박근혜, 과학·정보기술 기반 ‘창조경제론’ 공약

입력 2012.10.18 (10:16) 수정 2012.10.18 (10: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는 과학 기술과 정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일자리 창출 전략인 '창조경제론'을 대선 공약으로 제시했습니다.

박 후보는 오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창조 경제론은 새로운 경제발전 패러다임으로 상상력과 창의성, 과학 기술에 기반한 경제 운영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과 시장, 일자리를 만들어가는 정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 후보는 앞으로 창조경제론을 통해, 우리 경제 체질을 다른 나라를 따라가는 추격형 경제에서 다른 나라를 앞서가는 선도형 경제로 바꾸고 미래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박 후보는 창조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7대 전략으로 과학기술과 정보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일자리창출과 소프트웨어 산업의 미래성장 산업 육성, 창조정부 구현, 창업국가 건설 스펙을 초월한 채용시스템 정착, 청년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일자리를 찾는 케이 무브(K-Move), 그리고 미래창조과학부 신설을 제시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근혜, 과학·정보기술 기반 ‘창조경제론’ 공약
    • 입력 2012-10-18 10:16:42
    • 수정2012-10-18 10:17:49
    정치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는 과학 기술과 정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일자리 창출 전략인 '창조경제론'을 대선 공약으로 제시했습니다. 박 후보는 오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창조 경제론은 새로운 경제발전 패러다임으로 상상력과 창의성, 과학 기술에 기반한 경제 운영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과 시장, 일자리를 만들어가는 정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 후보는 앞으로 창조경제론을 통해, 우리 경제 체질을 다른 나라를 따라가는 추격형 경제에서 다른 나라를 앞서가는 선도형 경제로 바꾸고 미래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박 후보는 창조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7대 전략으로 과학기술과 정보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일자리창출과 소프트웨어 산업의 미래성장 산업 육성, 창조정부 구현, 창업국가 건설 스펙을 초월한 채용시스템 정착, 청년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일자리를 찾는 케이 무브(K-Move), 그리고 미래창조과학부 신설을 제시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