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리포트] 외국인 관광객 몰려도 시티투어버스는 ‘텅텅’…왜?
입력 2016.05.07 (21:20)
수정 2016.05.07 (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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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이번 주는 중국의 노동절, 일본의 골든위크가 겹쳐 20만 명에 가까운 관광객이 서울을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간 KBS 취재진이 타본 서울 시티투어버스입니다.
텅 비어 있습니다.
요금이 비싸서일까요?
서울은 만 5천원, 뉴욕은 6만 4천원, 파리는 3만8천원, 싱가포르는 4만 원 정도입니다.
서울시는 황금 연휴기간 시티투어버스 4개 노선의 가격을 40% 할인했지만 손님 끌기에 실패했습니다.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이현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 도심 궁궐과 주요 관광지를 도는 시티투어버스입니다.
65인승 2층 버스에 승객은 고작 3명.
좌석 대부분은 비어있습니다.
최근 선보인 유럽형 트롤리 투어 버스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녹취> 시티투어버스 운전기사(음성변조) : "비어있는 차로 운전하는 경우도 있죠. 주말에 조금 몰렸다가 일요일 오후되면 딱 끊기고…"
관광객들이 시티투어버스를 외면하는 이유는 뭘까?
교통체증으로 도착 시간을 종잡을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불만으로 꼽힙니다.
버스 2층에서는 관광 안내는 고사하고 정차 여부에 대한 안내도 주변 소음때문에 들을 수 없습니다.
게다가 홍보가 부족해서 시티투어버스를 모르는 관광객도 많습니다.
<인터뷰> 싱리더우(중국인 관광객) : "(시티투어버스 들어본 적 있나요?) 아뇨, 없습니다."
<인터뷰> 앤(베트남 관광객) : "시티투어버스에 대해 들어본 적 없습니다."
개인 관광객은 주로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요금이 싼데다 원하는 관광지에만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씨엔티엔(중국인 관광객) : "지하철을 타면 길 막힐 걱정도 없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관광지를 바로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해요."
운행한지 5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관광객들의 외면을 받고 있는 서울 시티투어버스, 그러나 서울시는 오히려 노선을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힌 상태입니다.
KBS 뉴스 이현준입니다.
이번 주는 중국의 노동절, 일본의 골든위크가 겹쳐 20만 명에 가까운 관광객이 서울을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간 KBS 취재진이 타본 서울 시티투어버스입니다.
텅 비어 있습니다.
요금이 비싸서일까요?
서울은 만 5천원, 뉴욕은 6만 4천원, 파리는 3만8천원, 싱가포르는 4만 원 정도입니다.
서울시는 황금 연휴기간 시티투어버스 4개 노선의 가격을 40% 할인했지만 손님 끌기에 실패했습니다.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이현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 도심 궁궐과 주요 관광지를 도는 시티투어버스입니다.
65인승 2층 버스에 승객은 고작 3명.
좌석 대부분은 비어있습니다.
최근 선보인 유럽형 트롤리 투어 버스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녹취> 시티투어버스 운전기사(음성변조) : "비어있는 차로 운전하는 경우도 있죠. 주말에 조금 몰렸다가 일요일 오후되면 딱 끊기고…"
관광객들이 시티투어버스를 외면하는 이유는 뭘까?
교통체증으로 도착 시간을 종잡을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불만으로 꼽힙니다.
버스 2층에서는 관광 안내는 고사하고 정차 여부에 대한 안내도 주변 소음때문에 들을 수 없습니다.
게다가 홍보가 부족해서 시티투어버스를 모르는 관광객도 많습니다.
<인터뷰> 싱리더우(중국인 관광객) : "(시티투어버스 들어본 적 있나요?) 아뇨, 없습니다."
<인터뷰> 앤(베트남 관광객) : "시티투어버스에 대해 들어본 적 없습니다."
개인 관광객은 주로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요금이 싼데다 원하는 관광지에만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씨엔티엔(중국인 관광객) : "지하철을 타면 길 막힐 걱정도 없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관광지를 바로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해요."
운행한지 5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관광객들의 외면을 받고 있는 서울 시티투어버스, 그러나 서울시는 오히려 노선을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힌 상태입니다.
