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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자체 개발 민항기 모의 운항 첫 성공
입력 2014.10.30 (07:23) 수정 2014.10.30 (07:59) 뉴스광장
<앵커 멘트>
보잉과 에어버스가 양분하고 있는 중형 민항기 시장에 중국의 도전이 거셉니다.
중국이 자체 개발한 중형 민항기가 항공 노선 왕복 비행에 처음 성공해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박정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중국이 자체 개발한 중형 여객기 ARJ21-700이 청두 공항에 위용을 드러냅니다.
이 여객기는 승객 90여 명을 태우고 3천 킬로미터 가량을 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시험 비행을 거친 데 이어 이번엔 청두에서 구이양까지 정식 항로를 왕복 비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당장 운항에 투입해도 문제가 없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탄샹셩(중국상용비행기공사 연구원) : "어떤 문제가 있는지 고장 가능성 여부를 활주로 움직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여객기의 가격은 우리돈 300억 원 안팎으로 벌써 3백 대 이상의 주문이 밀려있는 상태입니다.
중국이 이처럼 여객기 개발에 공을 들이는 건 중국내 여객기 수요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향후 20년 간 무려 6천 대의 여객기를 필요로 해 세계 최대의 시장으로 떠오를 전망이라는 게 보잉사 등 제조업체들의 예측입니다.
ARJ 21 여객기가 본격적으로 운항에 투입되면 보잉과 에어버스가 양분하고 있는 여객기 시장에도 중국 바람이 불 전망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정호입니다.
보잉과 에어버스가 양분하고 있는 중형 민항기 시장에 중국의 도전이 거셉니다.
중국이 자체 개발한 중형 민항기가 항공 노선 왕복 비행에 처음 성공해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박정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중국이 자체 개발한 중형 여객기 ARJ21-700이 청두 공항에 위용을 드러냅니다.
이 여객기는 승객 90여 명을 태우고 3천 킬로미터 가량을 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시험 비행을 거친 데 이어 이번엔 청두에서 구이양까지 정식 항로를 왕복 비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당장 운항에 투입해도 문제가 없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탄샹셩(중국상용비행기공사 연구원) : "어떤 문제가 있는지 고장 가능성 여부를 활주로 움직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여객기의 가격은 우리돈 300억 원 안팎으로 벌써 3백 대 이상의 주문이 밀려있는 상태입니다.
중국이 이처럼 여객기 개발에 공을 들이는 건 중국내 여객기 수요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향후 20년 간 무려 6천 대의 여객기를 필요로 해 세계 최대의 시장으로 떠오를 전망이라는 게 보잉사 등 제조업체들의 예측입니다.
ARJ 21 여객기가 본격적으로 운항에 투입되면 보잉과 에어버스가 양분하고 있는 여객기 시장에도 중국 바람이 불 전망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정호입니다.
- 중국, 자체 개발 민항기 모의 운항 첫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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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0-30 07:26:50
- 수정2014-10-30 07:59:14

<앵커 멘트>
보잉과 에어버스가 양분하고 있는 중형 민항기 시장에 중국의 도전이 거셉니다.
중국이 자체 개발한 중형 민항기가 항공 노선 왕복 비행에 처음 성공해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박정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중국이 자체 개발한 중형 여객기 ARJ21-700이 청두 공항에 위용을 드러냅니다.
이 여객기는 승객 90여 명을 태우고 3천 킬로미터 가량을 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시험 비행을 거친 데 이어 이번엔 청두에서 구이양까지 정식 항로를 왕복 비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당장 운항에 투입해도 문제가 없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탄샹셩(중국상용비행기공사 연구원) : "어떤 문제가 있는지 고장 가능성 여부를 활주로 움직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여객기의 가격은 우리돈 300억 원 안팎으로 벌써 3백 대 이상의 주문이 밀려있는 상태입니다.
중국이 이처럼 여객기 개발에 공을 들이는 건 중국내 여객기 수요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향후 20년 간 무려 6천 대의 여객기를 필요로 해 세계 최대의 시장으로 떠오를 전망이라는 게 보잉사 등 제조업체들의 예측입니다.
ARJ 21 여객기가 본격적으로 운항에 투입되면 보잉과 에어버스가 양분하고 있는 여객기 시장에도 중국 바람이 불 전망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정호입니다.
보잉과 에어버스가 양분하고 있는 중형 민항기 시장에 중국의 도전이 거셉니다.
중국이 자체 개발한 중형 민항기가 항공 노선 왕복 비행에 처음 성공해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박정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중국이 자체 개발한 중형 여객기 ARJ21-700이 청두 공항에 위용을 드러냅니다.
이 여객기는 승객 90여 명을 태우고 3천 킬로미터 가량을 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시험 비행을 거친 데 이어 이번엔 청두에서 구이양까지 정식 항로를 왕복 비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당장 운항에 투입해도 문제가 없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탄샹셩(중국상용비행기공사 연구원) : "어떤 문제가 있는지 고장 가능성 여부를 활주로 움직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여객기의 가격은 우리돈 300억 원 안팎으로 벌써 3백 대 이상의 주문이 밀려있는 상태입니다.
중국이 이처럼 여객기 개발에 공을 들이는 건 중국내 여객기 수요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향후 20년 간 무려 6천 대의 여객기를 필요로 해 세계 최대의 시장으로 떠오를 전망이라는 게 보잉사 등 제조업체들의 예측입니다.
ARJ 21 여객기가 본격적으로 운항에 투입되면 보잉과 에어버스가 양분하고 있는 여객기 시장에도 중국 바람이 불 전망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정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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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호 기자 jhpar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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