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4·24 재보선 공천심사…수싸움 치열

입력 2013.03.20 (06:15) 수정 2013.03.20 (06:4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정치권이 다음달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천 심사에 본격 돌입했습니다.

현재까지 선거구는 세 곳에 지나지 않지만 거물급 정치인들이 출사표를 던져 여야가 판짜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김경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다음달 24일 국회의원 보궐 선거가 치러지는 선거구는 세 곳입니다.

새누리당은 2승 1패를 거론하면서도 내심 3승까지 바라볼 수 있다는 분위깁니다.

서울 노원병의 경우 안철수 전 교수에다 통합진보당, 진보정의당 후보가 나서고 민주당 지역위원장도 예비후보로 등록해 야권후보 단일화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부산 영도에는 김무성 전 원내대표만 공천을 신청했고, 이완구 전 지사 등 9명이 신청한 충남 부여·청양에서는 어제 면접이 진행됐습니다.

<녹취> 서병수(새누리당 공천심사위원장) : "주민 눈높이에 맞는 후보를 추천하겠다는 그런 각오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주당은 고심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서울 노원병과 부산 영도는 야권에 유리한 지역이라고 자체 분석했습니다.

안철수 전 교수의 출마로 선거구도를 둘러싼 셈법은 더 복잡해졌습니다.

양보해야 한다는 의견과 후보를 낸 뒤 단일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녹취> 김동철(민주통합당 공천심사위원장) : "이번 재보선 지역은 어느 한 군데 쉬운 지역이 없습니다."

새 정부 출범 후 첫 선거인데다 결과에 따라선 정치권에 지각변동이 올 수 있어서 정파 간 수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김경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치권, 4·24 재보선 공천심사…수싸움 치열
    • 입력 2013-03-20 06:22:23
    • 수정2013-03-20 06:48:39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정치권이 다음달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천 심사에 본격 돌입했습니다. 현재까지 선거구는 세 곳에 지나지 않지만 거물급 정치인들이 출사표를 던져 여야가 판짜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김경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다음달 24일 국회의원 보궐 선거가 치러지는 선거구는 세 곳입니다. 새누리당은 2승 1패를 거론하면서도 내심 3승까지 바라볼 수 있다는 분위깁니다. 서울 노원병의 경우 안철수 전 교수에다 통합진보당, 진보정의당 후보가 나서고 민주당 지역위원장도 예비후보로 등록해 야권후보 단일화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부산 영도에는 김무성 전 원내대표만 공천을 신청했고, 이완구 전 지사 등 9명이 신청한 충남 부여·청양에서는 어제 면접이 진행됐습니다. <녹취> 서병수(새누리당 공천심사위원장) : "주민 눈높이에 맞는 후보를 추천하겠다는 그런 각오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주당은 고심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서울 노원병과 부산 영도는 야권에 유리한 지역이라고 자체 분석했습니다. 안철수 전 교수의 출마로 선거구도를 둘러싼 셈법은 더 복잡해졌습니다. 양보해야 한다는 의견과 후보를 낸 뒤 단일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녹취> 김동철(민주통합당 공천심사위원장) : "이번 재보선 지역은 어느 한 군데 쉬운 지역이 없습니다." 새 정부 출범 후 첫 선거인데다 결과에 따라선 정치권에 지각변동이 올 수 있어서 정파 간 수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김경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