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 일주 ‘코리아 둘레길’ 관광 명소 조성
입력 2016.06.17 (23:29)
수정 2016.06.18 (0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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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나라 곳곳의 걷는 길들을 하나로 연결해 국토를 일주할수있는 코리아 둘레길을 만들겠다고 정부가 밝혔습니다.
전세계 도보 여행자들이 찾는 명소로 만들어 지역관광을 활성화 할 계획입니다.
서영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산과 강.
바다와 분단의 흔적을 잇는 길.
혼자서, 혹은 함께 걷는 길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의 명소가 됐습니다.
<녹취> 최호동(경기도 남양주시) : "오는 길이 너무 조용하고 바다도 있고 소나무도 있고 너무 조용하고 풍광이 좋았습니다."
이 길들이 코리아 둘레길이라는 이름으로 하나로 이어집니다.
동해안을 잇는 해파랑길에다 남해와 이곳 서해는 물론 비무장지대 접경지역을 이으면 총길이 4500km에 이르는 거대한 둘레길이 탄생합니다.
스페인 산티아고 길의 3배 길이로, 전 세계의 도보여행자들이 찾아오는 관광콘텐츠로 만들 계획입니다.
도보 관광이 '지역에 머무르는 관광'인 만큼, 둘레길을 중심으로 지역별 관광 거점이 생기고 숙박과 교통, 음식 인프라도 확충되면 7200억원의 지역 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됩니다.
<인터뷰> 윤문기('해파랑길' 센터 사무처장) : "바다만 따라 가는 것 같지만 사실 숲길도 굉장히 많고 그 다음에 아름다운 문화자원도 있고 풍광, 역사, 문화, 자연, 생태적인 부분들까지 다 한꺼번에 향유할 수 있는 그런 길이기 때문에"
정부는 기존에 있던 길들을 잇고 별도의 토목 공사는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우리나라 곳곳의 걷는 길들을 하나로 연결해 국토를 일주할수있는 코리아 둘레길을 만들겠다고 정부가 밝혔습니다.
전세계 도보 여행자들이 찾는 명소로 만들어 지역관광을 활성화 할 계획입니다.
서영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산과 강.
바다와 분단의 흔적을 잇는 길.
혼자서, 혹은 함께 걷는 길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의 명소가 됐습니다.
<녹취> 최호동(경기도 남양주시) : "오는 길이 너무 조용하고 바다도 있고 소나무도 있고 너무 조용하고 풍광이 좋았습니다."
이 길들이 코리아 둘레길이라는 이름으로 하나로 이어집니다.
동해안을 잇는 해파랑길에다 남해와 이곳 서해는 물론 비무장지대 접경지역을 이으면 총길이 4500km에 이르는 거대한 둘레길이 탄생합니다.
스페인 산티아고 길의 3배 길이로, 전 세계의 도보여행자들이 찾아오는 관광콘텐츠로 만들 계획입니다.
도보 관광이 '지역에 머무르는 관광'인 만큼, 둘레길을 중심으로 지역별 관광 거점이 생기고 숙박과 교통, 음식 인프라도 확충되면 7200억원의 지역 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됩니다.
<인터뷰> 윤문기('해파랑길' 센터 사무처장) : "바다만 따라 가는 것 같지만 사실 숲길도 굉장히 많고 그 다음에 아름다운 문화자원도 있고 풍광, 역사, 문화, 자연, 생태적인 부분들까지 다 한꺼번에 향유할 수 있는 그런 길이기 때문에"
정부는 기존에 있던 길들을 잇고 별도의 토목 공사는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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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 일주 ‘코리아 둘레길’ 관광 명소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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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6-17 23:42:27
- 수정2016-06-18 00:59:56
<앵커 멘트>
우리나라 곳곳의 걷는 길들을 하나로 연결해 국토를 일주할수있는 코리아 둘레길을 만들겠다고 정부가 밝혔습니다.
전세계 도보 여행자들이 찾는 명소로 만들어 지역관광을 활성화 할 계획입니다.
서영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산과 강.
바다와 분단의 흔적을 잇는 길.
혼자서, 혹은 함께 걷는 길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의 명소가 됐습니다.
<녹취> 최호동(경기도 남양주시) : "오는 길이 너무 조용하고 바다도 있고 소나무도 있고 너무 조용하고 풍광이 좋았습니다."
이 길들이 코리아 둘레길이라는 이름으로 하나로 이어집니다.
동해안을 잇는 해파랑길에다 남해와 이곳 서해는 물론 비무장지대 접경지역을 이으면 총길이 4500km에 이르는 거대한 둘레길이 탄생합니다.
스페인 산티아고 길의 3배 길이로, 전 세계의 도보여행자들이 찾아오는 관광콘텐츠로 만들 계획입니다.
도보 관광이 '지역에 머무르는 관광'인 만큼, 둘레길을 중심으로 지역별 관광 거점이 생기고 숙박과 교통, 음식 인프라도 확충되면 7200억원의 지역 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됩니다.
<인터뷰> 윤문기('해파랑길' 센터 사무처장) : "바다만 따라 가는 것 같지만 사실 숲길도 굉장히 많고 그 다음에 아름다운 문화자원도 있고 풍광, 역사, 문화, 자연, 생태적인 부분들까지 다 한꺼번에 향유할 수 있는 그런 길이기 때문에"
정부는 기존에 있던 길들을 잇고 별도의 토목 공사는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우리나라 곳곳의 걷는 길들을 하나로 연결해 국토를 일주할수있는 코리아 둘레길을 만들겠다고 정부가 밝혔습니다.
전세계 도보 여행자들이 찾는 명소로 만들어 지역관광을 활성화 할 계획입니다.
서영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산과 강.
바다와 분단의 흔적을 잇는 길.
혼자서, 혹은 함께 걷는 길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의 명소가 됐습니다.
<녹취> 최호동(경기도 남양주시) : "오는 길이 너무 조용하고 바다도 있고 소나무도 있고 너무 조용하고 풍광이 좋았습니다."
이 길들이 코리아 둘레길이라는 이름으로 하나로 이어집니다.
동해안을 잇는 해파랑길에다 남해와 이곳 서해는 물론 비무장지대 접경지역을 이으면 총길이 4500km에 이르는 거대한 둘레길이 탄생합니다.
스페인 산티아고 길의 3배 길이로, 전 세계의 도보여행자들이 찾아오는 관광콘텐츠로 만들 계획입니다.
도보 관광이 '지역에 머무르는 관광'인 만큼, 둘레길을 중심으로 지역별 관광 거점이 생기고 숙박과 교통, 음식 인프라도 확충되면 7200억원의 지역 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됩니다.
<인터뷰> 윤문기('해파랑길' 센터 사무처장) : "바다만 따라 가는 것 같지만 사실 숲길도 굉장히 많고 그 다음에 아름다운 문화자원도 있고 풍광, 역사, 문화, 자연, 생태적인 부분들까지 다 한꺼번에 향유할 수 있는 그런 길이기 때문에"
정부는 기존에 있던 길들을 잇고 별도의 토목 공사는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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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영민 기자 seo0177@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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