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화 우려는 허구”…열차 운행률 70% ↓
입력 2013.12.23 (06:04)
수정 2013.12.23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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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정부는 철도산업을 민영화하지 않겠다고 거듭 강조하며 즉각적인 파업중단과 현업복귀를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철도노조는 더 확실한 보장책이 필요하다는 입장인데요,
열차 운행률, 오늘부터는 70%대로 뚝 떨어집니다.
김준범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는 대국민 호소문을 통해 철도 민영화는 정부 방침이 아니라고 재차 확인했습니다.
민영화 우려는 허구에 불과한 만큼 즉시 파업을 중단하고 현업에 복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인터뷰> 서승환(국토교통부 장관) : "민간에 매각하게 되는 경우에는 면허가 취소되도록 하는 더욱 확실한 민영화 방지 장치를 마련할 것임도 약속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불법 파업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철도노조는 민영화 방지를 위한 더 확실한 제도적 조치를 요구하며 파업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녹취> 백성곤(철도노조 홍보팀장) : "민간 기업의 가장 전형적인 기업 형태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운영권을 부여하는 것이 민영화가 아니면 도대체 뭐란 말입니까."
파업 3주차 만에 열차 운행률은 오늘부터 70%대로 떨어집니다.
KTX는 54편이 줄어 73%, 새마을과 무궁화호는 각각 56%와 62%만 운행됩니다.
전철과 통근열차도 운행률이 85%, 60%로 떨어져, 출퇴근 시간대도 감축운행이 시작됩니다.
특히, 화물열차는 30%만 운행해 물류 차질이 더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오늘 오후부터 시멘트 등을 대체 수송하는 화물차에 대해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주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준범입니다.
정부는 철도산업을 민영화하지 않겠다고 거듭 강조하며 즉각적인 파업중단과 현업복귀를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철도노조는 더 확실한 보장책이 필요하다는 입장인데요,
열차 운행률, 오늘부터는 70%대로 뚝 떨어집니다.
김준범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는 대국민 호소문을 통해 철도 민영화는 정부 방침이 아니라고 재차 확인했습니다.
민영화 우려는 허구에 불과한 만큼 즉시 파업을 중단하고 현업에 복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인터뷰> 서승환(국토교통부 장관) : "민간에 매각하게 되는 경우에는 면허가 취소되도록 하는 더욱 확실한 민영화 방지 장치를 마련할 것임도 약속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불법 파업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철도노조는 민영화 방지를 위한 더 확실한 제도적 조치를 요구하며 파업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녹취> 백성곤(철도노조 홍보팀장) : "민간 기업의 가장 전형적인 기업 형태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운영권을 부여하는 것이 민영화가 아니면 도대체 뭐란 말입니까."
파업 3주차 만에 열차 운행률은 오늘부터 70%대로 떨어집니다.
KTX는 54편이 줄어 73%, 새마을과 무궁화호는 각각 56%와 62%만 운행됩니다.
전철과 통근열차도 운행률이 85%, 60%로 떨어져, 출퇴근 시간대도 감축운행이 시작됩니다.
특히, 화물열차는 30%만 운행해 물류 차질이 더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오늘 오후부터 시멘트 등을 대체 수송하는 화물차에 대해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주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준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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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영화 우려는 허구”…열차 운행률 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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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2-23 06:07:52
- 수정2013-12-23 07: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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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철도산업을 민영화하지 않겠다고 거듭 강조하며 즉각적인 파업중단과 현업복귀를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철도노조는 더 확실한 보장책이 필요하다는 입장인데요,
열차 운행률, 오늘부터는 70%대로 뚝 떨어집니다.
김준범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는 대국민 호소문을 통해 철도 민영화는 정부 방침이 아니라고 재차 확인했습니다.
민영화 우려는 허구에 불과한 만큼 즉시 파업을 중단하고 현업에 복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인터뷰> 서승환(국토교통부 장관) : "민간에 매각하게 되는 경우에는 면허가 취소되도록 하는 더욱 확실한 민영화 방지 장치를 마련할 것임도 약속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불법 파업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철도노조는 민영화 방지를 위한 더 확실한 제도적 조치를 요구하며 파업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녹취> 백성곤(철도노조 홍보팀장) : "민간 기업의 가장 전형적인 기업 형태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운영권을 부여하는 것이 민영화가 아니면 도대체 뭐란 말입니까."
파업 3주차 만에 열차 운행률은 오늘부터 70%대로 떨어집니다.
KTX는 54편이 줄어 73%, 새마을과 무궁화호는 각각 56%와 62%만 운행됩니다.
전철과 통근열차도 운행률이 85%, 60%로 떨어져, 출퇴근 시간대도 감축운행이 시작됩니다.
특히, 화물열차는 30%만 운행해 물류 차질이 더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오늘 오후부터 시멘트 등을 대체 수송하는 화물차에 대해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주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준범입니다.
정부는 철도산업을 민영화하지 않겠다고 거듭 강조하며 즉각적인 파업중단과 현업복귀를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철도노조는 더 확실한 보장책이 필요하다는 입장인데요,
열차 운행률, 오늘부터는 70%대로 뚝 떨어집니다.
김준범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는 대국민 호소문을 통해 철도 민영화는 정부 방침이 아니라고 재차 확인했습니다.
민영화 우려는 허구에 불과한 만큼 즉시 파업을 중단하고 현업에 복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인터뷰> 서승환(국토교통부 장관) : "민간에 매각하게 되는 경우에는 면허가 취소되도록 하는 더욱 확실한 민영화 방지 장치를 마련할 것임도 약속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불법 파업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철도노조는 민영화 방지를 위한 더 확실한 제도적 조치를 요구하며 파업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녹취> 백성곤(철도노조 홍보팀장) : "민간 기업의 가장 전형적인 기업 형태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운영권을 부여하는 것이 민영화가 아니면 도대체 뭐란 말입니까."
파업 3주차 만에 열차 운행률은 오늘부터 70%대로 떨어집니다.
KTX는 54편이 줄어 73%, 새마을과 무궁화호는 각각 56%와 62%만 운행됩니다.
전철과 통근열차도 운행률이 85%, 60%로 떨어져, 출퇴근 시간대도 감축운행이 시작됩니다.
특히, 화물열차는 30%만 운행해 물류 차질이 더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오늘 오후부터 시멘트 등을 대체 수송하는 화물차에 대해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주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준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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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범 기자 jb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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