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교통사고 왕국…하루 평균 170명 사망
입력 2012.12.04 (12:22)
수정 2012.12.04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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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경제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이지만 아직 교통안전 분야에서는 후진국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수가 하루 평균 170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베이징 박정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직진하는 화물차와 10여 명을 태우고 좌회전하는 삼륜차가 미처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네거리 한가운데서 부딪힙니다.
오토바이나 자전거의 대 차량 사고도 중국에선 잦은 사고입니다.
보행자들은 신호를 무시하고 횡단보도를 건너기 일쑤고 고속버스 안에서도 안전띠를 맨 승객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인터뷰> "(왜 안전띠를 안 맸어요?) 저는 승객이니까 맬 필요가 없잖아요"
<인터뷰> "고속도로에 오르면 매려고요"
지난해 중국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대략 6만 2천여 명 하루 평균 170명꼴입니다.
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안전벨트 미착용과 교통신호 무시 과속과 음주운전 등이 지목돼 중국이 교통안전 분야에서는 여전히 후진국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 교통 당국은 기초 질서만 잘 지켜도 사고의 80% 이상을 막을 수 있다며 대대적인 캠페인에 나섰습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정호입니다.
경제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이지만 아직 교통안전 분야에서는 후진국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수가 하루 평균 170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베이징 박정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직진하는 화물차와 10여 명을 태우고 좌회전하는 삼륜차가 미처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네거리 한가운데서 부딪힙니다.
오토바이나 자전거의 대 차량 사고도 중국에선 잦은 사고입니다.
보행자들은 신호를 무시하고 횡단보도를 건너기 일쑤고 고속버스 안에서도 안전띠를 맨 승객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인터뷰> "(왜 안전띠를 안 맸어요?) 저는 승객이니까 맬 필요가 없잖아요"
<인터뷰> "고속도로에 오르면 매려고요"
지난해 중국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대략 6만 2천여 명 하루 평균 170명꼴입니다.
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안전벨트 미착용과 교통신호 무시 과속과 음주운전 등이 지목돼 중국이 교통안전 분야에서는 여전히 후진국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 교통 당국은 기초 질서만 잘 지켜도 사고의 80% 이상을 막을 수 있다며 대대적인 캠페인에 나섰습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정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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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교통사고 왕국…하루 평균 170명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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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12-04 14:21:20
- 수정2012-12-04 14:56:22
<앵커 멘트>
경제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이지만 아직 교통안전 분야에서는 후진국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수가 하루 평균 170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베이징 박정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직진하는 화물차와 10여 명을 태우고 좌회전하는 삼륜차가 미처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네거리 한가운데서 부딪힙니다.
오토바이나 자전거의 대 차량 사고도 중국에선 잦은 사고입니다.
보행자들은 신호를 무시하고 횡단보도를 건너기 일쑤고 고속버스 안에서도 안전띠를 맨 승객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인터뷰> "(왜 안전띠를 안 맸어요?) 저는 승객이니까 맬 필요가 없잖아요"
<인터뷰> "고속도로에 오르면 매려고요"
지난해 중국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대략 6만 2천여 명 하루 평균 170명꼴입니다.
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안전벨트 미착용과 교통신호 무시 과속과 음주운전 등이 지목돼 중국이 교통안전 분야에서는 여전히 후진국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 교통 당국은 기초 질서만 잘 지켜도 사고의 80% 이상을 막을 수 있다며 대대적인 캠페인에 나섰습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정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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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호 기자 jhpar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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