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오늘 자율협약 신청…‘동맹 퇴출’ 우려
입력 2016.04.25 (12:00)
수정 2016.04.25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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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한진해운이 오늘 채권단에 자율 협약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현대상선에 이어 양대 국적 선사 모두 구조조정에 돌입한 셈인데, 국제 해운동맹에서 퇴출당할 우려가 커지면서 정부가 긴급 대책 회의를 엽니다.
우한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진해운이 오늘 중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자율협약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자율협약이란 흑자 기업이 위기에 처했을 때, 채권단이 이를 구제하기 위해 지원하는 정책으로, 사실상 구조조정 수순입니다.
산업은행은 한진해운 자율협약 신청이 들어오면, 이번 주 안에 하나·우리은행 금융권 채권기관들과 받아들일지 여부를 논의합니다.
자율협약은 채권단 전부 동의를 전제로 내달 초 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상선과, 한진해운 등 양대 국적 선사들이 모두 구조조정 절차를 밟게 되자, 해수부는 오늘 오후, 전문가들을 불러 긴급 점검 회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프랑스와 중국 선사들이 세계 최대 해운동맹을 결성하기로 한 가운데, 양대 선사들이 구조조정 여파로 퇴출 위기에 몰렸기 때문입니다.
해운동맹은 같은 항로에서 출혈 경쟁을 피하려고 선사들끼리의 맺는 협정으로 여기서 퇴출당하면 대륙 간 운송 사업에서 소외될 우려가 커집니다.
이에 따라 오늘 해수부 대책 회의에서는 해운동맹 가입 유지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
한진해운이 오늘 채권단에 자율 협약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현대상선에 이어 양대 국적 선사 모두 구조조정에 돌입한 셈인데, 국제 해운동맹에서 퇴출당할 우려가 커지면서 정부가 긴급 대책 회의를 엽니다.
우한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진해운이 오늘 중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자율협약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자율협약이란 흑자 기업이 위기에 처했을 때, 채권단이 이를 구제하기 위해 지원하는 정책으로, 사실상 구조조정 수순입니다.
산업은행은 한진해운 자율협약 신청이 들어오면, 이번 주 안에 하나·우리은행 금융권 채권기관들과 받아들일지 여부를 논의합니다.
자율협약은 채권단 전부 동의를 전제로 내달 초 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상선과, 한진해운 등 양대 국적 선사들이 모두 구조조정 절차를 밟게 되자, 해수부는 오늘 오후, 전문가들을 불러 긴급 점검 회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프랑스와 중국 선사들이 세계 최대 해운동맹을 결성하기로 한 가운데, 양대 선사들이 구조조정 여파로 퇴출 위기에 몰렸기 때문입니다.
해운동맹은 같은 항로에서 출혈 경쟁을 피하려고 선사들끼리의 맺는 협정으로 여기서 퇴출당하면 대륙 간 운송 사업에서 소외될 우려가 커집니다.
이에 따라 오늘 해수부 대책 회의에서는 해운동맹 가입 유지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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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해운 오늘 자율협약 신청…‘동맹 퇴출’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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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4-25 12:02:26
- 수정2016-04-25 12:17:41
<앵커 멘트>
한진해운이 오늘 채권단에 자율 협약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현대상선에 이어 양대 국적 선사 모두 구조조정에 돌입한 셈인데, 국제 해운동맹에서 퇴출당할 우려가 커지면서 정부가 긴급 대책 회의를 엽니다.
우한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진해운이 오늘 중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자율협약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자율협약이란 흑자 기업이 위기에 처했을 때, 채권단이 이를 구제하기 위해 지원하는 정책으로, 사실상 구조조정 수순입니다.
산업은행은 한진해운 자율협약 신청이 들어오면, 이번 주 안에 하나·우리은행 금융권 채권기관들과 받아들일지 여부를 논의합니다.
자율협약은 채권단 전부 동의를 전제로 내달 초 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상선과, 한진해운 등 양대 국적 선사들이 모두 구조조정 절차를 밟게 되자, 해수부는 오늘 오후, 전문가들을 불러 긴급 점검 회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프랑스와 중국 선사들이 세계 최대 해운동맹을 결성하기로 한 가운데, 양대 선사들이 구조조정 여파로 퇴출 위기에 몰렸기 때문입니다.
해운동맹은 같은 항로에서 출혈 경쟁을 피하려고 선사들끼리의 맺는 협정으로 여기서 퇴출당하면 대륙 간 운송 사업에서 소외될 우려가 커집니다.
이에 따라 오늘 해수부 대책 회의에서는 해운동맹 가입 유지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
한진해운이 오늘 채권단에 자율 협약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현대상선에 이어 양대 국적 선사 모두 구조조정에 돌입한 셈인데, 국제 해운동맹에서 퇴출당할 우려가 커지면서 정부가 긴급 대책 회의를 엽니다.
우한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진해운이 오늘 중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자율협약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자율협약이란 흑자 기업이 위기에 처했을 때, 채권단이 이를 구제하기 위해 지원하는 정책으로, 사실상 구조조정 수순입니다.
산업은행은 한진해운 자율협약 신청이 들어오면, 이번 주 안에 하나·우리은행 금융권 채권기관들과 받아들일지 여부를 논의합니다.
자율협약은 채권단 전부 동의를 전제로 내달 초 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상선과, 한진해운 등 양대 국적 선사들이 모두 구조조정 절차를 밟게 되자, 해수부는 오늘 오후, 전문가들을 불러 긴급 점검 회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프랑스와 중국 선사들이 세계 최대 해운동맹을 결성하기로 한 가운데, 양대 선사들이 구조조정 여파로 퇴출 위기에 몰렸기 때문입니다.
해운동맹은 같은 항로에서 출혈 경쟁을 피하려고 선사들끼리의 맺는 협정으로 여기서 퇴출당하면 대륙 간 운송 사업에서 소외될 우려가 커집니다.
이에 따라 오늘 해수부 대책 회의에서는 해운동맹 가입 유지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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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한울 기자 whw@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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