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안철수 후보, 내일 밤 10시 TV토론

입력 2012.11.20 (17:20) 수정 2012.11.20 (17: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문재인 후보 측과 안철수 후보 측의 야권 후보 단일화 협상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문-안 두 후보의 TV 토론은 내일 밤 KBS를 통해 생방송됩니다.

최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문재인 안철수 후보 간 야권 후보 단일화를 위한 실무팀 협상이 이틀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론조사를 실시한다는 데는 공감대를 이뤘지만, 조사 실시 시기와 질문내용 그리고 여론조사 외에 배심원을 통한 공론조사를 실시할 것인지 등은 여전히 합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안 후보측은 민주당의 중앙당 대의원과 안철수 후보의 지지자들로 배심원단을 구성하고 TV 토론 뒤 배심원들이 지지후보를 결정하는 방식을 제시했으나 문 후보측은 배심원 구성이 공정하지 않다며 반대했습니다.

양측의 장외 신경전도 치열합니다.

문재인 후보측 우상호 공보단장은 안 후보측이 합의를 깨고 협상 내용의 일부를 왜곡해 언론에 알렸다며 공식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안 후보측 유민영 대변인은 문 후보가 단일화 방식을 안 후보측에 일임하겠다고 해서 공론조사를 제안했더니 문 후보측이 받아들이지 않았다면서 문재인 후보가 얘기한 통큰 양보는 없었다고 비판했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오늘 한국방송기자 클럽 주최 토론회에 참석해 지금부터 협상에서 주장하는 내용을 국민에게 다 알리고 투명하게 협상을 전개해 나가자고 제안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모든 노동자들에게 노동 기본권을 보장하는 내용의 노동정책을 발표하고,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격차 해소를 국정의 제1과제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문 안 두 후보측은 단일화를 위한 두 후보의 TV토론이 내일밤 10시 KBS 1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된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재인-안철수 후보, 내일 밤 10시 TV토론
    • 입력 2012-11-20 17:20:19
    • 수정2012-11-20 17:54:50
    뉴스 5
<앵커 멘트> 문재인 후보 측과 안철수 후보 측의 야권 후보 단일화 협상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문-안 두 후보의 TV 토론은 내일 밤 KBS를 통해 생방송됩니다. 최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문재인 안철수 후보 간 야권 후보 단일화를 위한 실무팀 협상이 이틀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론조사를 실시한다는 데는 공감대를 이뤘지만, 조사 실시 시기와 질문내용 그리고 여론조사 외에 배심원을 통한 공론조사를 실시할 것인지 등은 여전히 합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안 후보측은 민주당의 중앙당 대의원과 안철수 후보의 지지자들로 배심원단을 구성하고 TV 토론 뒤 배심원들이 지지후보를 결정하는 방식을 제시했으나 문 후보측은 배심원 구성이 공정하지 않다며 반대했습니다. 양측의 장외 신경전도 치열합니다. 문재인 후보측 우상호 공보단장은 안 후보측이 합의를 깨고 협상 내용의 일부를 왜곡해 언론에 알렸다며 공식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안 후보측 유민영 대변인은 문 후보가 단일화 방식을 안 후보측에 일임하겠다고 해서 공론조사를 제안했더니 문 후보측이 받아들이지 않았다면서 문재인 후보가 얘기한 통큰 양보는 없었다고 비판했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오늘 한국방송기자 클럽 주최 토론회에 참석해 지금부터 협상에서 주장하는 내용을 국민에게 다 알리고 투명하게 협상을 전개해 나가자고 제안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모든 노동자들에게 노동 기본권을 보장하는 내용의 노동정책을 발표하고,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격차 해소를 국정의 제1과제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문 안 두 후보측은 단일화를 위한 두 후보의 TV토론이 내일밤 10시 KBS 1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된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