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절 연휴 중국인 관광객이 몰려온다

입력 2013.02.09 (08:21) 수정 2013.02.09 (09: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우리 설과 마찬가지로 중국도 최대 명절인 '춘절'을 맞았습니다.

17일까지 열흘 동안 중국인 관광객 3만 명 정도가 제주를 찾습니다.

관광업계가 특수를 누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선아 기자입니다.

<리포트>

용암이 만들어낸 빼어난 자연경관에 중국인들이 감탄사를 연발합니다.

중국 최대 명절 '춘절'을 맞아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입니다.

<인터뷰> 펑예삼(중국 광저우) : "여러 나라 중에 제주도가 특히 예뻐서 선택했는데요, 삼계탕 같은 한국 요리도 먹고 싶고, 너무 좋습니다."

열흘 동안 이어지는 춘절 연휴에 제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은 모두 2만 9천여 명.

지난해보다 22%나 많습니다.

특히, 엔화 가치 하락으로 일본인 관광객이 급감했던 제주 관광 시장에 호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항공편 예약률은 90%에 육박하고 호텔마다 방을 구하기 힘들 정돕니다.

<인터뷰> 변기범(00호텔 상해사무소장) : "춘절 기간인 11일에서 14일 사이 이미 객실 만실 상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큰 손 중국인 관광객을 맞기 위해 쇼핑업계도 분주해졌습니다.

중국인이 좋아하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를 전진 배치하고, 경품 행사도 벌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오유정(면세점 지배인) : "고급 시계에서부터 화장품, 홍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비수기와 엔저 현상으로 꽁꽁 얼어붙었던 관광 시장이 모처럼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KBS 뉴스 하선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춘절 연휴 중국인 관광객이 몰려온다
    • 입력 2013-02-09 08:21:05
    • 수정2013-02-09 09:00:51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우리 설과 마찬가지로 중국도 최대 명절인 '춘절'을 맞았습니다. 17일까지 열흘 동안 중국인 관광객 3만 명 정도가 제주를 찾습니다. 관광업계가 특수를 누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선아 기자입니다. <리포트> 용암이 만들어낸 빼어난 자연경관에 중국인들이 감탄사를 연발합니다. 중국 최대 명절 '춘절'을 맞아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입니다. <인터뷰> 펑예삼(중국 광저우) : "여러 나라 중에 제주도가 특히 예뻐서 선택했는데요, 삼계탕 같은 한국 요리도 먹고 싶고, 너무 좋습니다." 열흘 동안 이어지는 춘절 연휴에 제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은 모두 2만 9천여 명. 지난해보다 22%나 많습니다. 특히, 엔화 가치 하락으로 일본인 관광객이 급감했던 제주 관광 시장에 호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항공편 예약률은 90%에 육박하고 호텔마다 방을 구하기 힘들 정돕니다. <인터뷰> 변기범(00호텔 상해사무소장) : "춘절 기간인 11일에서 14일 사이 이미 객실 만실 상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큰 손 중국인 관광객을 맞기 위해 쇼핑업계도 분주해졌습니다. 중국인이 좋아하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를 전진 배치하고, 경품 행사도 벌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오유정(면세점 지배인) : "고급 시계에서부터 화장품, 홍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비수기와 엔저 현상으로 꽁꽁 얼어붙었던 관광 시장이 모처럼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KBS 뉴스 하선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