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최종 법률 검토 주력…내일 수사 결과 발표

입력 2012.11.13 (17:20) 수정 2012.11.13 (17: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내곡동 특검팀이 수사 종료를 하루 앞두고, 최종 법률 검토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내일 오전 10시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윤 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부지 매입 의혹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이광범 특검팀은 수사 종료를 하루 앞두고, 사법처리 대상자를 가리는 등 최종 법률 검토 작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이명박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에게 부동산실명제법 위반 혐의와 증여세 포탈 혐의 가운데 어떤 혐의를 적용할지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검팀 관계자는 사실 관계에 따라 달라지지만 두 혐의 가운데 하나를 적용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김인종 전 경호처장 등 나머지 인물들에 대해서는 배임 혐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까지 특검팀이 피의자로 신분을 규정한 인물은 이명박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와 김인종 전 청와대 경호처장,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 등 모두 7명입니다.

특검팀은 김윤옥 여사의 서면진술서를 추가로 검토한 뒤 최종 혐의를 확정할 계획입니다.

청와대 경호처 압수수색과 수사기간 연장 신청이 모두 거부돼, 이 대통령 내외의 관여 여부 등은 과제로 남긴 채 조사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사 결과 발표는 내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동 변호사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KBS 뉴스 윤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특검, 최종 법률 검토 주력…내일 수사 결과 발표
    • 입력 2012-11-13 17:20:53
    • 수정2012-11-13 17:45:11
    뉴스 5
<앵커 멘트> 내곡동 특검팀이 수사 종료를 하루 앞두고, 최종 법률 검토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내일 오전 10시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윤 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부지 매입 의혹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이광범 특검팀은 수사 종료를 하루 앞두고, 사법처리 대상자를 가리는 등 최종 법률 검토 작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이명박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에게 부동산실명제법 위반 혐의와 증여세 포탈 혐의 가운데 어떤 혐의를 적용할지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검팀 관계자는 사실 관계에 따라 달라지지만 두 혐의 가운데 하나를 적용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김인종 전 경호처장 등 나머지 인물들에 대해서는 배임 혐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까지 특검팀이 피의자로 신분을 규정한 인물은 이명박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와 김인종 전 청와대 경호처장,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 등 모두 7명입니다. 특검팀은 김윤옥 여사의 서면진술서를 추가로 검토한 뒤 최종 혐의를 확정할 계획입니다. 청와대 경호처 압수수색과 수사기간 연장 신청이 모두 거부돼, 이 대통령 내외의 관여 여부 등은 과제로 남긴 채 조사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사 결과 발표는 내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동 변호사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KBS 뉴스 윤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