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발표에 무료 서비스…리우 마케팅 ‘개막’

입력 2016.08.04 (07:10) 수정 2016.08.04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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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나라 기업들이 리우에서 신제품을 발표하고, 예수상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림픽을 활용하려는 전 세계 기업들의 마케팅 경쟁은 이미 개막됐습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리우데자네이루의 상징인 거대한 예수상, 리우를 찾는 관광객들이 한 번씩은 꼭 찾아와 사진을 찍는 관광 명소입니다.

현대차는 올림픽을 앞두고 인터넷 연결이 안 되던 이곳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루지밀라(관광객) : "현대가 제공하는 와이파이가 신호도 세고 너무 좋아요. 그래서 인스타그램에 제 사진들을 올렸어요."

삼성전자는 뉴욕, 런던과 동시에 리우에서 신제품 스마트폰을 발표했습니다.

홍채 인식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7입니다.

또 리우 시내에 선수단과 관광객 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창훈(삼성전자 상무) : "올림픽파크, 그리고 올림픽 선수촌 등 총 14개의 소비자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고요. 그로 인해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올림픽 개막이 임박하면서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 기업들이 리우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세계인의 이목이 쏠리는 올림픽을 활용하기 위한 기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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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제품 발표에 무료 서비스…리우 마케팅 ‘개막’
    • 입력 2016-08-04 07:14:54
    • 수정2016-08-04 08:3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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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나라 기업들이 리우에서 신제품을 발표하고, 예수상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림픽을 활용하려는 전 세계 기업들의 마케팅 경쟁은 이미 개막됐습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리우데자네이루의 상징인 거대한 예수상, 리우를 찾는 관광객들이 한 번씩은 꼭 찾아와 사진을 찍는 관광 명소입니다.

현대차는 올림픽을 앞두고 인터넷 연결이 안 되던 이곳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루지밀라(관광객) : "현대가 제공하는 와이파이가 신호도 세고 너무 좋아요. 그래서 인스타그램에 제 사진들을 올렸어요."

삼성전자는 뉴욕, 런던과 동시에 리우에서 신제품 스마트폰을 발표했습니다.

홍채 인식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7입니다.

또 리우 시내에 선수단과 관광객 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창훈(삼성전자 상무) : "올림픽파크, 그리고 올림픽 선수촌 등 총 14개의 소비자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고요. 그로 인해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올림픽 개막이 임박하면서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 기업들이 리우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세계인의 이목이 쏠리는 올림픽을 활용하기 위한 기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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