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 ‘밀어내기’ 시인·사과…“진정성 없다”
입력 2013.05.10 (07:20)
수정 2013.05.10 (0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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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전직 영업사원의 막말 파문에서 시작해 이른바 '갑의 횡포' 비난에 휩싸인 남양유업이 대리점에 제품을 강매했다는 사실을 시인하고 국민에게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사과에도 불구하고, 이번 파문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 조짐입니다.
최문종 기자입니다.
<리포트>
막말 녹취 파문 일주일째, 남양유업 경영진이 책임을 통감한다며 허리를 숙였습니다.
제품 강매도 시인했습니다.
<인터뷰> 김웅(남양유업 대표) : "밀어내기 등 잘못된 관행에 대해서도 이와 같은 사실이 있었다는 점을 인정하며…."
이른바 '밀어내기'는 대리점주가 전산을 통해 본사에 제품을 주문하면 영업 사원은 대리점 모르게 수량을 늘리는 수법입니다.
우유든 요구르트든 새 제품이 나올 때면 짧은 시간 안에 매출을 높이기 위해 밀어내기를 했다고 남양유업은 밝혔습니다.
하지만, 오는 7월부터는 밀어내기 물량은 즉각 반송할 수 있고, 이를 경영진에게 알리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리점 지원 기금도 배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녹취> "사과 좀 받아주십시오!"
남양유업 사장은 피해를 봤다는 전직 대리점 운영자들과 화해를 시도했지만 무산됐습니다.
구체적인 손해 배상 대책을 밝히지 않는 등 사과에 진정성이 없다는 겁니다.
<인터뷰> 정승훈 (남양유업피해자협의회) : "우리한테 먼저 사과를 하는 게 맞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국민 사과가 국민에 대한 쇼를 한 번 더 보여줬다."
또, 대부분 자영업자로 구성된 150여 개 시민단체는 피해 배상 대책이 나오지 않는 한 오는 20일부터 불매 운동에 가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문종입니다.
전직 영업사원의 막말 파문에서 시작해 이른바 '갑의 횡포' 비난에 휩싸인 남양유업이 대리점에 제품을 강매했다는 사실을 시인하고 국민에게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사과에도 불구하고, 이번 파문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 조짐입니다.
최문종 기자입니다.
<리포트>
막말 녹취 파문 일주일째, 남양유업 경영진이 책임을 통감한다며 허리를 숙였습니다.
제품 강매도 시인했습니다.
<인터뷰> 김웅(남양유업 대표) : "밀어내기 등 잘못된 관행에 대해서도 이와 같은 사실이 있었다는 점을 인정하며…."
이른바 '밀어내기'는 대리점주가 전산을 통해 본사에 제품을 주문하면 영업 사원은 대리점 모르게 수량을 늘리는 수법입니다.
우유든 요구르트든 새 제품이 나올 때면 짧은 시간 안에 매출을 높이기 위해 밀어내기를 했다고 남양유업은 밝혔습니다.
하지만, 오는 7월부터는 밀어내기 물량은 즉각 반송할 수 있고, 이를 경영진에게 알리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리점 지원 기금도 배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녹취> "사과 좀 받아주십시오!"
남양유업 사장은 피해를 봤다는 전직 대리점 운영자들과 화해를 시도했지만 무산됐습니다.
구체적인 손해 배상 대책을 밝히지 않는 등 사과에 진정성이 없다는 겁니다.
<인터뷰> 정승훈 (남양유업피해자협의회) : "우리한테 먼저 사과를 하는 게 맞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국민 사과가 국민에 대한 쇼를 한 번 더 보여줬다."
또, 대부분 자영업자로 구성된 150여 개 시민단체는 피해 배상 대책이 나오지 않는 한 오는 20일부터 불매 운동에 가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문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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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양, ‘밀어내기’ 시인·사과…“진정성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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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5-10 07:21:41
- 수정2013-05-10 07:51:01
<앵커 멘트>
전직 영업사원의 막말 파문에서 시작해 이른바 '갑의 횡포' 비난에 휩싸인 남양유업이 대리점에 제품을 강매했다는 사실을 시인하고 국민에게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사과에도 불구하고, 이번 파문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 조짐입니다.
최문종 기자입니다.
<리포트>
막말 녹취 파문 일주일째, 남양유업 경영진이 책임을 통감한다며 허리를 숙였습니다.
제품 강매도 시인했습니다.
<인터뷰> 김웅(남양유업 대표) : "밀어내기 등 잘못된 관행에 대해서도 이와 같은 사실이 있었다는 점을 인정하며…."
이른바 '밀어내기'는 대리점주가 전산을 통해 본사에 제품을 주문하면 영업 사원은 대리점 모르게 수량을 늘리는 수법입니다.
우유든 요구르트든 새 제품이 나올 때면 짧은 시간 안에 매출을 높이기 위해 밀어내기를 했다고 남양유업은 밝혔습니다.
하지만, 오는 7월부터는 밀어내기 물량은 즉각 반송할 수 있고, 이를 경영진에게 알리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리점 지원 기금도 배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녹취> "사과 좀 받아주십시오!"
남양유업 사장은 피해를 봤다는 전직 대리점 운영자들과 화해를 시도했지만 무산됐습니다.
구체적인 손해 배상 대책을 밝히지 않는 등 사과에 진정성이 없다는 겁니다.
<인터뷰> 정승훈 (남양유업피해자협의회) : "우리한테 먼저 사과를 하는 게 맞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국민 사과가 국민에 대한 쇼를 한 번 더 보여줬다."
또, 대부분 자영업자로 구성된 150여 개 시민단체는 피해 배상 대책이 나오지 않는 한 오는 20일부터 불매 운동에 가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문종입니다.
전직 영업사원의 막말 파문에서 시작해 이른바 '갑의 횡포' 비난에 휩싸인 남양유업이 대리점에 제품을 강매했다는 사실을 시인하고 국민에게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사과에도 불구하고, 이번 파문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 조짐입니다.
최문종 기자입니다.
<리포트>
막말 녹취 파문 일주일째, 남양유업 경영진이 책임을 통감한다며 허리를 숙였습니다.
제품 강매도 시인했습니다.
<인터뷰> 김웅(남양유업 대표) : "밀어내기 등 잘못된 관행에 대해서도 이와 같은 사실이 있었다는 점을 인정하며…."
이른바 '밀어내기'는 대리점주가 전산을 통해 본사에 제품을 주문하면 영업 사원은 대리점 모르게 수량을 늘리는 수법입니다.
우유든 요구르트든 새 제품이 나올 때면 짧은 시간 안에 매출을 높이기 위해 밀어내기를 했다고 남양유업은 밝혔습니다.
하지만, 오는 7월부터는 밀어내기 물량은 즉각 반송할 수 있고, 이를 경영진에게 알리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리점 지원 기금도 배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녹취> "사과 좀 받아주십시오!"
남양유업 사장은 피해를 봤다는 전직 대리점 운영자들과 화해를 시도했지만 무산됐습니다.
구체적인 손해 배상 대책을 밝히지 않는 등 사과에 진정성이 없다는 겁니다.
<인터뷰> 정승훈 (남양유업피해자협의회) : "우리한테 먼저 사과를 하는 게 맞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국민 사과가 국민에 대한 쇼를 한 번 더 보여줬다."
또, 대부분 자영업자로 구성된 150여 개 시민단체는 피해 배상 대책이 나오지 않는 한 오는 20일부터 불매 운동에 가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문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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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문종 기자 mjchoi@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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