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강 일대 3천 병력 투입 대규모 도하훈련

입력 2012.11.05 (09:10) 수정 2012.11.05 (16: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육군이 최전방 임진강 부근에서 대규모 도하훈련을 했습니다.

3천여 명의 병력과 각종 장비 등이 대거 투입돼 작전 수행 능력을 점검했습니다.

보도에 박진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적의 공격으로 다리가 끊긴 상황.

육군 기계화보병 장병들이 긴급히 다리 건설에 나섭니다.

수심이 깊은 강 중간에는 시누크 헬기가 부교를 떨어뜨리고,

강 양쪽에서는 차량을 통해 투입된 부교가 순식간에 다리 모양을 갖춥니다.

이어 병력이 투입돼 부교 사이사이를 잇는 작업이 이뤄집니다.

같은 시각, 전술 지휘소에서는 모니터와 통신을 통해 모든 작전을 일사불란하게 지휘합니다.

<녹취> 모종화(중장/1군단장) : "적의 반동돌격에 대비해서 준비를 하세요. (예! 알겠습니다.)"

하늘과 강, 육지에서 입체 작전을 통해 폭 200미터의 임시 다리가 30분 만에 만들어졌습니다.

곧이어 전차와 장갑차가 순조롭게 강을 건넙니다.

이번 도하훈련은 최전방 임진강 부근에서 실시됐습니다.

<인터뷰> 김인연(대령/1군단 전방연대장) : "이 지역은 수도권 방어에 가장 중요한 핵심 축선입니다. 우리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압승할 수 있도록 완벽한 전투태세와 능력을 갖추어 적의 도발했을 때는 현장에서 강력히 응징할 것입니다."

실전을 방불케 한 훈련에는 병력 3천여 명과 소형 선박 등 전투 장비 3백여 대가 투입돼 전투준비 태세를 점검했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임진강 일대 3천 병력 투입 대규모 도하훈련
    • 입력 2012-11-05 09:10:39
    • 수정2012-11-05 16:23:41
    뉴스광장
<앵커 멘트> 육군이 최전방 임진강 부근에서 대규모 도하훈련을 했습니다. 3천여 명의 병력과 각종 장비 등이 대거 투입돼 작전 수행 능력을 점검했습니다. 보도에 박진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적의 공격으로 다리가 끊긴 상황. 육군 기계화보병 장병들이 긴급히 다리 건설에 나섭니다. 수심이 깊은 강 중간에는 시누크 헬기가 부교를 떨어뜨리고, 강 양쪽에서는 차량을 통해 투입된 부교가 순식간에 다리 모양을 갖춥니다. 이어 병력이 투입돼 부교 사이사이를 잇는 작업이 이뤄집니다. 같은 시각, 전술 지휘소에서는 모니터와 통신을 통해 모든 작전을 일사불란하게 지휘합니다. <녹취> 모종화(중장/1군단장) : "적의 반동돌격에 대비해서 준비를 하세요. (예! 알겠습니다.)" 하늘과 강, 육지에서 입체 작전을 통해 폭 200미터의 임시 다리가 30분 만에 만들어졌습니다. 곧이어 전차와 장갑차가 순조롭게 강을 건넙니다. 이번 도하훈련은 최전방 임진강 부근에서 실시됐습니다. <인터뷰> 김인연(대령/1군단 전방연대장) : "이 지역은 수도권 방어에 가장 중요한 핵심 축선입니다. 우리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압승할 수 있도록 완벽한 전투태세와 능력을 갖추어 적의 도발했을 때는 현장에서 강력히 응징할 것입니다." 실전을 방불케 한 훈련에는 병력 3천여 명과 소형 선박 등 전투 장비 3백여 대가 투입돼 전투준비 태세를 점검했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