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00여 만 명 유출…“정신적 보상 검토”

입력 2014.01.20 (21:02) 수정 2014.01.20 (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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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이번에 정보가 유출된 개인은 중복 가입을 포함해 모두 8천 2백만 명이 넘습니다.

카드사들은 금전적 피해는 물론, 정신적 보상도 검토하겠다며 몸을 낮췄습니다.

김준범 기자입니다.

<리포트>

카드 3사는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개인 피해자 규모를 처음 밝혔습니다.

국민카드는 개인 고객 4,320만 명의 정보가 최대 18가지 유출됐고, 롯데와 농협카드도 2천만 명 안팎의 고객 정보가 유출됐습니다.

모두 8천245만 명입니다.

그러면서도 2차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유출된 개인 정보가 수사 단계에서 모두 회수됐다는 검찰 발표를 근거로 내세웠습니다.

<인터뷰> 박상훈(롯데카드 대표이사) : "만에 하나 유통되었다고 가정해도 비밀번호나 CVC 값이 포함되지 않아 카드복제가 불가능합니다."

카드사들은 부정 사용 등으로 금전적 피해가 생긴다면 전액 보상하고, 정신적 피해도 보상을 검토하겠다고 했습니다.

<인터뷰> 이명호(농협카드 홍보팀장) : "정신적이라든가 기타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된다고 그러면 당연히 적극적인 보상 방안을 강구할 예정입니다."

또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피해 사실을 순차적으로 통보할 예정입니다.

카드사들은 피해 사실을 통보하면서 비밀번호 같은 추가 정보를 묻는 일은 절대 없다며, 카드사를 사칭한 사기 수법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김준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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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200여 만 명 유출…“정신적 보상 검토”
    • 입력 2014-01-20 21:03:03
    • 수정2014-01-20 21:5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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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이번에 정보가 유출된 개인은 중복 가입을 포함해 모두 8천 2백만 명이 넘습니다.

카드사들은 금전적 피해는 물론, 정신적 보상도 검토하겠다며 몸을 낮췄습니다.

김준범 기자입니다.

<리포트>

카드 3사는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개인 피해자 규모를 처음 밝혔습니다.

국민카드는 개인 고객 4,320만 명의 정보가 최대 18가지 유출됐고, 롯데와 농협카드도 2천만 명 안팎의 고객 정보가 유출됐습니다.

모두 8천245만 명입니다.

그러면서도 2차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유출된 개인 정보가 수사 단계에서 모두 회수됐다는 검찰 발표를 근거로 내세웠습니다.

<인터뷰> 박상훈(롯데카드 대표이사) : "만에 하나 유통되었다고 가정해도 비밀번호나 CVC 값이 포함되지 않아 카드복제가 불가능합니다."

카드사들은 부정 사용 등으로 금전적 피해가 생긴다면 전액 보상하고, 정신적 피해도 보상을 검토하겠다고 했습니다.

<인터뷰> 이명호(농협카드 홍보팀장) : "정신적이라든가 기타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된다고 그러면 당연히 적극적인 보상 방안을 강구할 예정입니다."

또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피해 사실을 순차적으로 통보할 예정입니다.

카드사들은 피해 사실을 통보하면서 비밀번호 같은 추가 정보를 묻는 일은 절대 없다며, 카드사를 사칭한 사기 수법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김준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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