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고속열차 세계 최초 시속 420km 교행 성공
입력 2016.07.27 (12:46)
수정 2016.07.27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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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중국이 세계 최초로 시속 420km에서 고속 열차 교행 시험에 성공했습니다.
<리포트>
정저우에서 쉬저우 구간 고속철로 상하행선에서 시속 420km로 마주 달리는 고속 열차.
시속 420㎞로 고속철도 차량이 마주 달리는 것은 세계 최초입니다.
시험은 성공적이였습니다.
소음도 없고, 진동도 거의 없었으며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저우리(중국철도총공사 주임) : "중국은 이번 시험 주행을 통해 모든 핵심을 기술을 완전히 갖췄다고 봅니다."
이처럼 고속철이 안전하고 쾌적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고속철은 이제 중국인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08년 베이징에서 톈진 구간 개통 이후 8년 만에 누적 수송 인원은 50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중국은 주요 도시를 일일생활권으로 연결하기 위해 고속철을 확충하고 있는데요.
2020년에는 중국 전역의 철도망을 15만㎞로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중국이 세계 최초로 시속 420km에서 고속 열차 교행 시험에 성공했습니다.
<리포트>
정저우에서 쉬저우 구간 고속철로 상하행선에서 시속 420km로 마주 달리는 고속 열차.
시속 420㎞로 고속철도 차량이 마주 달리는 것은 세계 최초입니다.
시험은 성공적이였습니다.
소음도 없고, 진동도 거의 없었으며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저우리(중국철도총공사 주임) : "중국은 이번 시험 주행을 통해 모든 핵심을 기술을 완전히 갖췄다고 봅니다."
이처럼 고속철이 안전하고 쾌적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고속철은 이제 중국인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08년 베이징에서 톈진 구간 개통 이후 8년 만에 누적 수송 인원은 50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중국은 주요 도시를 일일생활권으로 연결하기 위해 고속철을 확충하고 있는데요.
2020년에는 중국 전역의 철도망을 15만㎞로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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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고속열차 세계 최초 시속 420km 교행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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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7-27 13:01:52
- 수정2016-07-27 13:16:48
<앵커 멘트>
중국이 세계 최초로 시속 420km에서 고속 열차 교행 시험에 성공했습니다.
<리포트>
정저우에서 쉬저우 구간 고속철로 상하행선에서 시속 420km로 마주 달리는 고속 열차.
시속 420㎞로 고속철도 차량이 마주 달리는 것은 세계 최초입니다.
시험은 성공적이였습니다.
소음도 없고, 진동도 거의 없었으며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저우리(중국철도총공사 주임) : "중국은 이번 시험 주행을 통해 모든 핵심을 기술을 완전히 갖췄다고 봅니다."
이처럼 고속철이 안전하고 쾌적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고속철은 이제 중국인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08년 베이징에서 톈진 구간 개통 이후 8년 만에 누적 수송 인원은 50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중국은 주요 도시를 일일생활권으로 연결하기 위해 고속철을 확충하고 있는데요.
2020년에는 중국 전역의 철도망을 15만㎞로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중국이 세계 최초로 시속 420km에서 고속 열차 교행 시험에 성공했습니다.
<리포트>
정저우에서 쉬저우 구간 고속철로 상하행선에서 시속 420km로 마주 달리는 고속 열차.
시속 420㎞로 고속철도 차량이 마주 달리는 것은 세계 최초입니다.
시험은 성공적이였습니다.
소음도 없고, 진동도 거의 없었으며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저우리(중국철도총공사 주임) : "중국은 이번 시험 주행을 통해 모든 핵심을 기술을 완전히 갖췄다고 봅니다."
이처럼 고속철이 안전하고 쾌적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고속철은 이제 중국인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08년 베이징에서 톈진 구간 개통 이후 8년 만에 누적 수송 인원은 50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중국은 주요 도시를 일일생활권으로 연결하기 위해 고속철을 확충하고 있는데요.
2020년에는 중국 전역의 철도망을 15만㎞로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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