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와일드 카드’ 낙점…전격 리우행

입력 2016.03.14 (21:49) 수정 2016.03.21 (07: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늘 발표된 축구대표팀 명단에 기성용과 이청용 등 유럽파들이 모두 포함됐지만 손흥민의 이름은 보이지 않습니다.

손흥민이 제외된 이유는 리우 올림픽에 합류하기 위해서인데요.

만 23세 이하만 출전하는 올림픽대표팀에 추가로 주어지는 와일드 카드 3장 가운데 첫번째로 손흥민이 전격 낙점됐기때문입니다.

4년전 런던에서 박주영의 역할을 리우에선 손흥민이 맡게된 셈인데요.

김도환 기자가 자세히 보도합니다.

<리포트>

월드컵과 아시안 컵에서 보여준 해결사 능력과 유럽 무대에서의 풍부한 경험까지.

올림픽 대표팀의 신태용 감독은 3명의 와일드 카드 가운데 첫번째로 토트넘 손흥민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뷰> 신태용(올림픽대표팀 감독) : "최고의 선수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손흥민은 공격 전 포지션에서 모든 것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신태용 감독과 슈틸리케 감독이 함께 뜻을 모은 발탁 과정도 흥미롭습니다.

손흥민의 소속팀이 차출을 거부하면 올림픽에 나갈 수 없기때문에 미리 토트넘에 협조를 요청을 했고 토트넘 역시 이 제안에 긍정적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신 이번 성인 대표팀에는 손흥민을 차출하지 않아 소속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인터뷰> 슈틸리케(축구대표팀 감독) : "손흥민과 신태용 감독이 와일드 카드를 놓고 몇 주 전에 접촉이 있었어요. 손흥민을 와일드 카드로 뽑기로 결정했습니다."

성인 대표팀에선 막내지만, 최고의 공격수였던 손흥민.

리우에서는 4년전 박주영처럼 신태용호의 맏형으로 출전해 올림픽팀의 2회 연속 메달 도전을 이끕니다.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손흥민, ‘와일드 카드’ 낙점…전격 리우행
    • 입력 2016-03-14 21:51:16
    • 수정2016-03-21 07:21:21
    뉴스 9
<앵커 멘트> 오늘 발표된 축구대표팀 명단에 기성용과 이청용 등 유럽파들이 모두 포함됐지만 손흥민의 이름은 보이지 않습니다. 손흥민이 제외된 이유는 리우 올림픽에 합류하기 위해서인데요. 만 23세 이하만 출전하는 올림픽대표팀에 추가로 주어지는 와일드 카드 3장 가운데 첫번째로 손흥민이 전격 낙점됐기때문입니다. 4년전 런던에서 박주영의 역할을 리우에선 손흥민이 맡게된 셈인데요. 김도환 기자가 자세히 보도합니다. <리포트> 월드컵과 아시안 컵에서 보여준 해결사 능력과 유럽 무대에서의 풍부한 경험까지. 올림픽 대표팀의 신태용 감독은 3명의 와일드 카드 가운데 첫번째로 토트넘 손흥민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뷰> 신태용(올림픽대표팀 감독) : "최고의 선수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손흥민은 공격 전 포지션에서 모든 것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신태용 감독과 슈틸리케 감독이 함께 뜻을 모은 발탁 과정도 흥미롭습니다. 손흥민의 소속팀이 차출을 거부하면 올림픽에 나갈 수 없기때문에 미리 토트넘에 협조를 요청을 했고 토트넘 역시 이 제안에 긍정적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신 이번 성인 대표팀에는 손흥민을 차출하지 않아 소속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인터뷰> 슈틸리케(축구대표팀 감독) : "손흥민과 신태용 감독이 와일드 카드를 놓고 몇 주 전에 접촉이 있었어요. 손흥민을 와일드 카드로 뽑기로 결정했습니다." 성인 대표팀에선 막내지만, 최고의 공격수였던 손흥민. 리우에서는 4년전 박주영처럼 신태용호의 맏형으로 출전해 올림픽팀의 2회 연속 메달 도전을 이끕니다.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