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홈쇼핑 방송 70%, ‘최저가’ 등 과장”

입력 2016.03.08 (17:09) 수정 2016.03.08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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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9월부터 한 달 동안 TV 홈쇼핑 6개사의 판매 방송 100편을 조사한 결과 70%가 '방송 사상 최저가' 등 과장된 표현을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83% 정도는 다른 곳에서 더 싼 상품을 팔거나 방송 뒤에도 같은 가격으로 파는 등 허위 과장 광고였다고 전했습니다.

또, 조사 대상 방송의 39%는 제품의 효능을 속여 광고해 소비자들이 오인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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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V 홈쇼핑 방송 70%, ‘최저가’ 등 과장”
    • 입력 2016-03-08 17:18:48
    • 수정2016-03-08 17:3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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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9월부터 한 달 동안 TV 홈쇼핑 6개사의 판매 방송 100편을 조사한 결과 70%가 '방송 사상 최저가' 등 과장된 표현을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83% 정도는 다른 곳에서 더 싼 상품을 팔거나 방송 뒤에도 같은 가격으로 파는 등 허위 과장 광고였다고 전했습니다.

또, 조사 대상 방송의 39%는 제품의 효능을 속여 광고해 소비자들이 오인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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