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에 색조화장까지! ‘남성 미용 시대’

입력 2013.05.20 (06:21) 수정 2013.05.20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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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화장의 기초 제품은 물론, 색조화장까지 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패션과 미용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관련 업계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남성 뷰티 시대의 현주소를 임재성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외출을 앞둔 20대 대학생.

클렌징 폼 세안에 스킨과 로션, 수분크림, 여기에 자외선 차단제와 BB 크림으로 마무리합니다.

<인터뷰> 유영돈(대학교 3학년) : "(화장품을 쓰다 보니까) 칙칙함이 없어지고 피부가 개선되는 것 같아서…"

더 예뻐지고 싶은 남성들!

이제 화장은 더 이상 여성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인터뷰> 김영진(인천시 간석동) : "자외선 차단이나, 이미지 개선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자주 바르고 있습니다."

이런 남성의 뷰티 열풍은 나이는 장애가 되지 않습니다.

40대 직장인 남기현 씨는 6개월 전부터 전문샵에서 전신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이 업체 회원의 30%는 남성, 남성 전용 프로그램도 등장했습니다.

<인터뷰> 남기현(직장인/48세) : "(젊어서) 관리를 하지 않으면 나중에 보기가 안 좋겠다. 이런 생각으로 시작을…"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을 일컫는 그루밍족이 늘면서 남성의 평균 기초화장품 수는 2.3개로 여성의 3.2개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 조사결과 색조화장을 하는 남성도 10명 중 1명 꼴입니다.

<인터뷰> 윤정희(이미지연구소 소장) : "자기 외모관리를 잘하는 사람이 결국엔 능력과 자기관리의 이미지로 정착 되기 때문에…"

세대를 아우르는 남성 뷰티 시대,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올해 1조 300억 원 규모에 이를 전망입니다.

KBS 뉴스 임재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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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초에 색조화장까지! ‘남성 미용 시대’
    • 입력 2013-05-20 06:30:16
    • 수정2013-05-20 07:17:54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화장의 기초 제품은 물론, 색조화장까지 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패션과 미용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관련 업계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남성 뷰티 시대의 현주소를 임재성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외출을 앞둔 20대 대학생.

클렌징 폼 세안에 스킨과 로션, 수분크림, 여기에 자외선 차단제와 BB 크림으로 마무리합니다.

<인터뷰> 유영돈(대학교 3학년) : "(화장품을 쓰다 보니까) 칙칙함이 없어지고 피부가 개선되는 것 같아서…"

더 예뻐지고 싶은 남성들!

이제 화장은 더 이상 여성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인터뷰> 김영진(인천시 간석동) : "자외선 차단이나, 이미지 개선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자주 바르고 있습니다."

이런 남성의 뷰티 열풍은 나이는 장애가 되지 않습니다.

40대 직장인 남기현 씨는 6개월 전부터 전문샵에서 전신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이 업체 회원의 30%는 남성, 남성 전용 프로그램도 등장했습니다.

<인터뷰> 남기현(직장인/48세) : "(젊어서) 관리를 하지 않으면 나중에 보기가 안 좋겠다. 이런 생각으로 시작을…"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을 일컫는 그루밍족이 늘면서 남성의 평균 기초화장품 수는 2.3개로 여성의 3.2개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 조사결과 색조화장을 하는 남성도 10명 중 1명 꼴입니다.

<인터뷰> 윤정희(이미지연구소 소장) : "자기 외모관리를 잘하는 사람이 결국엔 능력과 자기관리의 이미지로 정착 되기 때문에…"

세대를 아우르는 남성 뷰티 시대,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올해 1조 300억 원 규모에 이를 전망입니다.

KBS 뉴스 임재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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