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부동산 취득·양도세 감면 연장해야”

입력 2012.11.20 (18: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부동산 취득세ㆍ양도세 감면 조치를 연장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후보는 오늘 당사에서 경제신문들과 인터뷰를 갖고 단기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박 후보는 또, 분양형 보금자리주택을 임대형으로 많이 바꿔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해선 대선이 한달도 안 남았는데 아직 상대 후보가 결정이 안 됐다며 이것이 정치 쇄신이냐고 비판했습니다.

또, 차별화된 정책 검증이 없는 대선이라는 비판을 받는 이유도 야권 후보가 시간만 끌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경제민주화 공약이 예상보다 약했다는 지적에 대해선 발표 내용을 꼼꼼히 보면 사면권 제한과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수용 등 대기업의 잘못된 행위를 바로잡기 위한 강력한 방안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야권 대선 후보들의 경제민주화 공약에 대해선 그쪽은 강제적인 계열 분리를 통한 재벌 해체가 최종 목표라며 새누리당과는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근혜 “부동산 취득·양도세 감면 연장해야”
    • 입력 2012-11-20 18:49:30
    정치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부동산 취득세ㆍ양도세 감면 조치를 연장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후보는 오늘 당사에서 경제신문들과 인터뷰를 갖고 단기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박 후보는 또, 분양형 보금자리주택을 임대형으로 많이 바꿔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해선 대선이 한달도 안 남았는데 아직 상대 후보가 결정이 안 됐다며 이것이 정치 쇄신이냐고 비판했습니다. 또, 차별화된 정책 검증이 없는 대선이라는 비판을 받는 이유도 야권 후보가 시간만 끌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경제민주화 공약이 예상보다 약했다는 지적에 대해선 발표 내용을 꼼꼼히 보면 사면권 제한과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수용 등 대기업의 잘못된 행위를 바로잡기 위한 강력한 방안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야권 대선 후보들의 경제민주화 공약에 대해선 그쪽은 강제적인 계열 분리를 통한 재벌 해체가 최종 목표라며 새누리당과는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