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전기차 제주에…신형 차 경쟁 본격화
입력 2014.03.15 (21:23)
수정 2014.03.15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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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세계 최초로 전기차만를 주제로 한 엑스포가 제주에서 개막했습니다.
국내 외 업체들이 다양한 신차를 선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유승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다음달 말 국내 출시를 앞둔 독일BMW사의 i3, 전기차 전용 모델로는 국내에 처음 공개됐습니다.
일본 닛산도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리프'와 신형 승합차를 한꺼번에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다케히코 키쿠치(한국닛산 대표):"세계에서 처음 출시된 전기차입니다. 이미 10만 대 이상 팔렸을 만큼 실력이 증명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업체들도 지난해 보급한 차종의 후속 모델과 신차를 내놓으며 안방 지키기에 나섰습니다.
<인터뷰>최봉규(기아차 국내마케팅팀):"1회 충전 거리가 148km로 가장 우수합니다. 불안하실 수 있는 배터리와 전기 부품도 10년 16만km로 가장 우수한 보증을"
친환경적인데다 연료비 부담이 적다는 장점때문에 세계 전기차 시장 규모는 지난해 9만 5천 대 수준에서 2020년에는 260만 대로 27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직 비싼 차량 가격과 부족한 충전 인프라 등 과제도 많지만 전기차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한솔(제주시 노형동):"상용화되고 만약 저런 충전기가 많이 생긴다고 한다면 실제 모든 사람들이 타도 정말 좋은"
제주를 시작으로 국내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내외 업체들의 각축전이 본격화됐습니다.
KBS 뉴스 유승용입니다.
세계 최초로 전기차만를 주제로 한 엑스포가 제주에서 개막했습니다.
국내 외 업체들이 다양한 신차를 선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유승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다음달 말 국내 출시를 앞둔 독일BMW사의 i3, 전기차 전용 모델로는 국내에 처음 공개됐습니다.
일본 닛산도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리프'와 신형 승합차를 한꺼번에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다케히코 키쿠치(한국닛산 대표):"세계에서 처음 출시된 전기차입니다. 이미 10만 대 이상 팔렸을 만큼 실력이 증명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업체들도 지난해 보급한 차종의 후속 모델과 신차를 내놓으며 안방 지키기에 나섰습니다.
<인터뷰>최봉규(기아차 국내마케팅팀):"1회 충전 거리가 148km로 가장 우수합니다. 불안하실 수 있는 배터리와 전기 부품도 10년 16만km로 가장 우수한 보증을"
친환경적인데다 연료비 부담이 적다는 장점때문에 세계 전기차 시장 규모는 지난해 9만 5천 대 수준에서 2020년에는 260만 대로 27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직 비싼 차량 가격과 부족한 충전 인프라 등 과제도 많지만 전기차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한솔(제주시 노형동):"상용화되고 만약 저런 충전기가 많이 생긴다고 한다면 실제 모든 사람들이 타도 정말 좋은"
제주를 시작으로 국내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내외 업체들의 각축전이 본격화됐습니다.
KBS 뉴스 유승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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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 전기차 제주에…신형 차 경쟁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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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3-15 20:51:28
- 수정2014-03-15 21:40:52
<앵커 멘트>
세계 최초로 전기차만를 주제로 한 엑스포가 제주에서 개막했습니다.
국내 외 업체들이 다양한 신차를 선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유승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다음달 말 국내 출시를 앞둔 독일BMW사의 i3, 전기차 전용 모델로는 국내에 처음 공개됐습니다.
일본 닛산도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리프'와 신형 승합차를 한꺼번에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다케히코 키쿠치(한국닛산 대표):"세계에서 처음 출시된 전기차입니다. 이미 10만 대 이상 팔렸을 만큼 실력이 증명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업체들도 지난해 보급한 차종의 후속 모델과 신차를 내놓으며 안방 지키기에 나섰습니다.
<인터뷰>최봉규(기아차 국내마케팅팀):"1회 충전 거리가 148km로 가장 우수합니다. 불안하실 수 있는 배터리와 전기 부품도 10년 16만km로 가장 우수한 보증을"
친환경적인데다 연료비 부담이 적다는 장점때문에 세계 전기차 시장 규모는 지난해 9만 5천 대 수준에서 2020년에는 260만 대로 27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직 비싼 차량 가격과 부족한 충전 인프라 등 과제도 많지만 전기차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한솔(제주시 노형동):"상용화되고 만약 저런 충전기가 많이 생긴다고 한다면 실제 모든 사람들이 타도 정말 좋은"
제주를 시작으로 국내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내외 업체들의 각축전이 본격화됐습니다.
KBS 뉴스 유승용입니다.
세계 최초로 전기차만를 주제로 한 엑스포가 제주에서 개막했습니다.
국내 외 업체들이 다양한 신차를 선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유승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다음달 말 국내 출시를 앞둔 독일BMW사의 i3, 전기차 전용 모델로는 국내에 처음 공개됐습니다.
일본 닛산도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리프'와 신형 승합차를 한꺼번에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다케히코 키쿠치(한국닛산 대표):"세계에서 처음 출시된 전기차입니다. 이미 10만 대 이상 팔렸을 만큼 실력이 증명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업체들도 지난해 보급한 차종의 후속 모델과 신차를 내놓으며 안방 지키기에 나섰습니다.
<인터뷰>최봉규(기아차 국내마케팅팀):"1회 충전 거리가 148km로 가장 우수합니다. 불안하실 수 있는 배터리와 전기 부품도 10년 16만km로 가장 우수한 보증을"
친환경적인데다 연료비 부담이 적다는 장점때문에 세계 전기차 시장 규모는 지난해 9만 5천 대 수준에서 2020년에는 260만 대로 27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직 비싼 차량 가격과 부족한 충전 인프라 등 과제도 많지만 전기차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한솔(제주시 노형동):"상용화되고 만약 저런 충전기가 많이 생긴다고 한다면 실제 모든 사람들이 타도 정말 좋은"
제주를 시작으로 국내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내외 업체들의 각축전이 본격화됐습니다.
KBS 뉴스 유승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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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승용 기자 hara1848@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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