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부산·대전·서울 유세…“흑색선전과 전면전”

입력 2012.12.14 (20:59) 수정 2012.12.14 (22: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8대 대통령 선거가 닷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새누리당의 박근혜 후보가 부산과 대전을 거쳐 서울까지 이어지는 총력 유세전을 펼쳤습니다.

박 후보는 기자회견을 열어 근거 없는 비방이 도를 넘고 있다며 흑색선전과의 전면전을 선포했습니다.

첫 소식, 김주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박근혜 후보는 경남과 부산, 대전으로 이어지는 경부선 유세를 통해 지역 개발 공약을 재확인하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최적 입지로 결론나는 것을 전제로한 가덕도 신공항 건설과 진주-사천의 항공산업 메카 육성 등을 약속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대선 후보) : "진주에 와서는 LH 공사 지키겠다고 하고, 전주에 가서는 빼앗긴 거 돌려주겠다고 하는 이렇게 말 바꾸는 사람이 대통령으로 선택된다면…"

최대 표밭인 서울에선 신촌 대학가를 찾아 젊은층과의 소통에 정성을 기울였습니다.

박 후보는 흑색선전과의 전면전도 선포했습니다.

민주당이 국가의 안위를 책임지는 정보기관을 정쟁의 도구로 만들려 했다면 국기 문란행위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국정원 선거 개입 주장이 흠집 내기용 모략으로 밝혀진다면 문재인 후보가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대선 후보) : "이 여직원의 오피스텔 호수를 알아내기 위해 고의로 주차된 차를 들이받고 성폭행범들이나 사용할 수법을 동원해서…"

새누리당은 민주당이 박근혜 후보가 문재인 후보에게 뒤고 있다는 허위 여론조사 결과를 조직적으로 유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 당협위원장 출신 윤 모씨 등이 SNS 상에 허위 조사 결과를 퍼뜨렸다며,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당과 관련없는 일이라며 흑색선전이라고 주장했습니다.

5.18 민주화운동 유공자회와 전국 대학생 모임 등 박 후보 지지 선언도 하루종일 이어졌습니다.

KBS 뉴스 김주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朴, 부산·대전·서울 유세…“흑색선전과 전면전”
    • 입력 2012-12-14 21:00:23
    • 수정2012-12-14 22:59:37
    뉴스 9
<앵커 멘트>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8대 대통령 선거가 닷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새누리당의 박근혜 후보가 부산과 대전을 거쳐 서울까지 이어지는 총력 유세전을 펼쳤습니다. 박 후보는 기자회견을 열어 근거 없는 비방이 도를 넘고 있다며 흑색선전과의 전면전을 선포했습니다. 첫 소식, 김주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박근혜 후보는 경남과 부산, 대전으로 이어지는 경부선 유세를 통해 지역 개발 공약을 재확인하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최적 입지로 결론나는 것을 전제로한 가덕도 신공항 건설과 진주-사천의 항공산업 메카 육성 등을 약속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대선 후보) : "진주에 와서는 LH 공사 지키겠다고 하고, 전주에 가서는 빼앗긴 거 돌려주겠다고 하는 이렇게 말 바꾸는 사람이 대통령으로 선택된다면…" 최대 표밭인 서울에선 신촌 대학가를 찾아 젊은층과의 소통에 정성을 기울였습니다. 박 후보는 흑색선전과의 전면전도 선포했습니다. 민주당이 국가의 안위를 책임지는 정보기관을 정쟁의 도구로 만들려 했다면 국기 문란행위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국정원 선거 개입 주장이 흠집 내기용 모략으로 밝혀진다면 문재인 후보가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대선 후보) : "이 여직원의 오피스텔 호수를 알아내기 위해 고의로 주차된 차를 들이받고 성폭행범들이나 사용할 수법을 동원해서…" 새누리당은 민주당이 박근혜 후보가 문재인 후보에게 뒤고 있다는 허위 여론조사 결과를 조직적으로 유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 당협위원장 출신 윤 모씨 등이 SNS 상에 허위 조사 결과를 퍼뜨렸다며,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당과 관련없는 일이라며 흑색선전이라고 주장했습니다. 5.18 민주화운동 유공자회와 전국 대학생 모임 등 박 후보 지지 선언도 하루종일 이어졌습니다. KBS 뉴스 김주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