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경제] 비싼 외제차, 보험료 더 오른다
입력 2013.03.11 (06:42)
수정 2013.03.11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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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수입차들의 자차보험료가 다음달부터 많게는 10만원 이상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국산차 보험료도 일부 조정됩니다.
어떤 차종이, 얼마나 오르게되는지 박일중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갑자기 왼쪽에서 튀어나온 수입차, 남의 차 앞 부분을 들이받습니다.
이 수입차를 고치는 데 든 보험금은 2천만 원,
이 수입차는 저속에서 살짝 뒷부분만 받쳤지만 견적이 150만 원이나 나왔습니다.
수입차 부품값과 수리비는 이처럼 비쌉니다.
<인터뷰>장춘근(외제차 운전자) : "차를 팔 때는 경쟁적으로 싸게 팔아도 사후 관리하는 데 비용이 국산차에 비하면 한 5배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돼요."
실제로 보험사가 사고 수리비로 지급한 보험금을 보면 벤츠와 BMW 등 독일 자동차 4사의 평균 지급 보험금이 국산차의 3배를 넘었습니다.
보험료에서 수리비로 나가는 보험금비율은 국산차는 55%인 데 비해, 수입차는 98%나 됩니다.
때문에 다음달부터 보험료가 조정됩니다.
수입차 31종 중 수리비가 많이 나가는 17 종류는 자차 보험료가 오릅니다.
아우디A6와 BMW 5시리즈는 평균 10만 원 이상, 벤츠 E클래스도 8만 원 이상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터뷰>권흥구(보험개발원 부문장) : "소비자들의 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동차 제작사들이 수리성과 손상성을 좋게 하는 노력, 그리고 부품값을 인하하는 노력을 하게 될 것입니다."
반면 국산차의 보험료는 SM7과 그랜저HG가 4만 원 안팎 등 48종이 내리고, 뉴SM5 4만 8천 원, 알페온이 2만 7천 원 등 36종은 오를 수 있습니다.
보험사들은 수입차사에 대해 부품값 인하등을 계속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박일중입니다.
수입차들의 자차보험료가 다음달부터 많게는 10만원 이상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국산차 보험료도 일부 조정됩니다.
어떤 차종이, 얼마나 오르게되는지 박일중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갑자기 왼쪽에서 튀어나온 수입차, 남의 차 앞 부분을 들이받습니다.
이 수입차를 고치는 데 든 보험금은 2천만 원,
이 수입차는 저속에서 살짝 뒷부분만 받쳤지만 견적이 150만 원이나 나왔습니다.
수입차 부품값과 수리비는 이처럼 비쌉니다.
<인터뷰>장춘근(외제차 운전자) : "차를 팔 때는 경쟁적으로 싸게 팔아도 사후 관리하는 데 비용이 국산차에 비하면 한 5배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돼요."
실제로 보험사가 사고 수리비로 지급한 보험금을 보면 벤츠와 BMW 등 독일 자동차 4사의 평균 지급 보험금이 국산차의 3배를 넘었습니다.
보험료에서 수리비로 나가는 보험금비율은 국산차는 55%인 데 비해, 수입차는 98%나 됩니다.
때문에 다음달부터 보험료가 조정됩니다.
수입차 31종 중 수리비가 많이 나가는 17 종류는 자차 보험료가 오릅니다.
아우디A6와 BMW 5시리즈는 평균 10만 원 이상, 벤츠 E클래스도 8만 원 이상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터뷰>권흥구(보험개발원 부문장) : "소비자들의 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동차 제작사들이 수리성과 손상성을 좋게 하는 노력, 그리고 부품값을 인하하는 노력을 하게 될 것입니다."
반면 국산차의 보험료는 SM7과 그랜저HG가 4만 원 안팎 등 48종이 내리고, 뉴SM5 4만 8천 원, 알페온이 2만 7천 원 등 36종은 오를 수 있습니다.
보험사들은 수입차사에 대해 부품값 인하등을 계속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박일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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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3-03-11 09:08:56
<앵커 멘트>
수입차들의 자차보험료가 다음달부터 많게는 10만원 이상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국산차 보험료도 일부 조정됩니다.
어떤 차종이, 얼마나 오르게되는지 박일중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갑자기 왼쪽에서 튀어나온 수입차, 남의 차 앞 부분을 들이받습니다.
이 수입차를 고치는 데 든 보험금은 2천만 원,
이 수입차는 저속에서 살짝 뒷부분만 받쳤지만 견적이 150만 원이나 나왔습니다.
수입차 부품값과 수리비는 이처럼 비쌉니다.
<인터뷰>장춘근(외제차 운전자) : "차를 팔 때는 경쟁적으로 싸게 팔아도 사후 관리하는 데 비용이 국산차에 비하면 한 5배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돼요."
실제로 보험사가 사고 수리비로 지급한 보험금을 보면 벤츠와 BMW 등 독일 자동차 4사의 평균 지급 보험금이 국산차의 3배를 넘었습니다.
보험료에서 수리비로 나가는 보험금비율은 국산차는 55%인 데 비해, 수입차는 98%나 됩니다.
때문에 다음달부터 보험료가 조정됩니다.
수입차 31종 중 수리비가 많이 나가는 17 종류는 자차 보험료가 오릅니다.
아우디A6와 BMW 5시리즈는 평균 10만 원 이상, 벤츠 E클래스도 8만 원 이상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터뷰>권흥구(보험개발원 부문장) : "소비자들의 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동차 제작사들이 수리성과 손상성을 좋게 하는 노력, 그리고 부품값을 인하하는 노력을 하게 될 것입니다."
반면 국산차의 보험료는 SM7과 그랜저HG가 4만 원 안팎 등 48종이 내리고, 뉴SM5 4만 8천 원, 알페온이 2만 7천 원 등 36종은 오를 수 있습니다.
보험사들은 수입차사에 대해 부품값 인하등을 계속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박일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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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일중 기자 baikal@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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