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문재인 지지” 재확인…대선판 비판

입력 2012.12.04 (06:14) 수정 2012.12.04 (07: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철수 전 대선 후보가 문재인 후보에 대한 지지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그러나 대선이 국민 여망과 정반대로 가고 있다며 여야 정치권을 함께 비판했습니다.

최형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후보 사퇴 이후 열흘 만에 모습을 보인 안철수 전 후보.

안 전 후보는 문재인 후보 지지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녹취>안철수(전 대선 후보): "문재인 후보를 성원해 달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지지자들께서) 이제 큰 마음으로 제 뜻을 받아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하지만 언제 어떤 식으로 지지 활동에 나설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유민영 대변인은 돕겠다는 뜻을 분명히 한 만큼 조만간 결정해서 말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특히 현재 선거전이 흑색선전과 이전투구로 얼룩져 국민여망과는 거꾸로 가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녹취> "새 정치를 바라는 시대정신은 보이지 않고 과거에 집착하고 싸우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을 통합하고 정치 혁신의 희망을 주는 선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안 전 후보는 해단식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며, 정치 활동을 계속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여야의 평가는 엇갈렸습니다.

문재인 후보 측은 안 전 후보의 지지에 감사드린다며 정권교체로 보답하겠다,

박근혜 후보 측은 안 전 후보가 문 후보를 지지하기보다는 새 정치를 강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철수 “문재인 지지” 재확인…대선판 비판
    • 입력 2012-12-04 06:15:31
    • 수정2012-12-04 07:21:10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안철수 전 대선 후보가 문재인 후보에 대한 지지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그러나 대선이 국민 여망과 정반대로 가고 있다며 여야 정치권을 함께 비판했습니다. 최형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후보 사퇴 이후 열흘 만에 모습을 보인 안철수 전 후보. 안 전 후보는 문재인 후보 지지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녹취>안철수(전 대선 후보): "문재인 후보를 성원해 달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지지자들께서) 이제 큰 마음으로 제 뜻을 받아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하지만 언제 어떤 식으로 지지 활동에 나설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유민영 대변인은 돕겠다는 뜻을 분명히 한 만큼 조만간 결정해서 말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특히 현재 선거전이 흑색선전과 이전투구로 얼룩져 국민여망과는 거꾸로 가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녹취> "새 정치를 바라는 시대정신은 보이지 않고 과거에 집착하고 싸우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을 통합하고 정치 혁신의 희망을 주는 선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안 전 후보는 해단식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며, 정치 활동을 계속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여야의 평가는 엇갈렸습니다. 문재인 후보 측은 안 전 후보의 지지에 감사드린다며 정권교체로 보답하겠다, 박근혜 후보 측은 안 전 후보가 문 후보를 지지하기보다는 새 정치를 강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