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대책에 환자 목소리 수용해야

입력 2012.11.20 (10: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암으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각 지자체에서는 '암 대책 추진협의회'를 설치하고 있는데요.

이런 협의회에 정작 암 환자나 그 가족들의 참여율은 아주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리포트>

'미야자키' 현 암대책추진협의회 회원인 '나가토모 아케미' 씨.

33살 때 자궁암 진단을 받았지만, 지금은 완치돼, 협의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원 10명 중 9명이 의사와 간호사 등의 의료 관계자고 환자 대표는 나가토모 씨 1명 뿐입니다.

이날 주요 토론 주제는 암 치료 의사의 연수비 마련 방법.

매번 협의회에 참가하고있는 나가토모 씨는 환자와 가족 입장에 서서 더 많이 논의를 바라고 있습니다.

<인터뷰> 나가토모(자궁암 완치 여성) : "아직도 환자들의 목소리가 이런 곳에 잘 반영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상태로는 암 환자는 줄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암 환자를 위한 대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환자를 비롯한 직접 당사자들이 좀더 많이 참가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암 대책에 환자 목소리 수용해야
    • 입력 2012-11-20 10:02:17
    930뉴스
<앵커 멘트> 암으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각 지자체에서는 '암 대책 추진협의회'를 설치하고 있는데요. 이런 협의회에 정작 암 환자나 그 가족들의 참여율은 아주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리포트> '미야자키' 현 암대책추진협의회 회원인 '나가토모 아케미' 씨. 33살 때 자궁암 진단을 받았지만, 지금은 완치돼, 협의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원 10명 중 9명이 의사와 간호사 등의 의료 관계자고 환자 대표는 나가토모 씨 1명 뿐입니다. 이날 주요 토론 주제는 암 치료 의사의 연수비 마련 방법. 매번 협의회에 참가하고있는 나가토모 씨는 환자와 가족 입장에 서서 더 많이 논의를 바라고 있습니다. <인터뷰> 나가토모(자궁암 완치 여성) : "아직도 환자들의 목소리가 이런 곳에 잘 반영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상태로는 암 환자는 줄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암 환자를 위한 대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환자를 비롯한 직접 당사자들이 좀더 많이 참가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