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한류 새 성공모델 급부상
입력 2016.03.21 (12:32)
수정 2016.03.21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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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중국에서도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소식, 여러 차례 전해드렸는데요.
단순히 인기를 넘어 상업적 측면에서도 한류의 새로운 성공 모델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상하이 김태욱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중국에서 '태양의 후예' 방영 횟수가 무려 10억 뷰에 육박했습니다.
독점방영권을 쥔 중국 인터넷 사이트 '아이치이'는 유료회원 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여기다 광고수입 만으로도 아이치이는 이미 대박을 터뜨린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중국내 성공은 한국측 입장에서도 큰 성과입니다.
중국에서 한국 드라마의 판권은 3~4년 전만 해도 회당 2~3천 달러 수준, 그러나 '태양의 후예'는 100배나 값이 오른 회당 23만 달러로 역대 최고값을 받았습니다.
중국에 판권판매 만으로 제작비의 40%를 회수했습니다.
여기다 한국관광이나 상품 판매 등 관련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도 적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작과 방송을 병행하는 한국드라마의 관행을 깨고, 100% 사전제작을 통해 동시방영한 것이 최대 성공 비결로 꼽힙니다.
완제품으로 승부해야 하는 만큼 대본부터 촬영, 광고, 비즈니스까지 주도면밀하게 준비했다는 뜻입니다.
중국에서조차 '한국 문화 수출의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태양의 후예는 이제 단순히 인기드라마의 차원을 넘어 한류 상업화의 새로운 성공모델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최근 중국에서도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소식, 여러 차례 전해드렸는데요.
단순히 인기를 넘어 상업적 측면에서도 한류의 새로운 성공 모델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상하이 김태욱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중국에서 '태양의 후예' 방영 횟수가 무려 10억 뷰에 육박했습니다.
독점방영권을 쥔 중국 인터넷 사이트 '아이치이'는 유료회원 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여기다 광고수입 만으로도 아이치이는 이미 대박을 터뜨린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중국내 성공은 한국측 입장에서도 큰 성과입니다.
중국에서 한국 드라마의 판권은 3~4년 전만 해도 회당 2~3천 달러 수준, 그러나 '태양의 후예'는 100배나 값이 오른 회당 23만 달러로 역대 최고값을 받았습니다.
중국에 판권판매 만으로 제작비의 40%를 회수했습니다.
여기다 한국관광이나 상품 판매 등 관련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도 적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작과 방송을 병행하는 한국드라마의 관행을 깨고, 100% 사전제작을 통해 동시방영한 것이 최대 성공 비결로 꼽힙니다.
완제품으로 승부해야 하는 만큼 대본부터 촬영, 광고, 비즈니스까지 주도면밀하게 준비했다는 뜻입니다.
중국에서조차 '한국 문화 수출의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태양의 후예는 이제 단순히 인기드라마의 차원을 넘어 한류 상업화의 새로운 성공모델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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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양의 후예’, 한류 새 성공모델 급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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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3-21 12:51:24
- 수정2016-03-21 13:40:15
<앵커 멘트>
최근 중국에서도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소식, 여러 차례 전해드렸는데요.
단순히 인기를 넘어 상업적 측면에서도 한류의 새로운 성공 모델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상하이 김태욱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중국에서 '태양의 후예' 방영 횟수가 무려 10억 뷰에 육박했습니다.
독점방영권을 쥔 중국 인터넷 사이트 '아이치이'는 유료회원 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여기다 광고수입 만으로도 아이치이는 이미 대박을 터뜨린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중국내 성공은 한국측 입장에서도 큰 성과입니다.
중국에서 한국 드라마의 판권은 3~4년 전만 해도 회당 2~3천 달러 수준, 그러나 '태양의 후예'는 100배나 값이 오른 회당 23만 달러로 역대 최고값을 받았습니다.
중국에 판권판매 만으로 제작비의 40%를 회수했습니다.
여기다 한국관광이나 상품 판매 등 관련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도 적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작과 방송을 병행하는 한국드라마의 관행을 깨고, 100% 사전제작을 통해 동시방영한 것이 최대 성공 비결로 꼽힙니다.
완제품으로 승부해야 하는 만큼 대본부터 촬영, 광고, 비즈니스까지 주도면밀하게 준비했다는 뜻입니다.
중국에서조차 '한국 문화 수출의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태양의 후예는 이제 단순히 인기드라마의 차원을 넘어 한류 상업화의 새로운 성공모델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최근 중국에서도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소식, 여러 차례 전해드렸는데요.
단순히 인기를 넘어 상업적 측면에서도 한류의 새로운 성공 모델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상하이 김태욱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중국에서 '태양의 후예' 방영 횟수가 무려 10억 뷰에 육박했습니다.
독점방영권을 쥔 중국 인터넷 사이트 '아이치이'는 유료회원 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여기다 광고수입 만으로도 아이치이는 이미 대박을 터뜨린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중국내 성공은 한국측 입장에서도 큰 성과입니다.
중국에서 한국 드라마의 판권은 3~4년 전만 해도 회당 2~3천 달러 수준, 그러나 '태양의 후예'는 100배나 값이 오른 회당 23만 달러로 역대 최고값을 받았습니다.
중국에 판권판매 만으로 제작비의 40%를 회수했습니다.
여기다 한국관광이나 상품 판매 등 관련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도 적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작과 방송을 병행하는 한국드라마의 관행을 깨고, 100% 사전제작을 통해 동시방영한 것이 최대 성공 비결로 꼽힙니다.
완제품으로 승부해야 하는 만큼 대본부터 촬영, 광고, 비즈니스까지 주도면밀하게 준비했다는 뜻입니다.
중국에서조차 '한국 문화 수출의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태양의 후예는 이제 단순히 인기드라마의 차원을 넘어 한류 상업화의 새로운 성공모델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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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욱 기자 tw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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