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백조 LG 스나이더 “렌즈 효과 좋네요”

입력 2014.10.30 (17:29) 수정 2014.10.30 (17: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 남자'로 돌변한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외국인 타자 브래드 스나이더(32)가 콘택트렌즈 효과에 엄지를 치켜들었다.

스나이더는 30일 넥센 히어로즈와의 플레이오프 3차전을 앞두고 서울 잠실구장에서 "렌즈 착용은 단지 공이 잘 보이는 것 이상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정규시즌 37경기에서 타율 0.210, 홈런 4개로 제 몫을 하지 못했던 스나이더는 그의 시력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알아낸 LG가 콘택트렌즈를 맞춰준 이후 포스트시즌에서 22타수 10안타, 타율 0.452를 치는 전혀 다른 타자로 변했다.

6번 타순에 자리 잡아 포스트시즌 전 경기 안타는 물론이고 경기마다 1개 이상의 타점이나 득점도 챙기면서 중심 타선의 힘을 하위 타선으로 이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스나이더는 "타격을 하려면 공을 봐야 한다"며 "렌즈 덕분에 더 잘 볼 수 있고, 잘 보인다는 사실을 내가 알게 되면서 안정감도 생겼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런 선순환을 "눈덩이 효과"(snowball effect)라고 부르면서 "예전엔 'A ' 스윙이 안 나왔는데 렌즈를 끼고부터 자신감도 커지고 0볼-2스트라이크에서도 삼진 걱정을 안 하게 된다"고 웃었다.

스나이더는 기존 외국인 타자 조쉬 벨의 대체 선수로 지난 7월 큰 기대를 받으며 한국 땅을 밟았지만 정규시즌은 그와 팀에게 썩 좋은 기억으로 남지 못했다.

그는 "처음 왔을 때 다른 외국인 타자들은 좋은 성적을 내고 있었다"며 "나도 잘해서 LG를 포스트시즌에 올려놓고 싶었는데 부상이 생겼고, 수비에까지 안 좋은 영향이 미쳤다. 자신감도 조금은 잃었다"고 지난여름을 돌아봤다.

지금도 완전한 몸 상태는 아니라고 했다. 그는 "지금 시점에는 누구도 100%일 수가 없다"면서도 "모두가 같은 시기를 지나오지 않았나. 가능한 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고, 공도 잘 보인다"고 힘줘 말했다.

스나이더는 이날 열리는 3차전의 중요성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었다.

그는 "원정에서 1승1패를 거둔 것은 좋은 성적"이라며 "잠실에서 끝낼 수도 있다. 오늘 지면 압박이 클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준플레이오프에서 잠실벌을 가득 채워준 LG 팬들에 대한 감사도 잊지 않았다.

스나이더는 자신의 응원가를 언급하며 "타석으로 걸어나갈 때 내 이름이 들리는 건 멋진 일"이라면서 "미국에서는 없는 일이다. 내 응원가가 정말 마음에 든다"고 즐거워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을백조 LG 스나이더 “렌즈 효과 좋네요”
    • 입력 2014-10-30 17:29:55
    • 수정2014-10-30 17:30:11
    연합뉴스
'가을 남자'로 돌변한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외국인 타자 브래드 스나이더(32)가 콘택트렌즈 효과에 엄지를 치켜들었다. 스나이더는 30일 넥센 히어로즈와의 플레이오프 3차전을 앞두고 서울 잠실구장에서 "렌즈 착용은 단지 공이 잘 보이는 것 이상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정규시즌 37경기에서 타율 0.210, 홈런 4개로 제 몫을 하지 못했던 스나이더는 그의 시력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알아낸 LG가 콘택트렌즈를 맞춰준 이후 포스트시즌에서 22타수 10안타, 타율 0.452를 치는 전혀 다른 타자로 변했다. 6번 타순에 자리 잡아 포스트시즌 전 경기 안타는 물론이고 경기마다 1개 이상의 타점이나 득점도 챙기면서 중심 타선의 힘을 하위 타선으로 이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스나이더는 "타격을 하려면 공을 봐야 한다"며 "렌즈 덕분에 더 잘 볼 수 있고, 잘 보인다는 사실을 내가 알게 되면서 안정감도 생겼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런 선순환을 "눈덩이 효과"(snowball effect)라고 부르면서 "예전엔 'A ' 스윙이 안 나왔는데 렌즈를 끼고부터 자신감도 커지고 0볼-2스트라이크에서도 삼진 걱정을 안 하게 된다"고 웃었다. 스나이더는 기존 외국인 타자 조쉬 벨의 대체 선수로 지난 7월 큰 기대를 받으며 한국 땅을 밟았지만 정규시즌은 그와 팀에게 썩 좋은 기억으로 남지 못했다. 그는 "처음 왔을 때 다른 외국인 타자들은 좋은 성적을 내고 있었다"며 "나도 잘해서 LG를 포스트시즌에 올려놓고 싶었는데 부상이 생겼고, 수비에까지 안 좋은 영향이 미쳤다. 자신감도 조금은 잃었다"고 지난여름을 돌아봤다. 지금도 완전한 몸 상태는 아니라고 했다. 그는 "지금 시점에는 누구도 100%일 수가 없다"면서도 "모두가 같은 시기를 지나오지 않았나. 가능한 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고, 공도 잘 보인다"고 힘줘 말했다. 스나이더는 이날 열리는 3차전의 중요성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었다. 그는 "원정에서 1승1패를 거둔 것은 좋은 성적"이라며 "잠실에서 끝낼 수도 있다. 오늘 지면 압박이 클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준플레이오프에서 잠실벌을 가득 채워준 LG 팬들에 대한 감사도 잊지 않았다. 스나이더는 자신의 응원가를 언급하며 "타석으로 걸어나갈 때 내 이름이 들리는 건 멋진 일"이라면서 "미국에서는 없는 일이다. 내 응원가가 정말 마음에 든다"고 즐거워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