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절’ 중국 관광객 씀씀이 더 커졌다
입력 2014.01.30 (00:08)
수정 2014.01.30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국은 설을 춘절이라고 하는데요.
춘절 연휴가 일주일이나 돼서 중국 관광객들이 대거 우리나라를 찾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지난해 싼값의 해외 단체관광을 막는 여유법을 시행했지만, 중국 관광객은 오히려 12% 늘 걸로 예상됩니다.
특히 단체 관광객보다 개별 관광객이 30% 넘게 증가할 걸로 전망되는데요.
씀씀이가 큰 개별 관광이 늘면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우리 제품도 크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안다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시내 면세점엔 벌써부터 중국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단연 화장품 매장,
한류 영향으로 한국산에 대한 인기가 높은 데다, 중국 현지의 반값이면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꿩사우나(중국인 관광객) : "립스틱 색깔 종류도 많고요. 한국산 화장품은 전부 다 품질이 좋아서 선호해요."
실제 중국 관광객들이 사간 쇼핑 품목을 분석해봤더니 화장품이 1위, 2위는 의류, 인삼, 홍삼과 식료품도 상위 순윕니다.
단체 관광이 준 대신, 구매력이 좋은 개별 관광이 크게 늘면서 생긴 변화입니다.
<인터뷰> 김정은(00면세점 부점장) : "젓가락 제품 이런 한국관광기념품에 국한되었다면 여유법 시행 이후에는 미용 제품이나 녹즙기와 같은 건강 제품으로 확대됐습니다."
또 최근 중국의 한 자녀 정책이 완화되면서 이런 국내산 유아용품도 새로운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덕분에 제조업체들도 특수입니다.
중저가 화장품을 만드는 이 공장은 평소 70%이던 가동률을 이달 초부터 100%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인터뷰> 신전건(화장품 생산업체 팀장) :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안티에이징이나 이런 제품 위주로 해서 지금 30% 정도 더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찾은 중국인 관광객 수는 지난해 처음으로 일본인 관광객 수를 넘어섰고 구매력 격차는 더 벌어졌습니다.
중국관광객들의 소비도 중저가 관광기념품 위주에서 중고가 미용. 건강식품으로 달라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중국은 설을 춘절이라고 하는데요.
춘절 연휴가 일주일이나 돼서 중국 관광객들이 대거 우리나라를 찾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지난해 싼값의 해외 단체관광을 막는 여유법을 시행했지만, 중국 관광객은 오히려 12% 늘 걸로 예상됩니다.
특히 단체 관광객보다 개별 관광객이 30% 넘게 증가할 걸로 전망되는데요.
씀씀이가 큰 개별 관광이 늘면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우리 제품도 크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안다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시내 면세점엔 벌써부터 중국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단연 화장품 매장,
한류 영향으로 한국산에 대한 인기가 높은 데다, 중국 현지의 반값이면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꿩사우나(중국인 관광객) : "립스틱 색깔 종류도 많고요. 한국산 화장품은 전부 다 품질이 좋아서 선호해요."
실제 중국 관광객들이 사간 쇼핑 품목을 분석해봤더니 화장품이 1위, 2위는 의류, 인삼, 홍삼과 식료품도 상위 순윕니다.
단체 관광이 준 대신, 구매력이 좋은 개별 관광이 크게 늘면서 생긴 변화입니다.
<인터뷰> 김정은(00면세점 부점장) : "젓가락 제품 이런 한국관광기념품에 국한되었다면 여유법 시행 이후에는 미용 제품이나 녹즙기와 같은 건강 제품으로 확대됐습니다."
또 최근 중국의 한 자녀 정책이 완화되면서 이런 국내산 유아용품도 새로운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덕분에 제조업체들도 특수입니다.
중저가 화장품을 만드는 이 공장은 평소 70%이던 가동률을 이달 초부터 100%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인터뷰> 신전건(화장품 생산업체 팀장) :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안티에이징이나 이런 제품 위주로 해서 지금 30% 정도 더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찾은 중국인 관광객 수는 지난해 처음으로 일본인 관광객 수를 넘어섰고 구매력 격차는 더 벌어졌습니다.
중국관광객들의 소비도 중저가 관광기념품 위주에서 중고가 미용. 건강식품으로 달라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춘절’ 중국 관광객 씀씀이 더 커졌다
-
- 입력 2014-01-30 10:37:17
- 수정2014-01-30 22:07:02
<앵커 멘트>
중국은 설을 춘절이라고 하는데요.
