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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애니, 하청에서 ‘크리에이티브’로…
입력 2014.02.09 (21:29) 수정 2014.02.09 (22:11) 뉴스 9
<앵커 멘트>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사업은 단순 하청 작업으로 명맥을 유지해왔는데요.
이제는 새로운 발상과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최성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북미 개봉 3주 차 2위, 흥행 수익 5천만 달러 돌파,
우리 중소기업이 만든 애니메이션 '넛잡'이 미국에서 거둔 성괍니다.
이 영화의 해외진출 성공은 '발상의 전환'에서 비롯됐습니다.
아예 기획 단계부터 국내가 아닌 세계 시장을 겨냥해 전략을 세웠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하회진(넛잡제작업체대표): "자본과 기술력은 우리가 제공하고, 서양 문화와 정서를 고려해 각본과 연출은 캐나다 업체가 맡는, 이른바 글로벌 프로젝트 방식이 할리우드에서 통한 겁니다"
7백만 관객이 찾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두 주인공, 엘사와 안나.
할리우드 SF 영화 속 독특한 생김새의 외계인.
이 캐릭터들은 모두 한국 애니메이터의 손끝을 거쳐 탄생됐습니다.
우리 제작진의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인터뷰> 조정원(애니메이터): "깜짝 놀래요, 대단하다 딱보니까 학생, 아니면 어떤 스튜디오에 있는 사람인데 경력은 짧은데 스킬 좋고 이해도도 좋고"
1980년대 일본과 미국 등 해외업체의 하청 작업으로 그 명맥을 유지해 오던 한국 애니메이션, 이제는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과감한 도전으로 한류 3.0의 기틀을 다져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성민입니다.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사업은 단순 하청 작업으로 명맥을 유지해왔는데요.
이제는 새로운 발상과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최성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북미 개봉 3주 차 2위, 흥행 수익 5천만 달러 돌파,
우리 중소기업이 만든 애니메이션 '넛잡'이 미국에서 거둔 성괍니다.
이 영화의 해외진출 성공은 '발상의 전환'에서 비롯됐습니다.
아예 기획 단계부터 국내가 아닌 세계 시장을 겨냥해 전략을 세웠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하회진(넛잡제작업체대표): "자본과 기술력은 우리가 제공하고, 서양 문화와 정서를 고려해 각본과 연출은 캐나다 업체가 맡는, 이른바 글로벌 프로젝트 방식이 할리우드에서 통한 겁니다"
7백만 관객이 찾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두 주인공, 엘사와 안나.
할리우드 SF 영화 속 독특한 생김새의 외계인.
이 캐릭터들은 모두 한국 애니메이터의 손끝을 거쳐 탄생됐습니다.
우리 제작진의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인터뷰> 조정원(애니메이터): "깜짝 놀래요, 대단하다 딱보니까 학생, 아니면 어떤 스튜디오에 있는 사람인데 경력은 짧은데 스킬 좋고 이해도도 좋고"
1980년대 일본과 미국 등 해외업체의 하청 작업으로 그 명맥을 유지해 오던 한국 애니메이션, 이제는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과감한 도전으로 한류 3.0의 기틀을 다져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성민입니다.
- 한국 애니, 하청에서 ‘크리에이티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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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2-09 21:30:44
- 수정2014-02-09 22:11:40

<앵커 멘트>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사업은 단순 하청 작업으로 명맥을 유지해왔는데요.
이제는 새로운 발상과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최성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북미 개봉 3주 차 2위, 흥행 수익 5천만 달러 돌파,
우리 중소기업이 만든 애니메이션 '넛잡'이 미국에서 거둔 성괍니다.
이 영화의 해외진출 성공은 '발상의 전환'에서 비롯됐습니다.
아예 기획 단계부터 국내가 아닌 세계 시장을 겨냥해 전략을 세웠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하회진(넛잡제작업체대표): "자본과 기술력은 우리가 제공하고, 서양 문화와 정서를 고려해 각본과 연출은 캐나다 업체가 맡는, 이른바 글로벌 프로젝트 방식이 할리우드에서 통한 겁니다"
7백만 관객이 찾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두 주인공, 엘사와 안나.
할리우드 SF 영화 속 독특한 생김새의 외계인.
이 캐릭터들은 모두 한국 애니메이터의 손끝을 거쳐 탄생됐습니다.
우리 제작진의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인터뷰> 조정원(애니메이터): "깜짝 놀래요, 대단하다 딱보니까 학생, 아니면 어떤 스튜디오에 있는 사람인데 경력은 짧은데 스킬 좋고 이해도도 좋고"
1980년대 일본과 미국 등 해외업체의 하청 작업으로 그 명맥을 유지해 오던 한국 애니메이션, 이제는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과감한 도전으로 한류 3.0의 기틀을 다져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성민입니다.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사업은 단순 하청 작업으로 명맥을 유지해왔는데요.
이제는 새로운 발상과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최성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북미 개봉 3주 차 2위, 흥행 수익 5천만 달러 돌파,
우리 중소기업이 만든 애니메이션 '넛잡'이 미국에서 거둔 성괍니다.
이 영화의 해외진출 성공은 '발상의 전환'에서 비롯됐습니다.
아예 기획 단계부터 국내가 아닌 세계 시장을 겨냥해 전략을 세웠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하회진(넛잡제작업체대표): "자본과 기술력은 우리가 제공하고, 서양 문화와 정서를 고려해 각본과 연출은 캐나다 업체가 맡는, 이른바 글로벌 프로젝트 방식이 할리우드에서 통한 겁니다"
7백만 관객이 찾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두 주인공, 엘사와 안나.
할리우드 SF 영화 속 독특한 생김새의 외계인.
이 캐릭터들은 모두 한국 애니메이터의 손끝을 거쳐 탄생됐습니다.
우리 제작진의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인터뷰> 조정원(애니메이터): "깜짝 놀래요, 대단하다 딱보니까 학생, 아니면 어떤 스튜디오에 있는 사람인데 경력은 짧은데 스킬 좋고 이해도도 좋고"
1980년대 일본과 미국 등 해외업체의 하청 작업으로 그 명맥을 유지해 오던 한국 애니메이션, 이제는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과감한 도전으로 한류 3.0의 기틀을 다져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성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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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민 기자 soojin4@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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