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재판 받는 33명 무더기 특채
입력 2015.07.06 (23:17)
수정 2015.07.07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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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세월호 참사 때 화물을 고정하는 등, 선박의 운항 관리가 제대로 안된 것이 참사의 큰 원인이 됐죠.
그런데, 참사를 유발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운항 관리자들이 선박 안전 기술 공단에 무더기로 특채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33명 가운데 3명은 집행유예 형을 받고도 합격했습니다.
박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선박의 운항 관리 업무는 승선 인원 점검과 화물 고정 상태, 그리고 평형수 등을 점검하는 중요한 일입니다.
세월호 사고 당시 이런 업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졌고 업무 주체도 바꼈습니다.
선주들의 이익단체인 해운조합이 맡아온 선박 운항관리를 공단에 맡겨 투명하게 관리하겠다는 취지입니다.
하지만, 관리 주체만 바뀌었을 뿐 관리 인력은 거의 그대로였습니다.
선박안전기술공단이 지금까지 채용한 운항 관리자는 모두 84명.
이 가운데 75명은 해운조합에서 일하던 직원들입니다.
<녹취> 선박안전기술공단 관계자 : "포괄승계에 가까운 취지였어요. 해운조합에 있던 운항관리직으로 근무하던 인원에 대한 고용승계의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 중에는 세월호의 직·간접적인 부실 관리 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운항관리사 33명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들 중 3명은 2심에서 채용 결격사유인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은 상태입니다.
공단 측은 형이 확정되지 않아 어쩔 수 없었다며 형이 확정되면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한만(선박안전기술공단 본부장) : "일단 채용 후에 직위 해제 조치를 실시하고 그다음 형이 확정되는 대로 징계 등의 인사조치를 당연히 할 것이고요."
그러나 이미 합격된 30명은 금고 이하의 형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 공단의 선박 관리가 제대로 이뤄질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세월호 참사 때 화물을 고정하는 등, 선박의 운항 관리가 제대로 안된 것이 참사의 큰 원인이 됐죠.
그런데, 참사를 유발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운항 관리자들이 선박 안전 기술 공단에 무더기로 특채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33명 가운데 3명은 집행유예 형을 받고도 합격했습니다.
박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선박의 운항 관리 업무는 승선 인원 점검과 화물 고정 상태, 그리고 평형수 등을 점검하는 중요한 일입니다.
세월호 사고 당시 이런 업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졌고 업무 주체도 바꼈습니다.
선주들의 이익단체인 해운조합이 맡아온 선박 운항관리를 공단에 맡겨 투명하게 관리하겠다는 취지입니다.
하지만, 관리 주체만 바뀌었을 뿐 관리 인력은 거의 그대로였습니다.
선박안전기술공단이 지금까지 채용한 운항 관리자는 모두 84명.
이 가운데 75명은 해운조합에서 일하던 직원들입니다.
<녹취> 선박안전기술공단 관계자 : "포괄승계에 가까운 취지였어요. 해운조합에 있던 운항관리직으로 근무하던 인원에 대한 고용승계의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 중에는 세월호의 직·간접적인 부실 관리 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운항관리사 33명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들 중 3명은 2심에서 채용 결격사유인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은 상태입니다.
공단 측은 형이 확정되지 않아 어쩔 수 없었다며 형이 확정되면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한만(선박안전기술공단 본부장) : "일단 채용 후에 직위 해제 조치를 실시하고 그다음 형이 확정되는 대로 징계 등의 인사조치를 당연히 할 것이고요."
그러나 이미 합격된 30명은 금고 이하의 형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 공단의 선박 관리가 제대로 이뤄질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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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월호’ 재판 받는 33명 무더기 특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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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7-07 00:02:15
- 수정2015-07-07 01:04:14
<앵커 멘트>
세월호 참사 때 화물을 고정하는 등, 선박의 운항 관리가 제대로 안된 것이 참사의 큰 원인이 됐죠.
그런데, 참사를 유발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운항 관리자들이 선박 안전 기술 공단에 무더기로 특채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33명 가운데 3명은 집행유예 형을 받고도 합격했습니다.
박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선박의 운항 관리 업무는 승선 인원 점검과 화물 고정 상태, 그리고 평형수 등을 점검하는 중요한 일입니다.
세월호 사고 당시 이런 업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졌고 업무 주체도 바꼈습니다.
선주들의 이익단체인 해운조합이 맡아온 선박 운항관리를 공단에 맡겨 투명하게 관리하겠다는 취지입니다.
하지만, 관리 주체만 바뀌었을 뿐 관리 인력은 거의 그대로였습니다.
선박안전기술공단이 지금까지 채용한 운항 관리자는 모두 84명.
이 가운데 75명은 해운조합에서 일하던 직원들입니다.
<녹취> 선박안전기술공단 관계자 : "포괄승계에 가까운 취지였어요. 해운조합에 있던 운항관리직으로 근무하던 인원에 대한 고용승계의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 중에는 세월호의 직·간접적인 부실 관리 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운항관리사 33명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들 중 3명은 2심에서 채용 결격사유인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은 상태입니다.
공단 측은 형이 확정되지 않아 어쩔 수 없었다며 형이 확정되면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한만(선박안전기술공단 본부장) : "일단 채용 후에 직위 해제 조치를 실시하고 그다음 형이 확정되는 대로 징계 등의 인사조치를 당연히 할 것이고요."
그러나 이미 합격된 30명은 금고 이하의 형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 공단의 선박 관리가 제대로 이뤄질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세월호 참사 때 화물을 고정하는 등, 선박의 운항 관리가 제대로 안된 것이 참사의 큰 원인이 됐죠.
그런데, 참사를 유발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운항 관리자들이 선박 안전 기술 공단에 무더기로 특채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33명 가운데 3명은 집행유예 형을 받고도 합격했습니다.
박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선박의 운항 관리 업무는 승선 인원 점검과 화물 고정 상태, 그리고 평형수 등을 점검하는 중요한 일입니다.
세월호 사고 당시 이런 업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졌고 업무 주체도 바꼈습니다.
선주들의 이익단체인 해운조합이 맡아온 선박 운항관리를 공단에 맡겨 투명하게 관리하겠다는 취지입니다.
하지만, 관리 주체만 바뀌었을 뿐 관리 인력은 거의 그대로였습니다.
선박안전기술공단이 지금까지 채용한 운항 관리자는 모두 84명.
이 가운데 75명은 해운조합에서 일하던 직원들입니다.
<녹취> 선박안전기술공단 관계자 : "포괄승계에 가까운 취지였어요. 해운조합에 있던 운항관리직으로 근무하던 인원에 대한 고용승계의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 중에는 세월호의 직·간접적인 부실 관리 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운항관리사 33명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들 중 3명은 2심에서 채용 결격사유인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은 상태입니다.
공단 측은 형이 확정되지 않아 어쩔 수 없었다며 형이 확정되면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한만(선박안전기술공단 본부장) : "일단 채용 후에 직위 해제 조치를 실시하고 그다음 형이 확정되는 대로 징계 등의 인사조치를 당연히 할 것이고요."
그러나 이미 합격된 30명은 금고 이하의 형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 공단의 선박 관리가 제대로 이뤄질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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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 기자 wh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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