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신문고] 심야택시 부족, 시민 불편 여전
입력 2013.01.04 (23:29)
수정 2013.01.04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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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택시가 대중교통으로 분류된다고 하죠! 시민 입장에선 금요일밤 비오는밤에, 택시 잘 잡히고 손님 골라태우기만 없으면 좋겠습니다.
심야전용택시 잘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리포트>
새벽 1시 서울 강남역 앞. 정혜윤 씨가 송파구에 있는 집으로 가기위해 택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용훈대표(교통문화운동본부): "이후에는 손님이 없어서 수입 보전이 잘 되지 않아 신청률이 잘 되지 않은 상황이죠. 업계 내부 조정은 나중에 하더라도 (심야 택시) 부족 문제로 나타나는 시민 불편 문제는 조기에 해결 (해야 합니다)"
서울시는 이번 달까지 택시 승차거부를 집중 단속하며 심야택시제를 보완한다는 계획입니다.
<앵커 멘트>
서울시 백호 교통정책관 나왔습니다.
<질문> 현재 한달 가량 심야전용택시가 운행됐는데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나?
<질문> 공급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데 계획대로 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가?
<질문> 애초에 수요와 공급 부족에 대한 예측을 잘 못 한 것은 아닌지?
<질문>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 택시가 증차 되어야 한다는 지적도 있는데?
<질문> 심야 택시만으로는 늦은 시간 시민의 불편을 덜어주기엔 부족한듯한데?
택시가 대중교통으로 분류된다고 하죠! 시민 입장에선 금요일밤 비오는밤에, 택시 잘 잡히고 손님 골라태우기만 없으면 좋겠습니다.
심야전용택시 잘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리포트>
새벽 1시 서울 강남역 앞. 정혜윤 씨가 송파구에 있는 집으로 가기위해 택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용훈대표(교통문화운동본부): "이후에는 손님이 없어서 수입 보전이 잘 되지 않아 신청률이 잘 되지 않은 상황이죠. 업계 내부 조정은 나중에 하더라도 (심야 택시) 부족 문제로 나타나는 시민 불편 문제는 조기에 해결 (해야 합니다)"
서울시는 이번 달까지 택시 승차거부를 집중 단속하며 심야택시제를 보완한다는 계획입니다.
<앵커 멘트>
서울시 백호 교통정책관 나왔습니다.
<질문> 현재 한달 가량 심야전용택시가 운행됐는데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나?
<질문> 공급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데 계획대로 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가?
<질문> 애초에 수요와 공급 부족에 대한 예측을 잘 못 한 것은 아닌지?
<질문>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 택시가 증차 되어야 한다는 지적도 있는데?
<질문> 심야 택시만으로는 늦은 시간 시민의 불편을 덜어주기엔 부족한듯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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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1-04 23:35:11
- 수정2013-01-04 23:4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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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가 대중교통으로 분류된다고 하죠! 시민 입장에선 금요일밤 비오는밤에, 택시 잘 잡히고 손님 골라태우기만 없으면 좋겠습니다.
심야전용택시 잘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리포트>
새벽 1시 서울 강남역 앞. 정혜윤 씨가 송파구에 있는 집으로 가기위해 택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용훈대표(교통문화운동본부): "이후에는 손님이 없어서 수입 보전이 잘 되지 않아 신청률이 잘 되지 않은 상황이죠. 업계 내부 조정은 나중에 하더라도 (심야 택시) 부족 문제로 나타나는 시민 불편 문제는 조기에 해결 (해야 합니다)"
서울시는 이번 달까지 택시 승차거부를 집중 단속하며 심야택시제를 보완한다는 계획입니다.
<앵커 멘트>
서울시 백호 교통정책관 나왔습니다.
<질문> 현재 한달 가량 심야전용택시가 운행됐는데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나?
<질문> 공급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데 계획대로 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가?
<질문> 애초에 수요와 공급 부족에 대한 예측을 잘 못 한 것은 아닌지?
<질문>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 택시가 증차 되어야 한다는 지적도 있는데?
<질문> 심야 택시만으로는 늦은 시간 시민의 불편을 덜어주기엔 부족한듯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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