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들이 신곡내고 거리로 나온 이유는?
입력 2015.03.24 (06:55)
수정 2015.03.24 (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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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젊은 가수들을 중심으로 신곡을 거리 공연에서 공개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 온라인 중심의 홍보 방식이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인데, 어떤 모습인지 국현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젊은 여성들의 맑은 목소리가 건물 앞 공터를 휘감습니다.
그룹을 만든 뒤 데뷔 첫 날, 첫 무대로 무료 거리 공연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뷰> 오승희(그룹 'CLC') : "무대와는 차별화된 모습도 보여주고 관객과 소통도 하고. 인터넷에 버스킹 치면 CLC가 나올 정도로 자신 있습니다"
걸그룹 소속의 이 여가수도 거리에서 솔로 데뷔 첫 무대를 열었습니다.
이런 모습이 이젠 낯설지 않습니다.
팬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또 초심으로 돌아가기 위해.
이유는 다양하지만 관객들은 즐겁습니다.
<인터뷰> 권혜심(경기도 안양시) : "(사진)잘 나온 거 SNS에 올리기도 하고 경계가 없고 조금 더 가까이서 무대 위가 아니니까..."
기존의 온라인 홍보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 거리로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엔터테인먼트사 관계자 : "기존의 온라인 홍보 방식은 정보의 양도 워낙 많고 주로 팬덤만을 타겟으로 하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에 이점을 극복하고 대중과의 소통을 늘리고자..."
또 관객들이 공연을 촬영해 SNS에 올리는 경우도 많아 부수적인 홍보 효과도 얻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최근 젊은 가수들을 중심으로 신곡을 거리 공연에서 공개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 온라인 중심의 홍보 방식이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인데, 어떤 모습인지 국현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젊은 여성들의 맑은 목소리가 건물 앞 공터를 휘감습니다.
그룹을 만든 뒤 데뷔 첫 날, 첫 무대로 무료 거리 공연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뷰> 오승희(그룹 'CLC') : "무대와는 차별화된 모습도 보여주고 관객과 소통도 하고. 인터넷에 버스킹 치면 CLC가 나올 정도로 자신 있습니다"
걸그룹 소속의 이 여가수도 거리에서 솔로 데뷔 첫 무대를 열었습니다.
이런 모습이 이젠 낯설지 않습니다.
팬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또 초심으로 돌아가기 위해.
이유는 다양하지만 관객들은 즐겁습니다.
<인터뷰> 권혜심(경기도 안양시) : "(사진)잘 나온 거 SNS에 올리기도 하고 경계가 없고 조금 더 가까이서 무대 위가 아니니까..."
기존의 온라인 홍보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 거리로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엔터테인먼트사 관계자 : "기존의 온라인 홍보 방식은 정보의 양도 워낙 많고 주로 팬덤만을 타겟으로 하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에 이점을 극복하고 대중과의 소통을 늘리고자..."
또 관객들이 공연을 촬영해 SNS에 올리는 경우도 많아 부수적인 홍보 효과도 얻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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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수들이 신곡내고 거리로 나온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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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3-24 06:57:08
- 수정2015-03-24 07:03:24
<앵커 멘트>
최근 젊은 가수들을 중심으로 신곡을 거리 공연에서 공개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 온라인 중심의 홍보 방식이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인데, 어떤 모습인지 국현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젊은 여성들의 맑은 목소리가 건물 앞 공터를 휘감습니다.
그룹을 만든 뒤 데뷔 첫 날, 첫 무대로 무료 거리 공연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뷰> 오승희(그룹 'CLC') : "무대와는 차별화된 모습도 보여주고 관객과 소통도 하고. 인터넷에 버스킹 치면 CLC가 나올 정도로 자신 있습니다"
걸그룹 소속의 이 여가수도 거리에서 솔로 데뷔 첫 무대를 열었습니다.
이런 모습이 이젠 낯설지 않습니다.
팬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또 초심으로 돌아가기 위해.
이유는 다양하지만 관객들은 즐겁습니다.
<인터뷰> 권혜심(경기도 안양시) : "(사진)잘 나온 거 SNS에 올리기도 하고 경계가 없고 조금 더 가까이서 무대 위가 아니니까..."
기존의 온라인 홍보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 거리로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엔터테인먼트사 관계자 : "기존의 온라인 홍보 방식은 정보의 양도 워낙 많고 주로 팬덤만을 타겟으로 하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에 이점을 극복하고 대중과의 소통을 늘리고자..."
또 관객들이 공연을 촬영해 SNS에 올리는 경우도 많아 부수적인 홍보 효과도 얻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최근 젊은 가수들을 중심으로 신곡을 거리 공연에서 공개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 온라인 중심의 홍보 방식이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인데, 어떤 모습인지 국현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젊은 여성들의 맑은 목소리가 건물 앞 공터를 휘감습니다.
그룹을 만든 뒤 데뷔 첫 날, 첫 무대로 무료 거리 공연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뷰> 오승희(그룹 'CLC') : "무대와는 차별화된 모습도 보여주고 관객과 소통도 하고. 인터넷에 버스킹 치면 CLC가 나올 정도로 자신 있습니다"
걸그룹 소속의 이 여가수도 거리에서 솔로 데뷔 첫 무대를 열었습니다.
이런 모습이 이젠 낯설지 않습니다.
팬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또 초심으로 돌아가기 위해.
이유는 다양하지만 관객들은 즐겁습니다.
<인터뷰> 권혜심(경기도 안양시) : "(사진)잘 나온 거 SNS에 올리기도 하고 경계가 없고 조금 더 가까이서 무대 위가 아니니까..."
기존의 온라인 홍보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 거리로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엔터테인먼트사 관계자 : "기존의 온라인 홍보 방식은 정보의 양도 워낙 많고 주로 팬덤만을 타겟으로 하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에 이점을 극복하고 대중과의 소통을 늘리고자..."
또 관객들이 공연을 촬영해 SNS에 올리는 경우도 많아 부수적인 홍보 효과도 얻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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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현호 기자 eichitw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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