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입전형 단순화해야”

입력 2012.10.18 (19: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는 대입전형을 단순화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오늘 강원도 춘천시 중앙동 호반초등학교에서 열린 학부모와의 간담회에서 너무 복잡한 수시와 정시 전형들이 수천, 수만개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이어 사교육도 그냥 놔뒀으면 줄어들었을텐데 대학입시에 너무 지나친 자율을 두니까 사교육이 오히려 더 살아났다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또 무상교육의 일환으로 봤을 때 무상급식은 당연하다며, 선별적인 무상급식은 굉장히 비교육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이어 강원도 화천군의 이외수 문학관을 방문해 작가 이외수 씨를 만나 문화와 예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씨는 안철수 후보는 바둑의 고수로 알고 있는데 불의와 부정에 맞서 싸운다면 이창호, 이세돌 식으로 싸워서 반드시 승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철수 “대입전형 단순화해야”
    • 입력 2012-10-18 19:25:09
    정치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는 대입전형을 단순화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오늘 강원도 춘천시 중앙동 호반초등학교에서 열린 학부모와의 간담회에서 너무 복잡한 수시와 정시 전형들이 수천, 수만개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이어 사교육도 그냥 놔뒀으면 줄어들었을텐데 대학입시에 너무 지나친 자율을 두니까 사교육이 오히려 더 살아났다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또 무상교육의 일환으로 봤을 때 무상급식은 당연하다며, 선별적인 무상급식은 굉장히 비교육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이어 강원도 화천군의 이외수 문학관을 방문해 작가 이외수 씨를 만나 문화와 예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씨는 안철수 후보는 바둑의 고수로 알고 있는데 불의와 부정에 맞서 싸운다면 이창호, 이세돌 식으로 싸워서 반드시 승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