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헤드라인]

입력 2016.01.20 (21:00) 수정 2016.01.20 (22: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추위에 한강 ‘꽁꽁’…양식 숭어 폐사

한파가 연일 맹위를 떨치면서, 한강이 얼어붙기 시작했습니다. 서해 양식장에서는 숭어가 얼어 죽는가하면, 두꺼운 얼음에 어선들 발이 묶여 굴과 감태 수확도 중단됐습니다.

북반구 폭설·한파 기승…‘냉기 울타리’ 무너져

아시아는 물론 미국 유럽 등 북반구 전체에 폭설과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온난화 영향으로, 북극 냉기를 막아주던 제트기류가 힘을 잃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이공계 2만 명 증원…직업계 高 학생 비중 ↑

청년 취업난을 풀기 위해 일자리 수요가 많은, 대학 이공계 정원을 2만 명 이상 늘리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정부는 직업계 고교의 학생수 비중도 늘려나가기로 했습니다.

‘억대 연봉’ 국회 공전…英 의회와 딴판

우리나라 국회의원들은 억대 연봉에 각종 지원금을 받으면서 정작 입법활동이란 본분을 잊었다는 지탄을 받고 있습니다. 특권을 내려놓고 의정 활동에 매진하는 영국 의회와 완전 딴 판입니다.

‘역직구’ 도전하는 청년들…중국 시장 연다

'해외 직구'가 활황인 지금, 거꾸로 우리 제품을 내다파는 '역직구' 시장에 뛰어든 이들이 있습니다. 중국 시장 개척에 여념이 없는 청년들의 도전 현장을 찾아갑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9 헤드라인]
    • 입력 2016-01-20 15:21:37
    • 수정2016-01-20 22:19:40
    뉴스 9
강추위에 한강 ‘꽁꽁’…양식 숭어 폐사 한파가 연일 맹위를 떨치면서, 한강이 얼어붙기 시작했습니다. 서해 양식장에서는 숭어가 얼어 죽는가하면, 두꺼운 얼음에 어선들 발이 묶여 굴과 감태 수확도 중단됐습니다. 북반구 폭설·한파 기승…‘냉기 울타리’ 무너져 아시아는 물론 미국 유럽 등 북반구 전체에 폭설과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온난화 영향으로, 북극 냉기를 막아주던 제트기류가 힘을 잃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이공계 2만 명 증원…직업계 高 학생 비중 ↑ 청년 취업난을 풀기 위해 일자리 수요가 많은, 대학 이공계 정원을 2만 명 이상 늘리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정부는 직업계 고교의 학생수 비중도 늘려나가기로 했습니다. ‘억대 연봉’ 국회 공전…英 의회와 딴판 우리나라 국회의원들은 억대 연봉에 각종 지원금을 받으면서 정작 입법활동이란 본분을 잊었다는 지탄을 받고 있습니다. 특권을 내려놓고 의정 활동에 매진하는 영국 의회와 완전 딴 판입니다. ‘역직구’ 도전하는 청년들…중국 시장 연다 '해외 직구'가 활황인 지금, 거꾸로 우리 제품을 내다파는 '역직구' 시장에 뛰어든 이들이 있습니다. 중국 시장 개척에 여념이 없는 청년들의 도전 현장을 찾아갑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