KBS 뉴스 이현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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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5-07 21:20:55
- 수정2016-05-07 22:50:36
<앵커 멘트>
이번 주는 중국의 노동절, 일본의 골든위크가 겹쳐 20만 명에 가까운 관광객이 서울을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간 KBS 취재진이 타본 서울 시티투어버스입니다.
텅 비어 있습니다.
요금이 비싸서일까요?
서울은 만 5천원, 뉴욕은 6만 4천원, 파리는 3만8천원, 싱가포르는 4만 원 정도입니다.
서울시는 황금 연휴기간 시티투어버스 4개 노선의 가격을 40% 할인했지만 손님 끌기에 실패했습니다.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이현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 도심 궁궐과 주요 관광지를 도는 시티투어버스입니다.
65인승 2층 버스에 승객은 고작 3명.
좌석 대부분은 비어있습니다.
최근 선보인 유럽형 트롤리 투어 버스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녹취> 시티투어버스 운전기사(음성변조) : "비어있는 차로 운전하는 경우도 있죠. 주말에 조금 몰렸다가 일요일 오후되면 딱 끊기고…"
관광객들이 시티투어버스를 외면하는 이유는 뭘까?
교통체증으로 도착 시간을 종잡을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불만으로 꼽힙니다.
버스 2층에서는 관광 안내는 고사하고 정차 여부에 대한 안내도 주변 소음때문에 들을 수 없습니다.
게다가 홍보가 부족해서 시티투어버스를 모르는 관광객도 많습니다.
<인터뷰> 싱리더우(중국인 관광객) : "(시티투어버스 들어본 적 있나요?) 아뇨, 없습니다."
<인터뷰> 앤(베트남 관광객) : "시티투어버스에 대해 들어본 적 없습니다."
개인 관광객은 주로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요금이 싼데다 원하는 관광지에만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씨엔티엔(중국인 관광객) : "지하철을 타면 길 막힐 걱정도 없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관광지를 바로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해요."
운행한지 5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관광객들의 외면을 받고 있는 서울 시티투어버스, 그러나 서울시는 오히려 노선을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힌 상태입니다.
KBS 뉴스 이현준입니다.
이번 주는 중국의 노동절, 일본의 골든위크가 겹쳐 20만 명에 가까운 관광객이 서울을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간 KBS 취재진이 타본 서울 시티투어버스입니다.
텅 비어 있습니다.
요금이 비싸서일까요?
서울은 만 5천원, 뉴욕은 6만 4천원, 파리는 3만8천원, 싱가포르는 4만 원 정도입니다.
서울시는 황금 연휴기간 시티투어버스 4개 노선의 가격을 40% 할인했지만 손님 끌기에 실패했습니다.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이현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 도심 궁궐과 주요 관광지를 도는 시티투어버스입니다.
65인승 2층 버스에 승객은 고작 3명.
좌석 대부분은 비어있습니다.
최근 선보인 유럽형 트롤리 투어 버스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녹취> 시티투어버스 운전기사(음성변조) : "비어있는 차로 운전하는 경우도 있죠. 주말에 조금 몰렸다가 일요일 오후되면 딱 끊기고…"
관광객들이 시티투어버스를 외면하는 이유는 뭘까?
교통체증으로 도착 시간을 종잡을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불만으로 꼽힙니다.
버스 2층에서는 관광 안내는 고사하고 정차 여부에 대한 안내도 주변 소음때문에 들을 수 없습니다.
게다가 홍보가 부족해서 시티투어버스를 모르는 관광객도 많습니다.
<인터뷰> 싱리더우(중국인 관광객) : "(시티투어버스 들어본 적 있나요?) 아뇨, 없습니다."
<인터뷰> 앤(베트남 관광객) : "시티투어버스에 대해 들어본 적 없습니다."
개인 관광객은 주로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요금이 싼데다 원하는 관광지에만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씨엔티엔(중국인 관광객) : "지하철을 타면 길 막힐 걱정도 없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관광지를 바로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해요."
운행한지 5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관광객들의 외면을 받고 있는 서울 시티투어버스, 그러나 서울시는 오히려 노선을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힌 상태입니다.
KBS 뉴스 이현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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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준 기자 hjni14@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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