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속초 75분”…동서고속화철도 사업 확정
입력 2016.07.09 (07:33)
수정 2016.07.09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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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서울에서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 추진이 최종 확정됐습니다.
동서고속화철도가 연결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박상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재정사업 평가심의위원회'를 열고, 동서고속화철도의 비용 대 편익 등을 종합 검토해 사업 추진을 최종 확정했습니다.
경제성과 정책적·지역균형발전 분석에서 사업성을 인정받은 겁니다.
<녹취> 윤광훈(속초시 번영회장) : "30년의 한이, 체증이 쑥 내려가는 기분이고요.결단을 내려준 정부에 감사드립니다."
춘천과 속초 사이 93.9km를 단설 전철로 있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에는 8년간 2조 2천114억 원이 투입됩니다.
이 노선에 시속 250km 전철이 운행하게 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 인천국제공항에서 속초까지는 1시간 50분 만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재진(강원발전연구원 연구위원) : "관광산업뿐 아니라 다가오는 북방경제시대 대비하는 차원에서 큰 수송로 역할을..."
그동안 경제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지지부진했던 사업이 29년 만에 본격 궤도에 오르면서, 철도가 지나갈 화천과 양구, 인제 등 접경지역도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정부는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와 앞으로의 일정 등을 오는 11일 최종 발표합니다.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서울에서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 추진이 최종 확정됐습니다.
동서고속화철도가 연결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박상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재정사업 평가심의위원회'를 열고, 동서고속화철도의 비용 대 편익 등을 종합 검토해 사업 추진을 최종 확정했습니다.
경제성과 정책적·지역균형발전 분석에서 사업성을 인정받은 겁니다.
<녹취> 윤광훈(속초시 번영회장) : "30년의 한이, 체증이 쑥 내려가는 기분이고요.결단을 내려준 정부에 감사드립니다."
춘천과 속초 사이 93.9km를 단설 전철로 있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에는 8년간 2조 2천114억 원이 투입됩니다.
이 노선에 시속 250km 전철이 운행하게 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 인천국제공항에서 속초까지는 1시간 50분 만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재진(강원발전연구원 연구위원) : "관광산업뿐 아니라 다가오는 북방경제시대 대비하는 차원에서 큰 수송로 역할을..."
그동안 경제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지지부진했던 사업이 29년 만에 본격 궤도에 오르면서, 철도가 지나갈 화천과 양구, 인제 등 접경지역도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정부는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와 앞으로의 일정 등을 오는 11일 최종 발표합니다.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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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7-09 07:41:07
- 수정2016-07-09 08:46:16
<앵커 멘트>
서울에서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 추진이 최종 확정됐습니다.
동서고속화철도가 연결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박상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재정사업 평가심의위원회'를 열고, 동서고속화철도의 비용 대 편익 등을 종합 검토해 사업 추진을 최종 확정했습니다.
경제성과 정책적·지역균형발전 분석에서 사업성을 인정받은 겁니다.
<녹취> 윤광훈(속초시 번영회장) : "30년의 한이, 체증이 쑥 내려가는 기분이고요.결단을 내려준 정부에 감사드립니다."
춘천과 속초 사이 93.9km를 단설 전철로 있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에는 8년간 2조 2천114억 원이 투입됩니다.
이 노선에 시속 250km 전철이 운행하게 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 인천국제공항에서 속초까지는 1시간 50분 만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재진(강원발전연구원 연구위원) : "관광산업뿐 아니라 다가오는 북방경제시대 대비하는 차원에서 큰 수송로 역할을..."
그동안 경제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지지부진했던 사업이 29년 만에 본격 궤도에 오르면서, 철도가 지나갈 화천과 양구, 인제 등 접경지역도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정부는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와 앞으로의 일정 등을 오는 11일 최종 발표합니다.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서울에서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 추진이 최종 확정됐습니다.
동서고속화철도가 연결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박상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재정사업 평가심의위원회'를 열고, 동서고속화철도의 비용 대 편익 등을 종합 검토해 사업 추진을 최종 확정했습니다.
경제성과 정책적·지역균형발전 분석에서 사업성을 인정받은 겁니다.
<녹취> 윤광훈(속초시 번영회장) : "30년의 한이, 체증이 쑥 내려가는 기분이고요.결단을 내려준 정부에 감사드립니다."
춘천과 속초 사이 93.9km를 단설 전철로 있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에는 8년간 2조 2천114억 원이 투입됩니다.
이 노선에 시속 250km 전철이 운행하게 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 인천국제공항에서 속초까지는 1시간 50분 만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재진(강원발전연구원 연구위원) : "관광산업뿐 아니라 다가오는 북방경제시대 대비하는 차원에서 큰 수송로 역할을..."
그동안 경제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지지부진했던 사업이 29년 만에 본격 궤도에 오르면서, 철도가 지나갈 화천과 양구, 인제 등 접경지역도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정부는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와 앞으로의 일정 등을 오는 11일 최종 발표합니다.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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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용 기자 mis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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