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태종, 막을 수 없는 ‘3점슛 비결’

입력 2012.11.28 (1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드디어 오늘 프로 아마 농구 최강전이 개막 하는데요~

대학선수들이 가장 막아보고 싶은 슈터로 이 선수를 꼽았습니다.

김도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승부처마다 림을 가르는 3점포.

수비수가 앞에 있어도 한 박자 빨리 슛을 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문태종은 198센티미터의 큰 키에 뛰어난 탄력을 보유했지만 더욱 중요한 건 하체입니다.

보통의 3점슈터들과 완전히 다른 문태종의 발 모양입니다.

패스를 받을 때나 슛을 쏠 때나 뒤꿈치가 완전히 세워져 있습니다.

뒤꿈치가 땅에 닿지 않는 특이한 자세로 어떤 자세에서도 점프슛이 가능합니다.

오히려 뒤를 붙이면 성공률이 떨어집니다.

<인터뷰> 문경은(SK 감독) : “저하고 완전히 다르죠. 전 중심이 뒤에 있고, 문태종은 앞에서 바로 올라가고..”

오늘 막이 오르는 프로 아마 최강전 앞두고 대학 슈터들이 흉내내기도 어려운 동작입니다.

<인터뷰> 허웅(연세대) : “TV로만 봤는데요. 정말 어떤 자세에서도 발란스 안무너지고 슛을 쏘더라고요”

<인터뷰> 문태종(전자랜드) : “슛 쏠때 상체보다 하체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문태종의 특이한 슛 자세는 장거리 슈터를 꿈꾸는 대학 후배들에게 특별한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태종, 막을 수 없는 ‘3점슛 비결’
    • 입력 2012-11-28 12:07:58
    스포츠타임
<앵커 멘트> 드디어 오늘 프로 아마 농구 최강전이 개막 하는데요~ 대학선수들이 가장 막아보고 싶은 슈터로 이 선수를 꼽았습니다. 김도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승부처마다 림을 가르는 3점포. 수비수가 앞에 있어도 한 박자 빨리 슛을 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문태종은 198센티미터의 큰 키에 뛰어난 탄력을 보유했지만 더욱 중요한 건 하체입니다. 보통의 3점슈터들과 완전히 다른 문태종의 발 모양입니다. 패스를 받을 때나 슛을 쏠 때나 뒤꿈치가 완전히 세워져 있습니다. 뒤꿈치가 땅에 닿지 않는 특이한 자세로 어떤 자세에서도 점프슛이 가능합니다. 오히려 뒤를 붙이면 성공률이 떨어집니다. <인터뷰> 문경은(SK 감독) : “저하고 완전히 다르죠. 전 중심이 뒤에 있고, 문태종은 앞에서 바로 올라가고..” 오늘 막이 오르는 프로 아마 최강전 앞두고 대학 슈터들이 흉내내기도 어려운 동작입니다. <인터뷰> 허웅(연세대) : “TV로만 봤는데요. 정말 어떤 자세에서도 발란스 안무너지고 슛을 쏘더라고요” <인터뷰> 문태종(전자랜드) : “슛 쏠때 상체보다 하체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문태종의 특이한 슛 자세는 장거리 슈터를 꿈꾸는 대학 후배들에게 특별한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