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유명 상표 운동화 인터넷 사기 기승

입력 2012.11.25 (21: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즘 인터넷에선 유명 상표의 운동화가 절반 가격에 팔리는 거 많이 보시죠,

그런데 알고보니 이들 가운데 상당수가 품질도 안좋고 환불도 안되는 가짜 제품이었습니다.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정다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달리기와 걷기 열풍을 타고 인기를 모으고 있는 해외 유명 브랜드 운동화들.

운동화 수요가 크게 늘면서 유명 브랜드 제품을 싸게 판다는 사이트도 덩달아 급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오창근(경기도 화성시) : "인터넷으로 똑같은 제품을 찾아 봤는데, 시중에서는 10만 원 정도 하는 걸 인터넷으로 5만 원에 구매했습니다."

실제 포털사이트에는 해외 유명 브랜드 운동화를 싸게 판다는 광고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녹취> 사이트 운영자 (음성변조) : "100% 정품입니다. 가품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들 중 상당수는 정품이 아닙니다.

두 달 전 해외구매 대행 사이트에서 운동화를 구입한 이슬아 씨, 제품을 배송 받고 깜짝 놀랐습니다.

<인터뷰> 이슬아(운동화 구매 피해자) : "깔창인데 원래 이렇게 구멍이 나 있어야 하거든요. 그런데 앞에 보시면 이렇게 뚫다 만 것처럼...박음질도 듬성듬성."

광고만 보고 산 피해자들이 한둘이 아닙니다.

<인터뷰> 오진현 (운동화 구매 피해자) : "홈페이지를 검색하니까 파워링크에 자연스럽게 쇼핑몰이 나와 있었고..."

환불을 요구해도 연락이 안 되거나 사이트가 폐쇄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올해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피해 사례만 270건에 이릅니다.

<인터뷰> 정지연 (서울특별시 전자상거래센터) : "간이과세 사업자는 통신판매업 신고 없이 운영을 하면서 제도권 안에서는 관리가 안 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가짜 운동화를 들여와 파는 사이트를 원천 차단할 방법이 없어 소비자들의 피해만 더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다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짜’ 유명 상표 운동화 인터넷 사기 기승
    • 입력 2012-11-25 21:40:22
    뉴스 9
<앵커 멘트> 요즘 인터넷에선 유명 상표의 운동화가 절반 가격에 팔리는 거 많이 보시죠, 그런데 알고보니 이들 가운데 상당수가 품질도 안좋고 환불도 안되는 가짜 제품이었습니다.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정다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달리기와 걷기 열풍을 타고 인기를 모으고 있는 해외 유명 브랜드 운동화들. 운동화 수요가 크게 늘면서 유명 브랜드 제품을 싸게 판다는 사이트도 덩달아 급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오창근(경기도 화성시) : "인터넷으로 똑같은 제품을 찾아 봤는데, 시중에서는 10만 원 정도 하는 걸 인터넷으로 5만 원에 구매했습니다." 실제 포털사이트에는 해외 유명 브랜드 운동화를 싸게 판다는 광고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녹취> 사이트 운영자 (음성변조) : "100% 정품입니다. 가품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들 중 상당수는 정품이 아닙니다. 두 달 전 해외구매 대행 사이트에서 운동화를 구입한 이슬아 씨, 제품을 배송 받고 깜짝 놀랐습니다. <인터뷰> 이슬아(운동화 구매 피해자) : "깔창인데 원래 이렇게 구멍이 나 있어야 하거든요. 그런데 앞에 보시면 이렇게 뚫다 만 것처럼...박음질도 듬성듬성." 광고만 보고 산 피해자들이 한둘이 아닙니다. <인터뷰> 오진현 (운동화 구매 피해자) : "홈페이지를 검색하니까 파워링크에 자연스럽게 쇼핑몰이 나와 있었고..." 환불을 요구해도 연락이 안 되거나 사이트가 폐쇄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올해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피해 사례만 270건에 이릅니다. <인터뷰> 정지연 (서울특별시 전자상거래센터) : "간이과세 사업자는 통신판매업 신고 없이 운영을 하면서 제도권 안에서는 관리가 안 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가짜 운동화를 들여와 파는 사이트를 원천 차단할 방법이 없어 소비자들의 피해만 더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다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