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존심 ‘샤프’ 타이완 회사에 매각
입력 2016.02.26 (06:41)
수정 2016.02.26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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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백년 역사를 가진 일본의 대형 전자기업 샤프가 경영난 끝에 결국 타이완 회사에 넘어가게 됐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기업이 처음으로 외국회사에 팔리게 되자 일본사회에 적잖은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7년 넘게 경영위기를 겪어온 일본 전자업체 샤프가 타이완의 대형 전자기업 폭스콘에 넘어가게 됐습니다.
회생방안을 고심해온 샤프는 임시 이사회에서 폭스콘이 제시한 총액 7조원 규모의 지원안을 수용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폭스콘은 그 대가로 샤프의 의결권 주식 2/3를 확보해 새 주인 자리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일본의 대형 전자기업이 외국업체에 인수된 것은 이번이 처음 있는 일입니다.
<인터뷰> 미무라(일본 상공회의소 회장) : "우수한 기술과 종업원을 최대한 활용해 샤프가 다시 일어서길 바랍니다."
1912년 창업한 샤프는 샤프펜슬 등 독창적 제품을 잇달아 내놓으며 1960년대 이후 일본을 대표하는 종합 전기전자제품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 들어 특히 액정화면 생산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크게 실패하면서 2009년 1조원이 넘는 적자를 기록한 뒤 심각한 경영난을 겪어 왔습니다.
<인터뷰> 하야시(일본 경제산업상) : "외국자본이 들어와 앞으로 샤프가 실제로 발전해 나갈지 계속 지켜볼 것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기업 샤프가 결국 외국업체에 넘어가게 된 사실은 경제 회생에 애쓰고 있는 일본사회에 적잖은 충격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백년 역사를 가진 일본의 대형 전자기업 샤프가 경영난 끝에 결국 타이완 회사에 넘어가게 됐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기업이 처음으로 외국회사에 팔리게 되자 일본사회에 적잖은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7년 넘게 경영위기를 겪어온 일본 전자업체 샤프가 타이완의 대형 전자기업 폭스콘에 넘어가게 됐습니다.
회생방안을 고심해온 샤프는 임시 이사회에서 폭스콘이 제시한 총액 7조원 규모의 지원안을 수용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폭스콘은 그 대가로 샤프의 의결권 주식 2/3를 확보해 새 주인 자리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일본의 대형 전자기업이 외국업체에 인수된 것은 이번이 처음 있는 일입니다.
<인터뷰> 미무라(일본 상공회의소 회장) : "우수한 기술과 종업원을 최대한 활용해 샤프가 다시 일어서길 바랍니다."
1912년 창업한 샤프는 샤프펜슬 등 독창적 제품을 잇달아 내놓으며 1960년대 이후 일본을 대표하는 종합 전기전자제품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 들어 특히 액정화면 생산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크게 실패하면서 2009년 1조원이 넘는 적자를 기록한 뒤 심각한 경영난을 겪어 왔습니다.
<인터뷰> 하야시(일본 경제산업상) : "외국자본이 들어와 앞으로 샤프가 실제로 발전해 나갈지 계속 지켜볼 것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기업 샤프가 결국 외국업체에 넘어가게 된 사실은 경제 회생에 애쓰고 있는 일본사회에 적잖은 충격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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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자존심 ‘샤프’ 타이완 회사에 매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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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02-26 07:3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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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년 역사를 가진 일본의 대형 전자기업 샤프가 경영난 끝에 결국 타이완 회사에 넘어가게 됐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기업이 처음으로 외국회사에 팔리게 되자 일본사회에 적잖은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7년 넘게 경영위기를 겪어온 일본 전자업체 샤프가 타이완의 대형 전자기업 폭스콘에 넘어가게 됐습니다.
회생방안을 고심해온 샤프는 임시 이사회에서 폭스콘이 제시한 총액 7조원 규모의 지원안을 수용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폭스콘은 그 대가로 샤프의 의결권 주식 2/3를 확보해 새 주인 자리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일본의 대형 전자기업이 외국업체에 인수된 것은 이번이 처음 있는 일입니다.
<인터뷰> 미무라(일본 상공회의소 회장) : "우수한 기술과 종업원을 최대한 활용해 샤프가 다시 일어서길 바랍니다."
1912년 창업한 샤프는 샤프펜슬 등 독창적 제품을 잇달아 내놓으며 1960년대 이후 일본을 대표하는 종합 전기전자제품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 들어 특히 액정화면 생산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크게 실패하면서 2009년 1조원이 넘는 적자를 기록한 뒤 심각한 경영난을 겪어 왔습니다.
<인터뷰> 하야시(일본 경제산업상) : "외국자본이 들어와 앞으로 샤프가 실제로 발전해 나갈지 계속 지켜볼 것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기업 샤프가 결국 외국업체에 넘어가게 된 사실은 경제 회생에 애쓰고 있는 일본사회에 적잖은 충격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백년 역사를 가진 일본의 대형 전자기업 샤프가 경영난 끝에 결국 타이완 회사에 넘어가게 됐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기업이 처음으로 외국회사에 팔리게 되자 일본사회에 적잖은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7년 넘게 경영위기를 겪어온 일본 전자업체 샤프가 타이완의 대형 전자기업 폭스콘에 넘어가게 됐습니다.
회생방안을 고심해온 샤프는 임시 이사회에서 폭스콘이 제시한 총액 7조원 규모의 지원안을 수용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폭스콘은 그 대가로 샤프의 의결권 주식 2/3를 확보해 새 주인 자리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일본의 대형 전자기업이 외국업체에 인수된 것은 이번이 처음 있는 일입니다.
<인터뷰> 미무라(일본 상공회의소 회장) : "우수한 기술과 종업원을 최대한 활용해 샤프가 다시 일어서길 바랍니다."
1912년 창업한 샤프는 샤프펜슬 등 독창적 제품을 잇달아 내놓으며 1960년대 이후 일본을 대표하는 종합 전기전자제품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 들어 특히 액정화면 생산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크게 실패하면서 2009년 1조원이 넘는 적자를 기록한 뒤 심각한 경영난을 겪어 왔습니다.
<인터뷰> 하야시(일본 경제산업상) : "외국자본이 들어와 앞으로 샤프가 실제로 발전해 나갈지 계속 지켜볼 것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기업 샤프가 결국 외국업체에 넘어가게 된 사실은 경제 회생에 애쓰고 있는 일본사회에 적잖은 충격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윤석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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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구 기자 sukk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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