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문재인 후보, TV광고전도 개막

입력 2012.11.28 (07:14) 수정 2012.11.28 (19: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의 텔레비전 광고도 어제 저녁 처음으로 전파를 탔습니다.

1분짜리 광고에 담긴 후보들의 선거 전략을 김경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녹취> "크든 작든 상처 없이 살아가는 사람은 없습니다."

박근혜 후보는 지난 2006년 신촌 유세 도중 일어난 피습 사건을 첫 광고의 소재로 삼았습니다.

볼에 남아 있는 흉터를 화면 가득 담으면서 시청자들의 감성에 호소합니다.

<녹취> 박근혜 : "그때부터 남은 인생 국민들의 상처를 보듬으며 살아가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녹취> 변추석(새누리당 홍보본부장) :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해서 사람들에게 훨씬 더 다가가는."

문재인 후보는 티비 광고에서 실제 집안 모습과 가족들의 일상을 공개했습니다.

소탈한 일상을 보여주며 서민과 중산층을 이해하는 후보임을 감성적으로 전달합니다.

<녹취> 문재인 : "기회는 평등할 것입니다. 과정은 공정할 것입니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녹취> 유은혜(민주통합당 홍보본부장) : "서정적인 노래가 조화를 이뤄서 국민과 함께 출정식의 의미를……"

박근혜, 문재인 두 후보의 TV 광고는 선거 전날인 다음달 18일까지 방송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김경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근혜-문재인 후보, TV광고전도 개막
    • 입력 2012-11-28 07:14:21
    • 수정2012-11-28 19:08:28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의 텔레비전 광고도 어제 저녁 처음으로 전파를 탔습니다. 1분짜리 광고에 담긴 후보들의 선거 전략을 김경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녹취> "크든 작든 상처 없이 살아가는 사람은 없습니다." 박근혜 후보는 지난 2006년 신촌 유세 도중 일어난 피습 사건을 첫 광고의 소재로 삼았습니다. 볼에 남아 있는 흉터를 화면 가득 담으면서 시청자들의 감성에 호소합니다. <녹취> 박근혜 : "그때부터 남은 인생 국민들의 상처를 보듬으며 살아가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녹취> 변추석(새누리당 홍보본부장) :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해서 사람들에게 훨씬 더 다가가는." 문재인 후보는 티비 광고에서 실제 집안 모습과 가족들의 일상을 공개했습니다. 소탈한 일상을 보여주며 서민과 중산층을 이해하는 후보임을 감성적으로 전달합니다. <녹취> 문재인 : "기회는 평등할 것입니다. 과정은 공정할 것입니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녹취> 유은혜(민주통합당 홍보본부장) : "서정적인 노래가 조화를 이뤄서 국민과 함께 출정식의 의미를……" 박근혜, 문재인 두 후보의 TV 광고는 선거 전날인 다음달 18일까지 방송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김경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