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한미 합참의장, 2015년 전작권 전환 재확인 外

입력 2012.10.24 (22: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승조 합참의장과 마틴 뎀프시 미 합참의장은 제36차 한미 군사위원회 회의를 열고 2015년 12월까지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을 추진한다는 합의 사항을 재확인했습니다. 두 나라 합참의장은 또 앞으로 어떠한 형태의 북한 침략과 도발도 더 이상 용인하지 않겠다는 동맹 차원의 결연한 의지를 재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낙동강에서도 물고기 수백 마리 떼죽음

오늘 오전, 낙동강 구미대교 부근에서 누치와 쏘가리, 피리 등 물고기 수 백 마리가 죽은 채로 물 위에 떠오른 것을 주민이 발견해 당국에 신고했습니다. 환경당국은 낙동강 보에 물을 가둬놓으면서 물 속에 산소공급이 제대로 안돼 물고기가 집단 폐사한 것으로 추정하고,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강민수·박경호 이달의 방송기자상 수상

정준길 전 새누리당 공보위원의 안철수 대선 후보 불출마 종용 의혹과 관련해 당시 정 위원의 택시 승차 논란을 취재, 보도한 KBS 대선후보 진실 검증단의 강민수,박경호 기자가 방송기자연합회와 한국방송학회가 선정하는 뉴스 부문 이달의 방송기자상을 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기획다큐부문 특별상은 '빗물, 생명수로 태어나다'를 제작, 보도한 제주 KBS의 염기석, 강재윤 기자가 수상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간추린 단신] 한미 합참의장, 2015년 전작권 전환 재확인 外
    • 입력 2012-10-24 22:03:39
    뉴스 9
정승조 합참의장과 마틴 뎀프시 미 합참의장은 제36차 한미 군사위원회 회의를 열고 2015년 12월까지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을 추진한다는 합의 사항을 재확인했습니다. 두 나라 합참의장은 또 앞으로 어떠한 형태의 북한 침략과 도발도 더 이상 용인하지 않겠다는 동맹 차원의 결연한 의지를 재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낙동강에서도 물고기 수백 마리 떼죽음 오늘 오전, 낙동강 구미대교 부근에서 누치와 쏘가리, 피리 등 물고기 수 백 마리가 죽은 채로 물 위에 떠오른 것을 주민이 발견해 당국에 신고했습니다. 환경당국은 낙동강 보에 물을 가둬놓으면서 물 속에 산소공급이 제대로 안돼 물고기가 집단 폐사한 것으로 추정하고,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강민수·박경호 이달의 방송기자상 수상 정준길 전 새누리당 공보위원의 안철수 대선 후보 불출마 종용 의혹과 관련해 당시 정 위원의 택시 승차 논란을 취재, 보도한 KBS 대선후보 진실 검증단의 강민수,박경호 기자가 방송기자연합회와 한국방송학회가 선정하는 뉴스 부문 이달의 방송기자상을 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기획다큐부문 특별상은 '빗물, 생명수로 태어나다'를 제작, 보도한 제주 KBS의 염기석, 강재윤 기자가 수상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