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대로에 거대 ‘지하 도시’…잠실야구장 30배
입력 2016.05.02 (21:40)
수정 2016.05.02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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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서울 영동대로 지하에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섭니다.
기존의 코엑스몰과 새로 들어설 옛 한전 땅의 쇼핑몰까지 연결되면, 잠실야구장 30배 넓이의 거대한 지하도시가 탄생하게 됩니다.
김소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코엑스와 옛 한국전력 사이를 가로지르는 서울의 대동맥 영동대로입니다.
국내 최대 지하도시가 들어설 공간은 삼성역과 봉은사역 사이 630m 구간입니다.
먼저 지하 1층에는 옆에 있는 공항터미널이 옮겨옵니다.
그 아래로 버스환승센터와 통합철도역사가 들어섭니다.
동탄으로 가는 광역급행철도와 KTX 동북부 연장선 등 6개 노선이 한 곳에 모이는 겁니다.
기존의 코엑스몰과 새로 건립될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쇼핑몰까지 지하로 완전히 연결되면 잠실야구장 30배 넓이의 지하도시가 완성됩니다.
<인터뷰> 양서윤(서울 강남구) : "도심공항을 많이 이용하는데, 지금도 편리함을 느끼는데 지하철로 바로 올 수 있다고하면 더 편리하게 수속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통합 역사가 완성되면 하루 평균 이용객은 58만 명을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역을 능가하는 국내 최대 교통 허브로 만든다는게 서울시의 구상입니다.
<인터뷰> 신용목(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 : "일자리 창출이 약 1만 2천 명, 생산 유발효과가 약 2조 5천억 정도로 추정합니다."
문제는 돈입니다.
총 사업비가 1조 천억 원 넘을 것으로 보이는데 현대차 공공기여금 등으로 재정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서울 영동대로 지하에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섭니다.
기존의 코엑스몰과 새로 들어설 옛 한전 땅의 쇼핑몰까지 연결되면, 잠실야구장 30배 넓이의 거대한 지하도시가 탄생하게 됩니다.
김소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코엑스와 옛 한국전력 사이를 가로지르는 서울의 대동맥 영동대로입니다.
국내 최대 지하도시가 들어설 공간은 삼성역과 봉은사역 사이 630m 구간입니다.
먼저 지하 1층에는 옆에 있는 공항터미널이 옮겨옵니다.
그 아래로 버스환승센터와 통합철도역사가 들어섭니다.
동탄으로 가는 광역급행철도와 KTX 동북부 연장선 등 6개 노선이 한 곳에 모이는 겁니다.
기존의 코엑스몰과 새로 건립될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쇼핑몰까지 지하로 완전히 연결되면 잠실야구장 30배 넓이의 지하도시가 완성됩니다.
<인터뷰> 양서윤(서울 강남구) : "도심공항을 많이 이용하는데, 지금도 편리함을 느끼는데 지하철로 바로 올 수 있다고하면 더 편리하게 수속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통합 역사가 완성되면 하루 평균 이용객은 58만 명을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역을 능가하는 국내 최대 교통 허브로 만든다는게 서울시의 구상입니다.
<인터뷰> 신용목(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 : "일자리 창출이 약 1만 2천 명, 생산 유발효과가 약 2조 5천억 정도로 추정합니다."
문제는 돈입니다.
총 사업비가 1조 천억 원 넘을 것으로 보이는데 현대차 공공기여금 등으로 재정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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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동대로에 거대 ‘지하 도시’…잠실야구장 30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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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05-02 21:57:13
<앵커 멘트>
서울 영동대로 지하에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섭니다.
기존의 코엑스몰과 새로 들어설 옛 한전 땅의 쇼핑몰까지 연결되면, 잠실야구장 30배 넓이의 거대한 지하도시가 탄생하게 됩니다.
김소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코엑스와 옛 한국전력 사이를 가로지르는 서울의 대동맥 영동대로입니다.
국내 최대 지하도시가 들어설 공간은 삼성역과 봉은사역 사이 630m 구간입니다.
먼저 지하 1층에는 옆에 있는 공항터미널이 옮겨옵니다.
그 아래로 버스환승센터와 통합철도역사가 들어섭니다.
동탄으로 가는 광역급행철도와 KTX 동북부 연장선 등 6개 노선이 한 곳에 모이는 겁니다.
기존의 코엑스몰과 새로 건립될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쇼핑몰까지 지하로 완전히 연결되면 잠실야구장 30배 넓이의 지하도시가 완성됩니다.
<인터뷰> 양서윤(서울 강남구) : "도심공항을 많이 이용하는데, 지금도 편리함을 느끼는데 지하철로 바로 올 수 있다고하면 더 편리하게 수속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통합 역사가 완성되면 하루 평균 이용객은 58만 명을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역을 능가하는 국내 최대 교통 허브로 만든다는게 서울시의 구상입니다.
<인터뷰> 신용목(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 : "일자리 창출이 약 1만 2천 명, 생산 유발효과가 약 2조 5천억 정도로 추정합니다."
문제는 돈입니다.
총 사업비가 1조 천억 원 넘을 것으로 보이는데 현대차 공공기여금 등으로 재정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서울 영동대로 지하에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섭니다.
기존의 코엑스몰과 새로 들어설 옛 한전 땅의 쇼핑몰까지 연결되면, 잠실야구장 30배 넓이의 거대한 지하도시가 탄생하게 됩니다.
김소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코엑스와 옛 한국전력 사이를 가로지르는 서울의 대동맥 영동대로입니다.
국내 최대 지하도시가 들어설 공간은 삼성역과 봉은사역 사이 630m 구간입니다.
먼저 지하 1층에는 옆에 있는 공항터미널이 옮겨옵니다.
그 아래로 버스환승센터와 통합철도역사가 들어섭니다.
동탄으로 가는 광역급행철도와 KTX 동북부 연장선 등 6개 노선이 한 곳에 모이는 겁니다.
기존의 코엑스몰과 새로 건립될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쇼핑몰까지 지하로 완전히 연결되면 잠실야구장 30배 넓이의 지하도시가 완성됩니다.
<인터뷰> 양서윤(서울 강남구) : "도심공항을 많이 이용하는데, 지금도 편리함을 느끼는데 지하철로 바로 올 수 있다고하면 더 편리하게 수속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통합 역사가 완성되면 하루 평균 이용객은 58만 명을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역을 능가하는 국내 최대 교통 허브로 만든다는게 서울시의 구상입니다.
<인터뷰> 신용목(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 : "일자리 창출이 약 1만 2천 명, 생산 유발효과가 약 2조 5천억 정도로 추정합니다."
문제는 돈입니다.
총 사업비가 1조 천억 원 넘을 것으로 보이는데 현대차 공공기여금 등으로 재정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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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영 기자 so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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