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진단] ① “저렴한 여행 상품” 실제로는?
입력 2014.06.10 (21:34)
수정 2014.06.10 (22: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최근 상당수 여행사들이 값싼 여행 상품을 경쟁적으로 광고하고 있는데요.
실제 여행을 다녀와 보니 광고보다 훨씬 많은 비용을 썼다는 피해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먼저 류호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선화 씨는 지난해 가격이 60만 원 대라며 광고한 3박5일짜리 여행상품으로 필리핀을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김 씨가 실제로 지불한 비용은 130만 원.
유류할증료에 가이드 비용, 각종 선택 관광 경비가 줄줄이 추가된 겁니다.
<인터뷰> 김선화 (피해 소비자) : "현지 가서 다시 돌아올 수 없으니까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지출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어요."
중국 장가계를 여행하는 상품을 직접 골라 봤습니다.
3박5일짜리 상품 가격이 49만 9천 원.
하지만, 곧바로 늘어납니다.
<녹취> 여행사 상담원 (음성변조) : "기사나 가이드 팁 부분으로 해서 인당 50불 고객님 추가가 되시고요."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녹취> 여행사 상담원 (음성변조) : "추천 옵션 같은 경우가 천문산사, 귀곡잔도 가는 게 30불, 쇼 보시는 게 40불..."
유류할증료 등까지 더하면 40만 원 대라는 상품의 실제 가격은 80만 원으로 뛰어오릅니다.
이런 저가 마케팅 등으로 피해를 봤다고 호소하는 소비자 상담은 최근 2년 새 70%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실제로 중국과 동남아를 관광하는 여행상품 10개 가운데 8개에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30만 원 미만이라고 광고하는 여행 상품은 100% 추가 비용이 발생해 여행사들의 얄팍한 상술이 도를 넘어섰다는 비판이 거셉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최근 상당수 여행사들이 값싼 여행 상품을 경쟁적으로 광고하고 있는데요.
실제 여행을 다녀와 보니 광고보다 훨씬 많은 비용을 썼다는 피해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먼저 류호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선화 씨는 지난해 가격이 60만 원 대라며 광고한 3박5일짜리 여행상품으로 필리핀을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김 씨가 실제로 지불한 비용은 130만 원.
유류할증료에 가이드 비용, 각종 선택 관광 경비가 줄줄이 추가된 겁니다.
<인터뷰> 김선화 (피해 소비자) : "현지 가서 다시 돌아올 수 없으니까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지출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어요."
중국 장가계를 여행하는 상품을 직접 골라 봤습니다.
3박5일짜리 상품 가격이 49만 9천 원.
하지만, 곧바로 늘어납니다.
<녹취> 여행사 상담원 (음성변조) : "기사나 가이드 팁 부분으로 해서 인당 50불 고객님 추가가 되시고요."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녹취> 여행사 상담원 (음성변조) : "추천 옵션 같은 경우가 천문산사, 귀곡잔도 가는 게 30불, 쇼 보시는 게 40불..."
유류할증료 등까지 더하면 40만 원 대라는 상품의 실제 가격은 80만 원으로 뛰어오릅니다.
이런 저가 마케팅 등으로 피해를 봤다고 호소하는 소비자 상담은 최근 2년 새 70%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실제로 중국과 동남아를 관광하는 여행상품 10개 가운데 8개에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30만 원 미만이라고 광고하는 여행 상품은 100% 추가 비용이 발생해 여행사들의 얄팍한 상술이 도를 넘어섰다는 비판이 거셉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집중진단] ① “저렴한 여행 상품” 실제로는?
-
- 입력 2014-06-10 21:37:02
- 수정2014-06-10 22:06:32
<앵커 멘트>
최근 상당수 여행사들이 값싼 여행 상품을 경쟁적으로 광고하고 있는데요.
실제 여행을 다녀와 보니 광고보다 훨씬 많은 비용을 썼다는 피해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먼저 류호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선화 씨는 지난해 가격이 60만 원 대라며 광고한 3박5일짜리 여행상품으로 필리핀을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김 씨가 실제로 지불한 비용은 130만 원.
유류할증료에 가이드 비용, 각종 선택 관광 경비가 줄줄이 추가된 겁니다.
<인터뷰> 김선화 (피해 소비자) : "현지 가서 다시 돌아올 수 없으니까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지출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어요."
중국 장가계를 여행하는 상품을 직접 골라 봤습니다.
3박5일짜리 상품 가격이 49만 9천 원.
하지만, 곧바로 늘어납니다.
<녹취> 여행사 상담원 (음성변조) : "기사나 가이드 팁 부분으로 해서 인당 50불 고객님 추가가 되시고요."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녹취> 여행사 상담원 (음성변조) : "추천 옵션 같은 경우가 천문산사, 귀곡잔도 가는 게 30불, 쇼 보시는 게 40불..."
유류할증료 등까지 더하면 40만 원 대라는 상품의 실제 가격은 80만 원으로 뛰어오릅니다.
이런 저가 마케팅 등으로 피해를 봤다고 호소하는 소비자 상담은 최근 2년 새 70%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실제로 중국과 동남아를 관광하는 여행상품 10개 가운데 8개에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30만 원 미만이라고 광고하는 여행 상품은 100% 추가 비용이 발생해 여행사들의 얄팍한 상술이 도를 넘어섰다는 비판이 거셉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최근 상당수 여행사들이 값싼 여행 상품을 경쟁적으로 광고하고 있는데요.
실제 여행을 다녀와 보니 광고보다 훨씬 많은 비용을 썼다는 피해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먼저 류호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선화 씨는 지난해 가격이 60만 원 대라며 광고한 3박5일짜리 여행상품으로 필리핀을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김 씨가 실제로 지불한 비용은 130만 원.
유류할증료에 가이드 비용, 각종 선택 관광 경비가 줄줄이 추가된 겁니다.
<인터뷰> 김선화 (피해 소비자) : "현지 가서 다시 돌아올 수 없으니까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지출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어요."
중국 장가계를 여행하는 상품을 직접 골라 봤습니다.
3박5일짜리 상품 가격이 49만 9천 원.
하지만, 곧바로 늘어납니다.
<녹취> 여행사 상담원 (음성변조) : "기사나 가이드 팁 부분으로 해서 인당 50불 고객님 추가가 되시고요."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녹취> 여행사 상담원 (음성변조) : "추천 옵션 같은 경우가 천문산사, 귀곡잔도 가는 게 30불, 쇼 보시는 게 40불..."
유류할증료 등까지 더하면 40만 원 대라는 상품의 실제 가격은 80만 원으로 뛰어오릅니다.
이런 저가 마케팅 등으로 피해를 봤다고 호소하는 소비자 상담은 최근 2년 새 70%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실제로 중국과 동남아를 관광하는 여행상품 10개 가운데 8개에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30만 원 미만이라고 광고하는 여행 상품은 100% 추가 비용이 발생해 여행사들의 얄팍한 상술이 도를 넘어섰다는 비판이 거셉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
-
류호성 기자 ryuhs@kbs.co.kr
류호성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