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 축소·자구안 수용…해운·조선 구조조정 속도
입력 2016.06.02 (06:34)
수정 2016.06.02 (0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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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현대상선이 용선료 인하 협상에 진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8천억 원 규모의 채무 재조정도 성공했습니다.
조선업계 자구안도 잇따라 채권단이 받아들이면서 해운 조선업계의 구조조정에 속도가 붙게 됐습니다.
김경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상선이 그제와 어제, 5차례에 걸친 사채권자 집회에서 모두 8천42억 원 규모의 채무 재조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조건은 50% 이상 출자 전환과 나머지 사채의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
이로써 최소 4천억 원 이상의 부채가 줄었고, 나머지 금액의 상환도 여유가 생겼습니다.
<녹취> 김충현(현대상선 최고재무책임자) : "사채권자분들이 많은 이해와 양보를 통해서 오늘 자율협약을 체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한가지 고비를 완료했습니다. 회사가 전력을 다해서 반드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용선료 인하 협상도 타결이 임박한 가운데, 남은 고비는 제3의 해운동맹 '디 얼라이언스' 가입입니다.
현대상선은 오늘 서울에서 열리는 또 다른 해운동맹 G6 회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소속 회원사 6곳이 디 얼라이언스에도 가입했기 때문인데, 이미 4~5곳은 현대상선 가입에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도 주채권은행으로부터 자구안을 승인받아 실행에 착수했습니다.
각각 3조 5천억 원과 1조 5천억 원 규모로, 비업무용 자산과 유가증권 매각, 인력과 설비 감축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현대상선이 경영정상화에 한걸음 다가서고, 조선업계도 잇따라 자구안 실행에 나서면서, 해운과 조선업계의 구조조정에 가속이 붙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경진입니다.
현대상선이 용선료 인하 협상에 진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8천억 원 규모의 채무 재조정도 성공했습니다.
조선업계 자구안도 잇따라 채권단이 받아들이면서 해운 조선업계의 구조조정에 속도가 붙게 됐습니다.
김경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상선이 그제와 어제, 5차례에 걸친 사채권자 집회에서 모두 8천42억 원 규모의 채무 재조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조건은 50% 이상 출자 전환과 나머지 사채의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
이로써 최소 4천억 원 이상의 부채가 줄었고, 나머지 금액의 상환도 여유가 생겼습니다.
<녹취> 김충현(현대상선 최고재무책임자) : "사채권자분들이 많은 이해와 양보를 통해서 오늘 자율협약을 체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한가지 고비를 완료했습니다. 회사가 전력을 다해서 반드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용선료 인하 협상도 타결이 임박한 가운데, 남은 고비는 제3의 해운동맹 '디 얼라이언스' 가입입니다.
현대상선은 오늘 서울에서 열리는 또 다른 해운동맹 G6 회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소속 회원사 6곳이 디 얼라이언스에도 가입했기 때문인데, 이미 4~5곳은 현대상선 가입에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도 주채권은행으로부터 자구안을 승인받아 실행에 착수했습니다.
각각 3조 5천억 원과 1조 5천억 원 규모로, 비업무용 자산과 유가증권 매각, 인력과 설비 감축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현대상선이 경영정상화에 한걸음 다가서고, 조선업계도 잇따라 자구안 실행에 나서면서, 해운과 조선업계의 구조조정에 가속이 붙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경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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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무 축소·자구안 수용…해운·조선 구조조정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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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06-02 07:4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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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이 용선료 인하 협상에 진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8천억 원 규모의 채무 재조정도 성공했습니다.
조선업계 자구안도 잇따라 채권단이 받아들이면서 해운 조선업계의 구조조정에 속도가 붙게 됐습니다.
김경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상선이 그제와 어제, 5차례에 걸친 사채권자 집회에서 모두 8천42억 원 규모의 채무 재조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조건은 50% 이상 출자 전환과 나머지 사채의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
이로써 최소 4천억 원 이상의 부채가 줄었고, 나머지 금액의 상환도 여유가 생겼습니다.
<녹취> 김충현(현대상선 최고재무책임자) : "사채권자분들이 많은 이해와 양보를 통해서 오늘 자율협약을 체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한가지 고비를 완료했습니다. 회사가 전력을 다해서 반드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용선료 인하 협상도 타결이 임박한 가운데, 남은 고비는 제3의 해운동맹 '디 얼라이언스' 가입입니다.
현대상선은 오늘 서울에서 열리는 또 다른 해운동맹 G6 회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소속 회원사 6곳이 디 얼라이언스에도 가입했기 때문인데, 이미 4~5곳은 현대상선 가입에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도 주채권은행으로부터 자구안을 승인받아 실행에 착수했습니다.
각각 3조 5천억 원과 1조 5천억 원 규모로, 비업무용 자산과 유가증권 매각, 인력과 설비 감축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현대상선이 경영정상화에 한걸음 다가서고, 조선업계도 잇따라 자구안 실행에 나서면서, 해운과 조선업계의 구조조정에 가속이 붙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경진입니다.
현대상선이 용선료 인하 협상에 진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8천억 원 규모의 채무 재조정도 성공했습니다.
조선업계 자구안도 잇따라 채권단이 받아들이면서 해운 조선업계의 구조조정에 속도가 붙게 됐습니다.
김경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상선이 그제와 어제, 5차례에 걸친 사채권자 집회에서 모두 8천42억 원 규모의 채무 재조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조건은 50% 이상 출자 전환과 나머지 사채의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
이로써 최소 4천억 원 이상의 부채가 줄었고, 나머지 금액의 상환도 여유가 생겼습니다.
<녹취> 김충현(현대상선 최고재무책임자) : "사채권자분들이 많은 이해와 양보를 통해서 오늘 자율협약을 체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한가지 고비를 완료했습니다. 회사가 전력을 다해서 반드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용선료 인하 협상도 타결이 임박한 가운데, 남은 고비는 제3의 해운동맹 '디 얼라이언스' 가입입니다.
현대상선은 오늘 서울에서 열리는 또 다른 해운동맹 G6 회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소속 회원사 6곳이 디 얼라이언스에도 가입했기 때문인데, 이미 4~5곳은 현대상선 가입에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도 주채권은행으로부터 자구안을 승인받아 실행에 착수했습니다.
각각 3조 5천억 원과 1조 5천억 원 규모로, 비업무용 자산과 유가증권 매각, 인력과 설비 감축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현대상선이 경영정상화에 한걸음 다가서고, 조선업계도 잇따라 자구안 실행에 나서면서, 해운과 조선업계의 구조조정에 가속이 붙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경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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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진 기자 kj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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