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범 도시’를 마케팅에 활용
입력 2016.02.26 (09:47)
수정 2016.02.26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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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유럽 테러범들의 소굴이라는 오명을 안고 있는 벨기에의 작은 도시 '몰렌비크'란 지명이 마케팅에 사용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리포트>
벨기에의 작은 도시 몰렌비크.
벨기에에서 이슬람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로 인구 10만명 가운데 30%인 3만여명이 이슬람 인구입니다.
지난해 파리 테러를 일으킨 용의자와 공범등 5명 이상이 이곳 출신으로 밝혀지면서 '몰렌비크'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테러범들의 소굴이라는 악명이 붙었는데 이걸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습니다.
'몰렌비크'라는 브랜드를 내건 음료를 상품화하자는 겁니다.
<인터뷰> 파올로(아이디어 제안 사업가) : "파리 테러로 사람들에게 '몰렌비크'라는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그 이름을 딴 맥주와 탄산 음료를 개발하자는 구상을 하게 됐죠."
실제로 지난 11월 '몰렌비크' 상호를 맥주와 레모네이드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파올로(아이디어 제안 사업가) : "아이디어가 성공한다면 높은 이슬람 인구로 문화적 분열이 심한 이곳에 다양한 문화 행사나 엑스포를 열어 문화적 교류와 단합을 추진할 생각입니다."
테러범들의 도시라는 '악명'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역발상이 성공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유럽 테러범들의 소굴이라는 오명을 안고 있는 벨기에의 작은 도시 '몰렌비크'란 지명이 마케팅에 사용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리포트>
벨기에의 작은 도시 몰렌비크.
벨기에에서 이슬람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로 인구 10만명 가운데 30%인 3만여명이 이슬람 인구입니다.
지난해 파리 테러를 일으킨 용의자와 공범등 5명 이상이 이곳 출신으로 밝혀지면서 '몰렌비크'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테러범들의 소굴이라는 악명이 붙었는데 이걸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습니다.
'몰렌비크'라는 브랜드를 내건 음료를 상품화하자는 겁니다.
<인터뷰> 파올로(아이디어 제안 사업가) : "파리 테러로 사람들에게 '몰렌비크'라는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그 이름을 딴 맥주와 탄산 음료를 개발하자는 구상을 하게 됐죠."
실제로 지난 11월 '몰렌비크' 상호를 맥주와 레모네이드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파올로(아이디어 제안 사업가) : "아이디어가 성공한다면 높은 이슬람 인구로 문화적 분열이 심한 이곳에 다양한 문화 행사나 엑스포를 열어 문화적 교류와 단합을 추진할 생각입니다."
테러범들의 도시라는 '악명'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역발상이 성공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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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러범 도시’를 마케팅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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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2-26 09:53:42
- 수정2016-02-26 10:20:00
<앵커 멘트>
유럽 테러범들의 소굴이라는 오명을 안고 있는 벨기에의 작은 도시 '몰렌비크'란 지명이 마케팅에 사용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리포트>
벨기에의 작은 도시 몰렌비크.
벨기에에서 이슬람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로 인구 10만명 가운데 30%인 3만여명이 이슬람 인구입니다.
지난해 파리 테러를 일으킨 용의자와 공범등 5명 이상이 이곳 출신으로 밝혀지면서 '몰렌비크'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테러범들의 소굴이라는 악명이 붙었는데 이걸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습니다.
'몰렌비크'라는 브랜드를 내건 음료를 상품화하자는 겁니다.
<인터뷰> 파올로(아이디어 제안 사업가) : "파리 테러로 사람들에게 '몰렌비크'라는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그 이름을 딴 맥주와 탄산 음료를 개발하자는 구상을 하게 됐죠."
실제로 지난 11월 '몰렌비크' 상호를 맥주와 레모네이드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파올로(아이디어 제안 사업가) : "아이디어가 성공한다면 높은 이슬람 인구로 문화적 분열이 심한 이곳에 다양한 문화 행사나 엑스포를 열어 문화적 교류와 단합을 추진할 생각입니다."
테러범들의 도시라는 '악명'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역발상이 성공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유럽 테러범들의 소굴이라는 오명을 안고 있는 벨기에의 작은 도시 '몰렌비크'란 지명이 마케팅에 사용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리포트>
벨기에의 작은 도시 몰렌비크.
벨기에에서 이슬람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로 인구 10만명 가운데 30%인 3만여명이 이슬람 인구입니다.
지난해 파리 테러를 일으킨 용의자와 공범등 5명 이상이 이곳 출신으로 밝혀지면서 '몰렌비크'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테러범들의 소굴이라는 악명이 붙었는데 이걸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습니다.
'몰렌비크'라는 브랜드를 내건 음료를 상품화하자는 겁니다.
<인터뷰> 파올로(아이디어 제안 사업가) : "파리 테러로 사람들에게 '몰렌비크'라는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그 이름을 딴 맥주와 탄산 음료를 개발하자는 구상을 하게 됐죠."
실제로 지난 11월 '몰렌비크' 상호를 맥주와 레모네이드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파올로(아이디어 제안 사업가) : "아이디어가 성공한다면 높은 이슬람 인구로 문화적 분열이 심한 이곳에 다양한 문화 행사나 엑스포를 열어 문화적 교류와 단합을 추진할 생각입니다."
테러범들의 도시라는 '악명'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역발상이 성공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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