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로바이러스 국내서도 유행…식중독 비상

입력 2013.01.16 (20:59) 수정 2013.01.17 (09: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흔히 식중독은 더운 여름철에 유행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한겨울에 때 아닌 식중독 비상이 걸렸습니다.

전염력이 매우 강한 겨울철 식중독 노로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범기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병원 신세를 지고 있는 생후 4개월 된 여자 아이, 구토와 설사 등 전형적인 장염 증세를 보입니다.

<인터뷰> 김청령(엄마) : "먹지를 못해서 걱정이에요. 초반에는 먹는 대로 설사했는데 나중에는 전혀 못 먹더라고요."

건강한 20대 남성도 장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정화봉(27세) : "지난 토요일 결혼식에 가서 해산물과 샐러드 먹고 배탈이 나서..."

노로 바이러스가 유행 조짐을 보이면서 병원마다 환자로 북새통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난달 급성 설사질환 환자 열 명 가운데 4명 정도가 노로 바이러스 감염자로 나타나, 전년도의 두 배에 육박했다고 밝혔습니다.

노로 바이러스 비중은 지난해 11월부터 크게 늘었습니다.

지난해 2월과 3월에도 절반 안팎을 차지하는 등 겨울철 유행 경향이 뚜렷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극소량인 바이러스 10개로도 감염을 일으킬 정도로 전염력이 매우 강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노로 바이러스가 오는 3월까지 유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KBS 뉴스 범기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노로바이러스 국내서도 유행…식중독 비상
    • 입력 2013-01-16 21:00:26
    • 수정2013-01-17 09:32:31
    뉴스 9
<앵커 멘트> 흔히 식중독은 더운 여름철에 유행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한겨울에 때 아닌 식중독 비상이 걸렸습니다. 전염력이 매우 강한 겨울철 식중독 노로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범기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병원 신세를 지고 있는 생후 4개월 된 여자 아이, 구토와 설사 등 전형적인 장염 증세를 보입니다. <인터뷰> 김청령(엄마) : "먹지를 못해서 걱정이에요. 초반에는 먹는 대로 설사했는데 나중에는 전혀 못 먹더라고요." 건강한 20대 남성도 장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정화봉(27세) : "지난 토요일 결혼식에 가서 해산물과 샐러드 먹고 배탈이 나서..." 노로 바이러스가 유행 조짐을 보이면서 병원마다 환자로 북새통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난달 급성 설사질환 환자 열 명 가운데 4명 정도가 노로 바이러스 감염자로 나타나, 전년도의 두 배에 육박했다고 밝혔습니다. 노로 바이러스 비중은 지난해 11월부터 크게 늘었습니다. 지난해 2월과 3월에도 절반 안팎을 차지하는 등 겨울철 유행 경향이 뚜렷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극소량인 바이러스 10개로도 감염을 일으킬 정도로 전염력이 매우 강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노로 바이러스가 오는 3월까지 유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KBS 뉴스 범기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