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시장 활성화 한 몫
입력 2013.09.06 (21:39)
수정 2013.09.06 (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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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들이 모처럼 대목 경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발행 5년째를 맞는 전통시장 상품권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추석을 열흘 가량 앞둔 한 전통시장.
대목을 앞두고 팔 물건을 준비하는 상인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전통시장 전용인 '온누리 상품권'이 생긴 뒤로 시장을 찾는 손님이 늘어 준비해야 할 양도 늘었습니다.
<인터뷰> 시장상인 : "그거 있을 때하고 없을 때 매상 같은 경우도 10~20% 차이 있다고 봅니다. 추석이나 구정에는 그 비율이 더 큽니다."
지난 2009년 처음 발행된 온누리 상품권은 지난해 4천억 원 넘게 팔리는 등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이 같은 급성장에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역할이 컸습니다.
기업은 온누리상품권의 47%, 공공기관은 23% 가량을 매입해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기업관계자 :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서 추석에 1억7천만 원 어치의 온누리 상품권을 사서 구성원들에게 줘서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자체들의 다양한 전통시장 살리기 정책이 더해지면서 상승효과도 얻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시장 상품을 운송까지 해주는 '전통시장 구매단'을 통해 상품권을 소비하고 있고, 이천시는 관내 70여 개 업체와 협력해 상품권 사주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천시장 : "두번째 일요일, 네번째 일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들로 하여금 온누리상품권 구입해서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판매가 주춤한 상태지만 한 해 절반 가량 팔리는 추석 대목에 상인들은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들이 모처럼 대목 경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발행 5년째를 맞는 전통시장 상품권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추석을 열흘 가량 앞둔 한 전통시장.
대목을 앞두고 팔 물건을 준비하는 상인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전통시장 전용인 '온누리 상품권'이 생긴 뒤로 시장을 찾는 손님이 늘어 준비해야 할 양도 늘었습니다.
<인터뷰> 시장상인 : "그거 있을 때하고 없을 때 매상 같은 경우도 10~20% 차이 있다고 봅니다. 추석이나 구정에는 그 비율이 더 큽니다."
지난 2009년 처음 발행된 온누리 상품권은 지난해 4천억 원 넘게 팔리는 등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이 같은 급성장에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역할이 컸습니다.
기업은 온누리상품권의 47%, 공공기관은 23% 가량을 매입해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기업관계자 :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서 추석에 1억7천만 원 어치의 온누리 상품권을 사서 구성원들에게 줘서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자체들의 다양한 전통시장 살리기 정책이 더해지면서 상승효과도 얻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시장 상품을 운송까지 해주는 '전통시장 구매단'을 통해 상품권을 소비하고 있고, 이천시는 관내 70여 개 업체와 협력해 상품권 사주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천시장 : "두번째 일요일, 네번째 일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들로 하여금 온누리상품권 구입해서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판매가 주춤한 상태지만 한 해 절반 가량 팔리는 추석 대목에 상인들은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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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시장 활성화 한 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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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9-06 21:46:22
- 수정2013-09-06 22:21:21
<앵커 멘트>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들이 모처럼 대목 경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발행 5년째를 맞는 전통시장 상품권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추석을 열흘 가량 앞둔 한 전통시장.
대목을 앞두고 팔 물건을 준비하는 상인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전통시장 전용인 '온누리 상품권'이 생긴 뒤로 시장을 찾는 손님이 늘어 준비해야 할 양도 늘었습니다.
<인터뷰> 시장상인 : "그거 있을 때하고 없을 때 매상 같은 경우도 10~20% 차이 있다고 봅니다. 추석이나 구정에는 그 비율이 더 큽니다."
지난 2009년 처음 발행된 온누리 상품권은 지난해 4천억 원 넘게 팔리는 등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이 같은 급성장에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역할이 컸습니다.
기업은 온누리상품권의 47%, 공공기관은 23% 가량을 매입해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기업관계자 :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서 추석에 1억7천만 원 어치의 온누리 상품권을 사서 구성원들에게 줘서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자체들의 다양한 전통시장 살리기 정책이 더해지면서 상승효과도 얻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시장 상품을 운송까지 해주는 '전통시장 구매단'을 통해 상품권을 소비하고 있고, 이천시는 관내 70여 개 업체와 협력해 상품권 사주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천시장 : "두번째 일요일, 네번째 일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들로 하여금 온누리상품권 구입해서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판매가 주춤한 상태지만 한 해 절반 가량 팔리는 추석 대목에 상인들은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들이 모처럼 대목 경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발행 5년째를 맞는 전통시장 상품권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추석을 열흘 가량 앞둔 한 전통시장.
대목을 앞두고 팔 물건을 준비하는 상인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전통시장 전용인 '온누리 상품권'이 생긴 뒤로 시장을 찾는 손님이 늘어 준비해야 할 양도 늘었습니다.
<인터뷰> 시장상인 : "그거 있을 때하고 없을 때 매상 같은 경우도 10~20% 차이 있다고 봅니다. 추석이나 구정에는 그 비율이 더 큽니다."
지난 2009년 처음 발행된 온누리 상품권은 지난해 4천억 원 넘게 팔리는 등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이 같은 급성장에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역할이 컸습니다.
기업은 온누리상품권의 47%, 공공기관은 23% 가량을 매입해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기업관계자 :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서 추석에 1억7천만 원 어치의 온누리 상품권을 사서 구성원들에게 줘서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자체들의 다양한 전통시장 살리기 정책이 더해지면서 상승효과도 얻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시장 상품을 운송까지 해주는 '전통시장 구매단'을 통해 상품권을 소비하고 있고, 이천시는 관내 70여 개 업체와 협력해 상품권 사주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천시장 : "두번째 일요일, 네번째 일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들로 하여금 온누리상품권 구입해서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판매가 주춤한 상태지만 한 해 절반 가량 팔리는 추석 대목에 상인들은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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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명규 기자 thelord@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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