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안, 경제민주화·의료비 상한제 놓고 공방

입력 2012.11.22 (02: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어젯밤 서울 효창동 백범기념관에서 진행된 후보 단일화 TV 토론에서 법인세 인하 문제와 의료비 상한제 등을 놓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안 후보는 문 후보가 청와대 민정수석 시절 법인세가 인하됐고 2007년에는 출자총액제한제가 유명무실해졌다고 비판했고

문 후보는 당시 민정수석이어서 정책에 관여를 안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법인세 인하 경쟁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문 후보의 의료비 100만원 상한제 공약과 관련해 안 후보는 보험료 인상은 가계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다면서 의료비상한제의 점진적 시행을 주장했고, 문 후보는 보험료 수익 국고지원과 건강보험료 부과체제 정상화를 통해 한 가구당 월 5천원 수준까지 부담을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안, 경제민주화·의료비 상한제 놓고 공방
    • 입력 2012-11-22 02:27:12
    정치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어젯밤 서울 효창동 백범기념관에서 진행된 후보 단일화 TV 토론에서 법인세 인하 문제와 의료비 상한제 등을 놓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안 후보는 문 후보가 청와대 민정수석 시절 법인세가 인하됐고 2007년에는 출자총액제한제가 유명무실해졌다고 비판했고 문 후보는 당시 민정수석이어서 정책에 관여를 안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법인세 인하 경쟁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문 후보의 의료비 100만원 상한제 공약과 관련해 안 후보는 보험료 인상은 가계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다면서 의료비상한제의 점진적 시행을 주장했고, 문 후보는 보험료 수익 국고지원과 건강보험료 부과체제 정상화를 통해 한 가구당 월 5천원 수준까지 부담을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