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동서남북] 프랑스 결혼 박람회

입력 2012.10.18 (11: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10월, 우리나라에선 결혼식이 많은 달 중 하나죠.

모두 기억에 남는 결혼식을 위해 여러 가지 준비를 할 텐데요.

프랑스에서도 예비부부를 위한 결혼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패션 중심지 파리의 결혼식 트랜드를 지구촌 동서남북에서 만나보시죠.

<리포트>

누구나 영화 같은 아름다운 결혼식을 꿈꾸죠.

이 특별한 날을 위해 예비 신랑 신부는 많은 것을 준비하는데요.

결혼식을 위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결혼 박람회가 파리에서 열렸습니다.

예비 신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웨딩드레스.

모두 마음에 드는 드레스 고르기에 여념이 없는데요.

패션의 도시 파리답게 유행을 따른 최신 디자인으로 가득합니다.

<인터뷰> 소피(‘심벨린’ 매니저) : "웨딩드레스도 패션 트랜드를 따릅니다. 부드럽고 흘러내리는 듯한 라인에 얇고 속이 비치는 소재라는 유행을 따르면서 여전히 로맨틱하죠."

올해는 부드러운 반투명 소재의 드레스가 유행입니다.

또 화려하고 장식이 많은 디자인보다는 단순한 라인과 최소한의 무늬를 가진 드레스가 인긴데요.

특히 프랑스 신부들이 클래식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의 웨딩드레스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인터뷰>글라리스(웨딩드레서 디자이너) : "프랑스 소비자들은 매우 절제된 느낌이예요. 프랑스의 고급스러움이란 아주 단순하면서도 동시에 우아한 것을 말하죠."

웨딩 테이블 장식과 인테리어 등 결혼식을 위해 챙겨야 할 것은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프랑스에서는 보통 9개월에서 1년 가까이 결혼식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박람회장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로 가득합니다.

<인터뷰> 아모리(예비 신랑) : "제가 가장 중요한 것은 결혼반지를 찾는 것입니다. 오래도록 우리와 함께할 것이니까요."

프랑스인들은 지난해 결혼 비용으로 약 4억 4천 유로 우리 돈 6천3백억 원을 소비한 것으로 집계됐는데요.

예산에 맞는 행복한 결혼식을 위해 올해도 만 8천여 명의 예비부부들이 박람회를 찾았습니다.

지구촌 동서남북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구촌 동서남북] 프랑스 결혼 박람회
    • 입력 2012-10-18 11:25:40
    지구촌뉴스
<앵커 멘트> 10월, 우리나라에선 결혼식이 많은 달 중 하나죠. 모두 기억에 남는 결혼식을 위해 여러 가지 준비를 할 텐데요. 프랑스에서도 예비부부를 위한 결혼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패션 중심지 파리의 결혼식 트랜드를 지구촌 동서남북에서 만나보시죠. <리포트> 누구나 영화 같은 아름다운 결혼식을 꿈꾸죠. 이 특별한 날을 위해 예비 신랑 신부는 많은 것을 준비하는데요. 결혼식을 위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결혼 박람회가 파리에서 열렸습니다. 예비 신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웨딩드레스. 모두 마음에 드는 드레스 고르기에 여념이 없는데요. 패션의 도시 파리답게 유행을 따른 최신 디자인으로 가득합니다. <인터뷰> 소피(‘심벨린’ 매니저) : "웨딩드레스도 패션 트랜드를 따릅니다. 부드럽고 흘러내리는 듯한 라인에 얇고 속이 비치는 소재라는 유행을 따르면서 여전히 로맨틱하죠." 올해는 부드러운 반투명 소재의 드레스가 유행입니다. 또 화려하고 장식이 많은 디자인보다는 단순한 라인과 최소한의 무늬를 가진 드레스가 인긴데요. 특히 프랑스 신부들이 클래식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의 웨딩드레스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인터뷰>글라리스(웨딩드레서 디자이너) : "프랑스 소비자들은 매우 절제된 느낌이예요. 프랑스의 고급스러움이란 아주 단순하면서도 동시에 우아한 것을 말하죠." 웨딩 테이블 장식과 인테리어 등 결혼식을 위해 챙겨야 할 것은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프랑스에서는 보통 9개월에서 1년 가까이 결혼식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박람회장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로 가득합니다. <인터뷰> 아모리(예비 신랑) : "제가 가장 중요한 것은 결혼반지를 찾는 것입니다. 오래도록 우리와 함께할 것이니까요." 프랑스인들은 지난해 결혼 비용으로 약 4억 4천 유로 우리 돈 6천3백억 원을 소비한 것으로 집계됐는데요. 예산에 맞는 행복한 결혼식을 위해 올해도 만 8천여 명의 예비부부들이 박람회를 찾았습니다. 지구촌 동서남북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