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울릉도·흑산도 1시간…첫 소형 공항 생긴다
입력 2015.12.03 (23:27)
수정 2015.12.04 (00: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울릉도와 흑산도에 50인승 소형 비행기가 뜨고 내릴 수 있는 소규모 공항이 만들어집니다.
이 공항이 완공되면 서울에서 두 섬까지 1시간에 연결됩니다.
박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그동안 서울에서 가려면 기차를 타고 다시 버스로, 또 여객선으로...
9시간 정도 걸려야만 갈 수 있었던 울릉도와 흑산도.
기상조건이 악화되면 수시로 선박이 결항하던 울릉과 흑산도가 이제 1시간 거리의 하늘길로 연결됩니다.
50인승 비행기가 뜨고 내릴 수 있도록 길이 1200m 폭 30m의 활주로를 갖추고 5대의 여객기가 계류할 수 있는 우리나라 첫 소형공항이 두 섬에 만들어집니다.
2017년 공사를 시작해 2020년엔 흑산 공항, 다음해엔 울릉 공항이 차례로 문을 엽니다.
울릉도만 한해 45만 명이 넘게 다녀가는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소형항공산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부는 특히 도서 지역을 중심으로 소형 공항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나웅진(국토교통부 공항정책과장) : "백령도에 소형 공항 건설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 국토교통부와 국방부가 협의를 거쳐 향후 소형 공항 건설에 대해 검토할 예정으로..."
대형 항공기가 갈 수 없는 틈새에 소형 공항이 지어지면서 우리나라 하늘길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울릉도와 흑산도에 50인승 소형 비행기가 뜨고 내릴 수 있는 소규모 공항이 만들어집니다.
이 공항이 완공되면 서울에서 두 섬까지 1시간에 연결됩니다.
박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그동안 서울에서 가려면 기차를 타고 다시 버스로, 또 여객선으로...
9시간 정도 걸려야만 갈 수 있었던 울릉도와 흑산도.
기상조건이 악화되면 수시로 선박이 결항하던 울릉과 흑산도가 이제 1시간 거리의 하늘길로 연결됩니다.
50인승 비행기가 뜨고 내릴 수 있도록 길이 1200m 폭 30m의 활주로를 갖추고 5대의 여객기가 계류할 수 있는 우리나라 첫 소형공항이 두 섬에 만들어집니다.
2017년 공사를 시작해 2020년엔 흑산 공항, 다음해엔 울릉 공항이 차례로 문을 엽니다.
울릉도만 한해 45만 명이 넘게 다녀가는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소형항공산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부는 특히 도서 지역을 중심으로 소형 공항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나웅진(국토교통부 공항정책과장) : "백령도에 소형 공항 건설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 국토교통부와 국방부가 협의를 거쳐 향후 소형 공항 건설에 대해 검토할 예정으로..."
대형 항공기가 갈 수 없는 틈새에 소형 공항이 지어지면서 우리나라 하늘길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울릉도·흑산도 1시간…첫 소형 공항 생긴다
-
- 입력 2015-12-03 23:33:54
- 수정2015-12-04 00:41:42
<앵커 멘트>
울릉도와 흑산도에 50인승 소형 비행기가 뜨고 내릴 수 있는 소규모 공항이 만들어집니다.
이 공항이 완공되면 서울에서 두 섬까지 1시간에 연결됩니다.
박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그동안 서울에서 가려면 기차를 타고 다시 버스로, 또 여객선으로...
9시간 정도 걸려야만 갈 수 있었던 울릉도와 흑산도.
기상조건이 악화되면 수시로 선박이 결항하던 울릉과 흑산도가 이제 1시간 거리의 하늘길로 연결됩니다.
50인승 비행기가 뜨고 내릴 수 있도록 길이 1200m 폭 30m의 활주로를 갖추고 5대의 여객기가 계류할 수 있는 우리나라 첫 소형공항이 두 섬에 만들어집니다.
2017년 공사를 시작해 2020년엔 흑산 공항, 다음해엔 울릉 공항이 차례로 문을 엽니다.
울릉도만 한해 45만 명이 넘게 다녀가는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소형항공산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부는 특히 도서 지역을 중심으로 소형 공항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나웅진(국토교통부 공항정책과장) : "백령도에 소형 공항 건설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 국토교통부와 국방부가 협의를 거쳐 향후 소형 공항 건설에 대해 검토할 예정으로..."
대형 항공기가 갈 수 없는 틈새에 소형 공항이 지어지면서 우리나라 하늘길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울릉도와 흑산도에 50인승 소형 비행기가 뜨고 내릴 수 있는 소규모 공항이 만들어집니다.
이 공항이 완공되면 서울에서 두 섬까지 1시간에 연결됩니다.
박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그동안 서울에서 가려면 기차를 타고 다시 버스로, 또 여객선으로...
9시간 정도 걸려야만 갈 수 있었던 울릉도와 흑산도.
기상조건이 악화되면 수시로 선박이 결항하던 울릉과 흑산도가 이제 1시간 거리의 하늘길로 연결됩니다.
50인승 비행기가 뜨고 내릴 수 있도록 길이 1200m 폭 30m의 활주로를 갖추고 5대의 여객기가 계류할 수 있는 우리나라 첫 소형공항이 두 섬에 만들어집니다.
2017년 공사를 시작해 2020년엔 흑산 공항, 다음해엔 울릉 공항이 차례로 문을 엽니다.
울릉도만 한해 45만 명이 넘게 다녀가는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소형항공산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부는 특히 도서 지역을 중심으로 소형 공항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나웅진(국토교통부 공항정책과장) : "백령도에 소형 공항 건설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 국토교통부와 국방부가 협의를 거쳐 향후 소형 공항 건설에 대해 검토할 예정으로..."
대형 항공기가 갈 수 없는 틈새에 소형 공항이 지어지면서 우리나라 하늘길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
-
박현 기자 why@kbs.co.kr
박현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