춘절 연휴가 일주일이나 돼서 중국 관광객들이 대거 우리나라를 찾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지난해 싼값의 해외 단체관광을 막는 여유법을 시행했지만, 중국 관광객은 오히려 12% 늘 걸로 예상됩니다.
특히 단체 관광객보다 개별 관광객이 30% 넘게 증가할 걸로 전망되는데요.
씀씀이가 큰 개별 관광이 늘면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우리 제품도 크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안다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시내 면세점엔 벌써부터 중국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단연 화장품 매장,
한류 영향으로 한국산에 대한 인기가 높은 데다, 중국 현지의 반값이면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꿩사우나(중국인 관광객) : "립스틱 색깔 종류도 많고요. 한국산 화장품은 전부 다 품질이 좋아서 선호해요."
실제 중국 관광객들이 사간 쇼핑 품목을 분석해봤더니 화장품이 1위, 2위는 의류, 인삼, 홍삼과 식료품도 상위 순윕니다.
단체 관광이 준 대신, 구매력이 좋은 개별 관광이 크게 늘면서 생긴 변화입니다.
<인터뷰> 김정은(00면세점 부점장) : "젓가락 제품 이런 한국관광기념품에 국한되었다면 여유법 시행 이후에는 미용 제품이나 녹즙기와 같은 건강 제품으로 확대됐습니다."
또 최근 중국의 한 자녀 정책이 완화되면서 이런 국내산 유아용품도 새로운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덕분에 제조업체들도 특수입니다.
중저가 화장품을 만드는 이 공장은 평소 70%이던 가동률을 이달 초부터 100%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인터뷰> 신전건(화장품 생산업체 팀장) :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안티에이징이나 이런 제품 위주로 해서 지금 30% 정도 더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찾은 중국인 관광객 수는 지난해 처음으로 일본인 관광객 수를 넘어섰고 구매력 격차는 더 벌어졌습니다.
중국관광객들의 소비도 중저가 관광기념품 위주에서 중고가 미용. 건강식품으로 달라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중국은 설을 춘절이라고 하는데요.
춘절 연휴가 일주일이나 돼서 중국 관광객들이 대거 우리나라를 찾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지난해 싼값의 해외 단체관광을 막는 여유법을 시행했지만, 중국 관광객은 오히려 12% 늘 걸로 예상됩니다.
특히 단체 관광객보다 개별 관광객이 30% 넘게 증가할 걸로 전망되는데요.
씀씀이가 큰 개별 관광이 늘면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우리 제품도 크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안다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시내 면세점엔 벌써부터 중국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단연 화장품 매장,
한류 영향으로 한국산에 대한 인기가 높은 데다, 중국 현지의 반값이면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꿩사우나(중국인 관광객) : "립스틱 색깔 종류도 많고요. 한국산 화장품은 전부 다 품질이 좋아서 선호해요."
실제 중국 관광객들이 사간 쇼핑 품목을 분석해봤더니 화장품이 1위, 2위는 의류, 인삼, 홍삼과 식료품도 상위 순윕니다.
단체 관광이 준 대신, 구매력이 좋은 개별 관광이 크게 늘면서 생긴 변화입니다.
<인터뷰> 김정은(00면세점 부점장) : "젓가락 제품 이런 한국관광기념품에 국한되었다면 여유법 시행 이후에는 미용 제품이나 녹즙기와 같은 건강 제품으로 확대됐습니다."
또 최근 중국의 한 자녀 정책이 완화되면서 이런 국내산 유아용품도 새로운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덕분에 제조업체들도 특수입니다.
중저가 화장품을 만드는 이 공장은 평소 70%이던 가동률을 이달 초부터 100%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인터뷰> 신전건(화장품 생산업체 팀장) :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안티에이징이나 이런 제품 위주로 해서 지금 30% 정도 더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찾은 중국인 관광객 수는 지난해 처음으로 일본인 관광객 수를 넘어섰고 구매력 격차는 더 벌어졌습니다.
중국관광객들의 소비도 중저가 관광기념품 위주에서 중고가 미용. 건강식품으로 달라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
-
안다영 기자 browneyes@kbs.co.kr
안다영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