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공룡’ 알뜰폰 판매 가세…중소업계 반발
입력 2013.10.17 (07:40)
수정 2013.10.17 (08: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기존 통신망을 빌려 싼 값에 이동통신서비스를 하는 알뜰폰 판매 시장에 대형마트 1위 업체까지 뛰어들었습니다.
다양한 기종과 요금제로 소비자의 선택권은 넓어졌다지만, 기존의 중소 알뜰폰업체들은 문어발식 확장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황동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장을 보러 나온 소비자가 알뜰폰 개통 상담을 받습니다.
이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알뜰폰은 가입비가 없는데다 마트에서 파는 5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사면 통신비까지 깎아주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오혜근(서울시 면목동) : "아무래도 할인이 된다면, 그리고 제가 잘 이용하는 상품들도 할인되니까 잘 이용할 것 같아요."
4인 가정 기준으로 월 40만 원 어치를 쇼핑한다면 월 평균 2만 5천 원의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는게 대형마트측의 설명입니다.
<인터뷰> 한우석(이마트 브랜드전략팀장) : "일단 연내에 5만 명 정도의 가입자를 목표로 하고 있구요. 3년내에 한 100만 명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잇따른 대형마트의 알뜰폰 시장 진출을 바라보는 기존 중소업체들은 속내가 복잡합니다.
시장 자체 규모가 커지는 긍정적 효과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자본력이 약한 중소업체들로서는 경쟁에서 밀릴 수 있다는 위기감에섭니다.
<인터뷰> 김홍철(프리텔레콤 대표이사) : "대형유통사들이 지속적으로 통신서비스를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서비스 전문업체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지 우려됩니다."
알뜰폰 가입자는 두달 전 2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7백만 명 이상으로 가입자를 늘린다는 방침이어서 다른 업체들의 시장 진출도 이어져 경쟁은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기존 통신망을 빌려 싼 값에 이동통신서비스를 하는 알뜰폰 판매 시장에 대형마트 1위 업체까지 뛰어들었습니다.
다양한 기종과 요금제로 소비자의 선택권은 넓어졌다지만, 기존의 중소 알뜰폰업체들은 문어발식 확장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황동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장을 보러 나온 소비자가 알뜰폰 개통 상담을 받습니다.
이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알뜰폰은 가입비가 없는데다 마트에서 파는 5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사면 통신비까지 깎아주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오혜근(서울시 면목동) : "아무래도 할인이 된다면, 그리고 제가 잘 이용하는 상품들도 할인되니까 잘 이용할 것 같아요."
4인 가정 기준으로 월 40만 원 어치를 쇼핑한다면 월 평균 2만 5천 원의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는게 대형마트측의 설명입니다.
<인터뷰> 한우석(이마트 브랜드전략팀장) : "일단 연내에 5만 명 정도의 가입자를 목표로 하고 있구요. 3년내에 한 100만 명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잇따른 대형마트의 알뜰폰 시장 진출을 바라보는 기존 중소업체들은 속내가 복잡합니다.
시장 자체 규모가 커지는 긍정적 효과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자본력이 약한 중소업체들로서는 경쟁에서 밀릴 수 있다는 위기감에섭니다.
<인터뷰> 김홍철(프리텔레콤 대표이사) : "대형유통사들이 지속적으로 통신서비스를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서비스 전문업체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지 우려됩니다."
알뜰폰 가입자는 두달 전 2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7백만 명 이상으로 가입자를 늘린다는 방침이어서 다른 업체들의 시장 진출도 이어져 경쟁은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통 공룡’ 알뜰폰 판매 가세…중소업계 반발
-
- 입력 2013-10-17 07:42:30
- 수정2013-10-17 08:01:43
<앵커 멘트>
기존 통신망을 빌려 싼 값에 이동통신서비스를 하는 알뜰폰 판매 시장에 대형마트 1위 업체까지 뛰어들었습니다.
다양한 기종과 요금제로 소비자의 선택권은 넓어졌다지만, 기존의 중소 알뜰폰업체들은 문어발식 확장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황동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장을 보러 나온 소비자가 알뜰폰 개통 상담을 받습니다.
이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알뜰폰은 가입비가 없는데다 마트에서 파는 5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사면 통신비까지 깎아주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오혜근(서울시 면목동) : "아무래도 할인이 된다면, 그리고 제가 잘 이용하는 상품들도 할인되니까 잘 이용할 것 같아요."
4인 가정 기준으로 월 40만 원 어치를 쇼핑한다면 월 평균 2만 5천 원의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는게 대형마트측의 설명입니다.
<인터뷰> 한우석(이마트 브랜드전략팀장) : "일단 연내에 5만 명 정도의 가입자를 목표로 하고 있구요. 3년내에 한 100만 명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잇따른 대형마트의 알뜰폰 시장 진출을 바라보는 기존 중소업체들은 속내가 복잡합니다.
시장 자체 규모가 커지는 긍정적 효과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자본력이 약한 중소업체들로서는 경쟁에서 밀릴 수 있다는 위기감에섭니다.
<인터뷰> 김홍철(프리텔레콤 대표이사) : "대형유통사들이 지속적으로 통신서비스를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서비스 전문업체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지 우려됩니다."
알뜰폰 가입자는 두달 전 2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7백만 명 이상으로 가입자를 늘린다는 방침이어서 다른 업체들의 시장 진출도 이어져 경쟁은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기존 통신망을 빌려 싼 값에 이동통신서비스를 하는 알뜰폰 판매 시장에 대형마트 1위 업체까지 뛰어들었습니다.
다양한 기종과 요금제로 소비자의 선택권은 넓어졌다지만, 기존의 중소 알뜰폰업체들은 문어발식 확장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황동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장을 보러 나온 소비자가 알뜰폰 개통 상담을 받습니다.
이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알뜰폰은 가입비가 없는데다 마트에서 파는 5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사면 통신비까지 깎아주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오혜근(서울시 면목동) : "아무래도 할인이 된다면, 그리고 제가 잘 이용하는 상품들도 할인되니까 잘 이용할 것 같아요."
4인 가정 기준으로 월 40만 원 어치를 쇼핑한다면 월 평균 2만 5천 원의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는게 대형마트측의 설명입니다.
<인터뷰> 한우석(이마트 브랜드전략팀장) : "일단 연내에 5만 명 정도의 가입자를 목표로 하고 있구요. 3년내에 한 100만 명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잇따른 대형마트의 알뜰폰 시장 진출을 바라보는 기존 중소업체들은 속내가 복잡합니다.
시장 자체 규모가 커지는 긍정적 효과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자본력이 약한 중소업체들로서는 경쟁에서 밀릴 수 있다는 위기감에섭니다.
<인터뷰> 김홍철(프리텔레콤 대표이사) : "대형유통사들이 지속적으로 통신서비스를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서비스 전문업체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지 우려됩니다."
알뜰폰 가입자는 두달 전 2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7백만 명 이상으로 가입자를 늘린다는 방침이어서 다른 업체들의 시장 진출도 이어져 경쟁은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
-
황동진 기자 ace@kbs.co.kr
황동진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